다이어트 음식 종류 11가지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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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음식 종류 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몸은 필요한 에너지를 사용하기 위해 음식을 섭취합니다. 그러나 필요한 에너지 보다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섭취하는 음식보다 에너지로 사용되어야 하는 칼로리가 더 많아야 체중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나 무리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장기간 음식을 적게 섭취를 하게 되면 신체는 본능적으로 비상 상태로 전환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되면 신체는 지방을 더 많이 축적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을 섭취하여 운동과 병행을 해야 목표한 체중 감량에 성공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여러분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 종류 를 소개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다이어트 음식 종류 중에서 항암 성분이 강합니다. 그리고,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될 만큼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시금치의 7배 이상의 칼슘을 가지고 있으며, 무기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 종류 중에 무가 있습니다. 무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채소 이며, 다양한 반찬과 요리로 활용을 합니다. 그리고 무는 주성분이 수분으로 되어 있고, 무의 디아스티아제 성분은 위에서 음식의 소화 흡수를 증가 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무에 풍부한 비타민 C는 피로 회복에 탁월하며, 알싸한 맛을 내는 이소시오시아네이트 성분은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콩나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 종류 중에 콩나물이 있습니다. 콩나물은 한국인의 소울 푸드이며, 저칼로리 채소입니다.

그리고 콩나물에는 다양한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어, 혈액 순환과 소화 활동에 탁월하며, 신진 대사를 증진 시켜줍니다. 또한 콩나물은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여성의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

당근은 다이어트 음식 종류 중에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은 채소입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풍부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여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당근은 식이 섬유를 많이 들어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인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오트밀

다이어트 음식 종류 중에 오트밀은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음식으로 포만감을 크게 주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오트밀이 포만감을 크게 주는 이유로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수분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출처)

그리고, 오트밀은 귀리를 건조시켜 압축한 음식으로 주로 죽 또는 뜨거운 시리얼로 섭취합니다. 또한 최근 연구에 의하면 오트밀에는 베타 클루간이라는 수용성 섬유질의 공급원으로 위에서 소화를 느리게 하여 탄수화물 흡수를 늦추는데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사과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 종류 중에 사과가 있습니다. 사과는 주성분이 수분과 수용성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사과를 꾸준히 섭취를 하면 음식 칼로리 흡수가 낮아지고,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리고 사과는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자연적으로 소화를 느리게 도와줍니다. 또한 사과는 80% 이상 수분으로 되어있어, 물을 섭취하지 않아도 음식의 부피를 늘려주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그러나 사과 주스는 혈당을 급격히 올려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단단한 사과를 그대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생선

다이어트 음식 종류 에서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여 체중 감량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생선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고품질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생선을 섭취하면 느끼는 포만감은 소고기, 돼지고기 보다 큽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생선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소고기를 섭취를 하는 사람들보다 10% 이상 음식 칼로리 섭취가 적다고 나타났습니다. (출처)

 

계란

고품질 단백질을 포함한 다이어트 음식 종류 중에 계란이 있습니다. 그리고 계란은 포만감이 매우 높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계란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최대 36 시간 동안 식사 때 음식 섭취가 적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계란에는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한 노른자가 있습니다. 계란은 완벽한 단백질 음식입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계란을 아침 식사 때 마다 섭취를 하는 사람들은 밥 또는 빵을 아침으로 섭취하는 사람들보다 체질량 지수 BMI가 낮고 체중을 더 효과적으로 감량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콩은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다이어트 음식 종류 입니다. 흰 콩, 검정콩, 완두콩, 병아리콩 등이 있습니다. 콩은 상대적으로 낮은 에너지 밀도와 결합을 합니다. 그래서 콩은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촉진 시키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콩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포만감이 높은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자몽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는 음식으로 자몽을 선택합니다. 자몽은 사과와 같이 펙틴이 풍부하여 음식 소화 속도를 늦춰주어 포만감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자몽은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자몽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게 도와주는 다이어트 친화적 음식입니다.

 

감자, 고구마

감자, 고구마는 대표적인 전분 채소이며,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음식 종류 로 선택을 합니다. 감자, 고구마는 적당한 양을 섭취하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만, 칼로리가 높아 적당량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감자는 저칼로리 음식이며 포만감이 매우 높습니다. 감자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신체의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C가 들어있어 피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고구마는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필요한 망간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 B1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감자보다 식이 섬유가 더 많이 들어 있고, 당분이 높습니다.

그러나 감자의 GI지수는 고구마보다 높기 때문에 더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고구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다이어트 음식 종류 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음식 모두 부피가 크며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하며 에너지 밀도가 낮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알려드린 음식을 선택하면 더욱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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