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살찌는 음식 9가지 제대로 알기

이번 글은 가장 살찌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어떤 사람들에게 체중을 늘리거나 근육을 증가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 훨씬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적절한 식이와 운동을 꾸준히 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을 찌우기 위해 무조건 가공 식품 또는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어서는 건강하게 체중을 증가 시키는 것이 어렵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고 맛이 있는 가장 살찌는 음식을 선택하여 식단에 추가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가장 살찌는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몸무게를 늘릴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건강한 방법으로 몸무게를 늘리거나 근육을 증가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가장 살찌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가장 살찌는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몸무게를 늘리고 근육을 증가 시키기 위해서는 단일 성분의 가장 살찌는 음식을 통째로 먹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가장 살찌는 음식은 가공 식품, 패스트 푸드와 인스턴트 푸드 보다 더 많은 양을 먹어야 충분한 칼로리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적은 양으로 칼로리를 충분히 공급 받을 수 있는 건강에 해로운 가공 식품, 패스트 푸드와 인스턴트 푸드 등을 선택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오히려 건강을 해롭게 하면서 살을 찌우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제외하겠습니다.

건강하게 살을 찌울 수 있는 음식은 에너지 밀도가 높습니다. 에너지 밀도가 높은 가장 살찌는 음식은 부피에 비하여 칼로리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살을 찌우는데 가장 완벽한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말린 과일

건포도, 건자두, 대추 야자, 건 바나나

고지방 유제품

우유, 요거트, 그릭 요거트, 생크림, 치즈

통곡물

현미, 귀리, 보리, 퀴노아

견과류

호두, 마카다미아, 땅콩, 아몬드, 캐슈너트

전분 채소

감자, 고구마, 단호박, 참마

육류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

건강한 지방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

그 외의 살찌는 음식

아보카도, 땅콩버터, 다크 초콜릿, 그래놀라 시리얼

이러한 음식의 대부분은 포만감이 매우 높으며 생각보다 더 많이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몸무게를 빠른 시간에 늘리고 싶다면 대부분이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인 채소와 과일을 많이 안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더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과일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바나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는 전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높아 가장 살찌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흰 밥

흰 밥은 살을 찌우는데 도움이 되고 맛이 뛰어난 가장 살찌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흰 밥 1공기(190g)에는 285kcal, 63g 탄수화물 및 약간의 단백질과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출처)

그리고 흰 밥에는 칼로리 밀도가 매우 높고 1회 제공량으로 많은 양의 탄수화물과 열량을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흰 밥은 소화가 잘되고 배가 부르는 것이 적기 때문에 더 많은 음식을 먹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고기

가장 살찌는 음식 중에 소고기가 있습니다. 소고기는 다른 음식에 비하여 근육을 생성 시키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일 것입니다. 소고기에는 류신의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루신은 신체에서 근육 단백질 합성과 새로운 근육을 추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입니다. (출처)

또한 단기간 살찌기위해 지방이 많은 부위의 소고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이 많은 부위는 더 많은 칼로리를 제공하고 체중을 증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연어

연어는 소고기와 마찬가지로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 중  하나 입니다. 연어는 등푸른 생선에서 제공하는 여러 영양소 중에 오메가-3 지방산의 중요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연어는 고품질의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근육을 키우거나 살찌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유

가장 살찌는 음식으로 우유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우유는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의 균형을 잘 맞추며 칼슘과 여러 비타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출처)

그리고 살찌우고 근육을 증가하는 사람에게 우유는 카제인과 유청 단백질을 동시에 공급하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근력 운동 전 후에 마시는 우유 한잔은 근육을 생성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와 간식과 함께 물대신 우유 1잔은 건강하게 살찌우는데 좋습니다.

 

땅콩과 땅콩 버터

건강하게 살찌우고 싶다면 땅콩과 땅콩 버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 버터 100g에는 무려 658kcal의 열량과 26g의 단백질을 포함한 고 칼로리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가장 살찌는 음식으로 땅콩 버터를 선택하면 1스푼 만으로 더 많은 칼로리를 채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그리고 땅콩은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식사 또는 간식으로 하루에 한 줌만으로도 수백 칼로리를 빠르게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땅콩에는 여러가지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때문에 견과류에 민감한 사람들은 땅콩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땅콩 버터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기 때문에,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설탕 함량이 적은 제품 또는 무설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감자와 고구마

식사와 간식으로 감자와 고구마를 선택하는 것이 살찌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자와 고구마는 살찌우는데 도움이 되는 탄수화물과 칼로리를 추가로 공급해주며, 근육 생성에 좋은 글리코겐 저장량도 증가시켜 줍니다. 글리코겐은 대부분의 신체 활동 및 근력 운동의 주된 연료원입니다. (출처)

그리고 감자와 고구마는 장내 박테리아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는 저항성 전분과 식이 섬유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단백질 보충제

가장 살찌는 음식으로 단백질 보충제가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건강하게 살찌거나 근육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단백질 보충제는 유청, 계란, 완두콩 및 콩 등의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보충제를 아침 식사에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맛이 좋습니다. 하루 동안 필요한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칼로리를 단백질 보충제가 훌륭히 공급해 줍니다.

 

치즈

치즈는 다른 음식에 비하여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매우 높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체다 치즈 20g에는 65kcal의 열량과 7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출처)

그리고 대부분이 치즈는 맛이 좋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추가하여 많은 양의 칼로리를 추가로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즈는 콜레스테롤과 포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건강하게 살찌고 근육을 생성시키는데 도움 되는 가장 살찌는 음식은 식단에 추가하면 좋습니다. 건강하게 살찌우기 위해서는 체지방을 태우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 후에는 단백질 음식과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추가하면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한 살찌는 음식을 선택하여 좋아하는 요리를 만들고 장기간 지속할 수 있는 식사 계획에 포함 시켜야 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