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몽 칼로리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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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은 자몽 칼로리를 알려드립니다. 자몽은 맛이 달콤하며, 신맛이 나는 열대 감귤류 과일입니다. 그리고 자몽은 영양이 풍부하며 항산화 성분 및 식이 섬유가 들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몇 가지 연구에서 자몽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심장 질환 발병률을 낮추어주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자몽은 가장 많이 알려진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자몽 칼로리는 낮기 때문에 연예인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자몽 다이어트를 선택합니다. 모든 식사에 자몽과 자몽 주스를 마시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전문가는 자몽이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자몽 다이어트에 대한 연구는 현재도 진행중입니다. 이 글에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자몽 칼로리와 영양 성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몽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자몽은 다이어트 식단에 선택하면 좋은 믿을 수 없을 만큼 건강한 과일입니다. 영양소는 많고 자몽 칼로리는 낮기 때문입니다. 자몽은 칼로리가 가장 낮은 과일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습니다. (자몽 중간 사이즈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50 칼로리
  • 탄수화물: 12그램
  • 단백질: 1그램 미만
  • 섬유질: 2.5그램
  • 비타민 C
  • 비타민 A
  • 칼륨
  • 엽산
  • 마그네슘

또한 자몽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자몽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자몽 칼로리가 낮은 과일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즉, 자몽은 체중 감량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자몽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자몽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이 높아 칼로리 섭취를 줄여줍니다. (출처)

그리고 자몽 칼로리가 낮고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 되었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 사람들한테 식사 때 자몽 반개를 먹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많은 체중을 감량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출처)

비슷한 다른 연구에서는 사람들에게 매일 식사와 함께 자몽을 섭취했을 때 허리 둘레가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이러한 연구를 바탕으로 자몽을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몽은 식욕을 줄여줍니다

자몽 칼로리는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자몽의 풍부한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는데 충분하다고 하였습니다. 식이 섬유가 위에 머무는 동안 소화 속도를 늦추기 때문입니다. (출처)

그렇기 때문에 자몽을 먹으면 식욕을 줄여주고 하루 종일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몽은 수분이 풍부합니다

자몽 칼로리가 낮으며 수분이 매우 풍부한 과일입니다. 자몽의 대부분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몽의 크기와 상관없이 거의 90% 이상이 수분입니다.

몸에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중요하지만, 수분 함량이 풍부한 자몽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몽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선택하십시오

자몽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자몽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선택하면 체중 감량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몽 1개에는 하루 비타민 C 권장량의 60% 이상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자몽의 비타민 C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보호하는데 좋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그리고 자몽은 마그네슘, 칼륨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평소의 식단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몽의 풍부한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주어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출처)

 

자몽 다이어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몽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몽 다이어트를 시도합니다. 자몽 다이어트에는 여러가지 버전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2주 ~ 3주 동안 지속해야 합니다.

공통적으로 자몽 다이어트 식단은 탄수화물 함량을 낮추고 단백질 함량을 높여야 합니다. 그리고 평균적으로 하루에 800 ~ 1,000 칼로리 이하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자몽 다이어트 식단에 약간의 향신료, 무가당 샐러드 드레싱 또는 올리브 오일을 추가하여 다양한 다이어트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몽을 사용한 다이어트 식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침 식사: 삶은 계란 2개, 베이컨 2장, 자몽 1/2개 또는 자몽 주스 1잔
  • 점심 식사: 닭가슴살 스테이크, 무가당 스테이크 소스, 자몽 1/2개 또는 자몽 주스 1잔
  • 저녁 식사: 구운 새우, 채소 샐러드, 올리브 오일, 자몽 1/2개 또는 자몽 주스 1잔
  • 간식: 우유 1잔

이와 같은 자몽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 일상 생활에서 자몽을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쁜 회사 생활 또는 공부하는 동안 요리를 하지 않고 간편하게 자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자몽을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자몽을 슬라이스로 잘라서 간식으로 즐기십시오.
  • 가공 식품, 인스턴트 푸드 대신 자몽을 선택하십시오.
  • 자몽은 아보카도하고 잘 어울리기 때문에 샐러드로 만들어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 다른 과일과 함께 자몽 스무디를 만들어 즐기십시오.
  • 아침 식사로 시리얼과 함께 자몽을 선택하십시오.

 

자몽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몽이 모든 사람에게 좋은 과일은 아닙니다. 일부 사람들은 자몽의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특정 약의 효과를 떨어뜨립니다

특정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자몽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선택해서는 안됩니다. 자몽은 특정 약물을 몸에서 작용을 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그리고 기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출처)

자몽을 식단으로 선택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한 후 결정을 해야 합니다.

치아를 부식 시킵니다

어떤 경우에는 자몽을 먹으면 치아의 부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감귤류 과일에서 발견되는 구연산은 치아 부식의 원인이며,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그리고 치아가 민감할 경우 감귤류 과일을 피해야 합니다. 치아를 보호하고 자몽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자몽을 먹고 난 후 물로 입을 행군 후 20~30분 뒤에 양치질을 하십시오.
  • 자몽을 이빨로 빨아들이면서 먹지 마십시오. 자몽이 치아와 직접 닿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자몽을 치즈와 함께 먹습니다. 치즈는 자몽의 산도를 중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

자몽 칼로리가 낮은 것외에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연구에 의해 발견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몽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자몽으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자몽 외에 다른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은 칼로리 섭취가 적어 단기간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결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출처)

자몽 외에 다른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자몽은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의 일부일 수 있지만, 장기간 모든 식사에 자몽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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