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 를 위한 다이어트 음식 9가지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 를 위해 선택해야 하는 다이어트 음식을 알려드립니다. 아침 식사는 다이어트를 할 때 매우 중요한 첫 번째 식사 입니다. 하루의 대부분의 영양소를 아침 식사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 로 하루를 시작하십시오. 건강한 아침식사는 하루동안 에너지를 제공해주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 음식을 알려드립니다.

 

바나나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 로 바나나를 선택하십시오. 바나나는 전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하는 과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의외로 높지 않습니다.

아침식사로 바나나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시리얼보다 더 건강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충분합니다. (출처)

최근 연구에 의하면 식이 섬유가 풍부한 바나나는 체중을 감량 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또한 푸른 색의 바나나는 전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탄수화물 음식을 대체 할 수 있으며, 바나나가 익을 수록 전분 함량이 적어집니다. 바나나를 아침식사로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나나를 우유와 함께 갈아서 스무디로 만들어 먹거나 오트밀 또는 요거트에 토핑하여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무디

스무디는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 로 충분합니다. 스무디는 농축된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그리고 스무디는 다이어트 효과를 2배로 만들어주는 편리한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스무디는 본인의 취향에 맞는 음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과일과 채소로 만드는 스무디는 식이 섬유를 가득하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견과류와 유청 단백질 파운더와 함께 만들면 단백질 함량을 높여 식욕을 줄어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스무디를 만드는 음식 재료에 따라 칼로리가 매우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스무디를 만다는 간단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녹색 잎이 풍부한 채소, 약간의 견과류, 블루베리, 딸기와 우유 1컵으로 스무디를 만드십시오.

 

계란

계란이 몸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계란은 건강한고 간단한 아침식사 를 쉽게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계란예는 단백질, 중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 입니다. (출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아침식사를 빵 보다 계란이 허리 둘레를 줄여줄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계란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요리는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삶은 계란, 계란 오믈렛, 계란 후라이 및 계란 스크램블이 있습니다. 계란은 어떻게 요리를 하여도 맛이 뛰어나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자몽

자몽은 다이어트 음식이며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 로 충분합니다. 자몽은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선택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은 자몽은 대부분 수분과 식이 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자몽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자몽을 샐러드에 추가하거나 스무디로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자몽은 일부 약의 효과를 떨어뜨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몽이 약의 효과를 떨어뜨리는지 알기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여 먹는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출처)

 

오트밀

오트밀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을 제공하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로 오트밀을 선택하십시오. 오트밀은 건강한 탄수화물, 식이 섬유와 단백질 등의 영양이 가득한 음식입니다.

오트밀은 체중을 조절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트밀은 베타 글루칸의 공급원 중 하나 입니다. 오트밀의 베타 글루칸은 혈당 수치를 안정 시켜주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영양소 입니다. (출처)

오트밀을 맛있는 아침식사로 즐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트밀에 딸기, 블루베리, 블랙베리 및 약간의 견과류를 토핑하면 영양 가득 맛있는 아침식사로 만들 수 있습니다.

 

키위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 로 키위가 있습니다. 키위는 비타민이 풍부하며 몸에 좋은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키위는 다른 과일보다 많은 양의 식이 섬유가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키위를 꾸준히 먹으면 체지방을 제거하고 허리 둘레를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키위는 식욕을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음식으로 키위가 있습니다. 아침식사로 키위를 선택하면 하루종일 영양소를 제공해주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요거트

요거트 맛이 뛰어나며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 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선택되는 요거트는 맛이 좋으며 크리미 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칼슘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식욕을 줄어 음식 섭취량을 적게 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또 다른 최근 연구에 의하면 요거트를 꾸준히 먹으면 체중 증가를 막아주고 과체중을 예방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요거트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설탕이 적은 요거트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커피

아침에 마시는 한 잔의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커피는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 중 하나 입니다. 커피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높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약 13% 이상 높게 만들어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음식과 함께 커피를 선택하십시오. 커피는 아침식사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주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커피를 더 맛있게 즐길려면 약간의 우유를 첨가하여 마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설탕을 넣으면 칼로리가 높아지므로 조심하십시오.

 

녹차

녹차는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 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녹차는 신진 대사를 높여주어 체지방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녹차로 만든 보조제를 꾸준히 복용하면 체지방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리고 녹차의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증가하여 하루 동안 칼로리를 지속적으로 연소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아침의 시작을 녹차로 하십시오. 녹차를 맛있게 즐길려면 레몬, 약간의 꿀 및 생각을 첨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 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이어트 음식은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지속 시켜 체지방을 태워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 식사로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십시오. 그리고 다이어트 음식으로 체중 감량이 되지는 않습니다. 다이어트 운동과 병행해야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