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커피 다이어트 효과 7가지 알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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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은 블랙 커피 다이어트 효과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랙 커피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을 알고 계신가요? 블랙 커피는 다양한 맛을 가진 음료이며, 마시고 나면 카페인으로 인해 몸에 활력을 넘치게 해줍니다.

수십 년 동안 전문가들은 블랙 커피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하였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블랙 커피는 다이어트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고, 건강에 좋다는 것을 입증 하였습니다.

블랙 커피가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 효과에 좋은 7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블랙 커피는 뇌의 기능을 깨워줍니다.

아침에 블랙 커피 한잔으로 많은 사람들이 하루를 시작합니다. 블랙 커피는 아침을 상쾌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정신을 맑게 하여 뇌의 기능을 활성 시켜 줍니다.

그 이유는 블랙 커피에 있는 카페인 때문입니다. 카페인은 블랙 커피의 활성 성분으로, 뇌의 기능을 자극 시켜줍니다.

카페인이 뇌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연구에 의하면 카페인은 일시적으로 기분을 좋게 만들고, 기억력을 증가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블랙 커피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블랙 커피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전문가들은 커피를 하루에 1~3잔을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커피는 설탕과 크림이 들어 있지 않은 블랙 커피를 말합니다. 블랙 커피는 칼로리가 매우 적은 저칼로리 음료입니다.

블랙 커피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료로 훌륭하며, 운동과 병행할 때 체지방을 더 빠르게 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랙 커피에 있는 카페인 성분은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체지방을 태우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페인은 블랙 커피 다이어트 효과에 중요한 성분입니다.

카페인은 부분적으로 중추 신경계에 대한 자극 효과로 인해 몸의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체지방을 태울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운동 전에 블랙 커피 한잔을 마시면 평소 운동량보다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카페인은 운동 능력을 10~11% 증가 시켜줍니다. (출처)

그러나 블랙 커피를 장기적으로 마시게 되면 카페인에 대한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블랙 커피의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높여서 체지방 연소를 증가 시킬 수 있지만, 카페인에 대한 내성이 생기면 체중 감량 속도를 늦추게 합니다.

장기적으로 블랙 커피를 마시게 되어 카페인에 대한 내성이 생기는 것은 사람들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본인에 맞는 카페인 적정량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랙 커피는 일시적으로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고 나면 화장실을 평소보다 자주 가는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블랙 커피를 마시게 되면 이뇨 작용으로 인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어 몸 안의 수분을 줄이게 하여 일시적으로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몸 안의 수분으로 인해 붓기 현상을 막을 수 있고, 일시적으로 체중 감량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블랙 커피를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해서 블랙 커피를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블랙 커피를 따뜻하게 해서 마시세요.
  • 설탕과 프림 넣지 마세요.
  • 식사 전에 블랙 커피 한 잔을 마시면 식욕을 떨어뜨려 식사를 적게 할 수 있습니다.
  • 운동 하기 1시간 전에 블랙 커피를 마시면 신진 대사를 높여 운동량을 증가 시켜줍니다.
  • 수면 전에는 블랙 커피를 마시지 마세요. 카페인 때문에 수면의 질을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 블랙 커피가 너무 쓰게 느껴진다면 저지방 또는 무지방 우유를 넣으세요.

 

블랙 커피를 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

블랙 커피 다이어트 효과는 분명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블랙 커피를 즐겨 마십니다.

하지만, 공복에 마시게 되면 속쓰림과 위장 장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공복에 블랙 커피 마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블랙 커피의 단점

블랙 커피 다이어트 효과를 장기간 볼려면, 하루에 1~3잔을 마시는 것이 몸에 좋고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커피를 마시게 되면 일상 생활을 방해 할 수 있고,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 불안증 : 하루 적정량을 초과하여 마시게 되면 많은 카페인으로 인해 불안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불면증 : 저녁에 마시는 블랙 커피는 수면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위장 장애 : 과도한 카페인은 위에 염증을 주고 장의 활동을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 근육 손상 : 다량의 카페인 섭취는 횡문근융해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카페인 중독 : 심리적, 신체적 금단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고혈압 : 일시적으로 혈압을 상승 시킵니다.
  • 가슴 두근거림 : 카페인은 심박수를 증가 시킵니다.
  • 피로감 : 카페인은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활성 시켜주지만, 카페인의 효과가 떨어질 경우 극심한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잦은 배뇨 증상 : 과도한 카페인 섭취로 인한 잦은 배변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카페인에 대한 반응은 다르지만 다이어트 때문에 무조건 많이 마시는 것은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카페인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하루 적정량의 블랙 커피를 마셔야 합니다.

그리고,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카페인 함량이 적은 디카페인 블랙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블랙 커피는 적당히 마시면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지만, 너무 많은 블랙 커피를 마시게 되면 그 효과가 떨어집니다.

블랙 커피에는 또한 카페인이라는 자극제가 들어 있습니다. 카페인은 기분을 좋게 만들고, 운동과 병행 할 때 체지방 감소를 극대화 시킵니다.

그리고, 블랙 커피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서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야 하고, 수면을 위해서 저녁에는 마시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의 부작용이 있지만 분명 커피는 가장 좋은 저칼로리 음료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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