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살빼는 법 5가지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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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다리 살빼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리 살을 빼기 위해서는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고 다리 살빼는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리 살을 빼고 다리 근육을 탄탄하게 만드는 것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걷는 힘을 길러주는데 좋습니다. 날씬한 다리를 만들기 위한 다리 살빼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리 살빼는 법 장점은 무엇입니까?

낙상과 부상의 위험을 예방해줍니다

다리 살을 빼고 근육을 생성 시키면 몸을 균형있게 하는데 도움이 되며 올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목과 무릎의 부상을 예방해줍니다. 다리의 살이 증가하고 근육이 감소되면 몸의 불균형을 일으키고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려워 집니다.

다리의 지방이 적고 근육이 많을 수록 걷거나 뛸 때 안정성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연령이 많을 수록 다리, 무릅과 발목 부상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그럴수록 다리 운동을 할수록 이러한 부상의 위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걷는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리의 근육이 많을 수록 더 많이 걸을 수 있고 뛰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육상 운동 선수의 신체 능력을 실험한 연구가 있었습니다. 육상 운동 선수의 특징은 다리 근육이 보통 사람보다 발달되어 있습니다. 특히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이 많습니다. 그리고 다리의 지방이 적고 근육이 많을 수록 달리는 능력이 더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달리기 또는 걷는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다리 살을 빼고 근육을 증가 시켜야 합니다. 그러나 개인마다 운동 능력이 다르고, 다리의 길이가 같지 않기 때문에 본인한테 맞는 다리 살빼는 운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리 살 빼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이 중요합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십시오

다리 살빼는 법으로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다리 살빼기 위해 여러가지 영양소와 수분 공급이 몸에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다리 살빼는 운동을 하고 난 후에 건강한 탄수화물과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은 근육의 글리코겐을 보충해주고 단백질 음식은 근육을 생성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을 먹어야 합니다

단백질 음식은 다리의 체지방을 태워주고 근육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음식은 다리의 근육을 단련시키는데 중요합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근육 생성 및 유지를 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모든 사람마다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이 다릅니다.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을 결정하기 위해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신체는 글리코겐으로 탄수화물을 저장하며 운동을 하고 난 후 몸의 에너지로 글리코겐을 사용합니다. 신체에 수분이 글리코겐을 사용을 빨리하게 합니다. 그렇게 되면 다리 운동의 수행 능력을 낮추어주고 근육의 피로가 커지게 됩니다. 효과적인 다리 살빼는 운동을 위해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가공 식품을 피하십시오

가공 식품의 대부분은 많은 양의 설탕과 지방이 포함되어어 있습니다. 가공 식품은 몸 전체의 체지방을 증가 시키게 만듭니다. 다리 살빼는 법으로 가공 식품 섭취에 제한을 해야 합니다. 가공 식품으로 과자, 케이크, 시리얼, 탄산 음료 및 과일 주스 등을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 시키십시오.

 

런지

다리 살빼는 법으로 런지가 있습니다. 런지는 기본적인 다리 살빼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런지를 꾸준히 하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리고 런지는 코어 근육을 강하게 하여 허리를 올바르게 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런지의 장점은 여성의 허벅지 및 엉덩이 지방을 태워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런지를 하면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줍니다. 앉아 있는 시간이 오래 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다리 살빼는 운동으로 런지를 권장합니다.

런지의 주의 사항은 몸의 무게가 반드시 앞발의 뒷꿈치에 실려야 합니다. 몸의 무게가 앞발의 앞꿈치에 두게 되면 무릎 부상의 위험이 발생합니다. 런지 자세를 취하기 어렵다면 거울 앞에서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프레이즈

다리 살빼는 법으로 카프레이즈가 있습니다. 카프레이즈는 다리 살을 빼주고 종아리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리고 카프레이즈는 여성의 발목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하이힐을 신고 다니면서 발생하는 부상의 위험을 예방해줍니다.

카프레이즈는 초보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하체의 재활 운동으로 도움이 됩니다. 평소 생활에서 카프레이즈를 꾸준히 하십시오. 카프레이즈는 남녀 모두 다리 근육을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카프레이즈를 실행할 때 몸의 체중이 발가락에 두어야 합니다. 카프레이즈 실행이 익숙해지면 한 발로 하는 것을 시도해보십시오.

 

스쿼트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다리 살빼는 운동으로 스쿼트가 있습니다. 스쿼트는 다리 살을 빼주고 근육을 생성하여 하체를 단련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스쿼트는 다리 살을 태워주고 근육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리고 스쿼트는 운동 기구가 없이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은 다리 운동입니다.

스쿼트는 여러가지로 응용 동작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바벨, 덤벨 또는 케틀벨을 이용하여 난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쿼트는 정확한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초보자는 거울을 이용하여 본인의 자세를 정확하게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점프 스쿼트

점프 스쿼트는 유산소 운동의 효과까지 있는 다리 살빼는 법입니다. 베이직 스쿼트에서 점프 동작까지 더해진 점프 스쿼트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점프 스쿼트는 무릎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초보자는 반드시 가볍게 점프 동작을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게 중심을 발의 뒷꿈치에 두어야 합니다.

 

결론

다리 살빼는 법으로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병행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면 체지방을 태워주어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리 살빼는 운동은 하체의 체지방을 제거하고 근육을 증가 시켜 탄력있고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다리 운동을 처음부터 무리하게 하면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다리 운동을 올바르게 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야합니다.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계획하기 위해 의사 또는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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