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 10가지 방법

0 Shares

체중감량을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 10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실제로 과학적으로 뒷받침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온라인상의 다이어트 방법은 오해와 잘못된 정보로 가득하다. 지방이 나쁘다. 설탕이 나쁘다. 탄수화물이 나쁘다. 칼로리를 계산하거나 칼로리를 계산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될까?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과학적 증거에 의해 승인되고 확인된 다이어트 정보들을 알아보자.

 

체중감량을 위해 물을 많이 마시자

모든 사람들이 더 많은 물을 하루 동안 마셔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물을 언제 마시는 것이 가장 체중감량에 도움되는 알지 못한다.

식사 전에 물 한잔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 하는 사람의 약 44% 정도가 더 많은 체중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평소에 물 한잔을 수시로 마시면, 신진대사가 최대 30%까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찍 잠자리에 들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방법 중에 한가지는 더 일찍 자고 더 나은 수면을 취하는 것이다. 수면부족은 어린이의 비만을 89% 증가시키고, 성인 비만을 55% 증가한다고 한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 방의 온도를 서늘하게 유지를 하고, 모든 조명을 끄는 것이 좋다. 그리고, 취침 1시간 전에는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

하루의 식단에 단백질을 추가하는 것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쉬운 방법이다. 건강에 좋은 단백질 공급원은 연어, 저지방 닭고기, 계란, 지방을 제거한 소고기 등이 있다. (출처)

육식을 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단백질 옵션도 많이 있다. (콩 단백질 등)

 

블랙 커피를 마신다

블랙 커피를 마시는 것은 건강한 다이어트에 많은 이점이 있다. 외국에서는 커피를 합법적인 Liquid Gold라고 불린다.

블랙 커피에는 항상화제로 가득 차 있으며, 과학자들은 커피 콩에서 1,000 가지가 넘는 항상화제를 확인했다고 한다.

또한 신진대사를 약 3~11% 증가 시키고, 지방 연소를 약 10~29% 증가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기농 블랙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2잔 이상은 안 마시는 것이 좋다.

 

설탕 섭취를 줄인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데, 해로운 식단은 설탕 섭취이다. 설탕은 당뇨병, 비만, 심장병 및 체중증가로 인한 다른 많은 위험과 질병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설탕을 줄이는 것(적당한 과일 섭취는 괜찮음)이 건강한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이다. 설탕 섭취를 줄임으로써 몸 안의 인슐린을 낮추도록 해야 한다. 설탕과 흰 곡물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인슐린과 혈당에 큰 스파이크를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설탕 섭취는 식욕을 늘리고, 칼로리를 증가 시키게 한다. 또한 정제된 탄수화물은 여러 연구에서 비만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핵심은 자연 상태의 탄수화물과 당을 포함한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이다. 현미, 감자 및 과일과 같은 음식은 섬유질이 풍부하며 혈당 스파이크를 막기 때문에 좋은 탄수화물이다.

 

고추를 먹는다

고추에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캡사이신이 들어 있다. 이 물질은 신체의 신진대사를 강화하고 식욕을 억제하며, 칼로리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할 때 가장 쉬운 방법은 식사할 때 핫소스를 추가하거나 약간의 고추 가루를 뿌리는 것이다.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식단 일기를 작성한다

하루 동안 섭취하는 음식에 대해 분석을 하는 것은 체중감량을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섭취하는 음식과 하루 칼로리 목표를 유지하는 사람들은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쉽게 식단 일기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은 핸드폰에 식단 일기 관련 앱(App)을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된다.

 

근력운동을 하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해야 한다. 체중감량 시, 신체는 식이요법에 반응하여 신진 대사를 느리게 한다.

근력운동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이다. 근력운동은 몸의 근육을 증가시키고, 신진 대사를 높이기 때문이다. 근력운동은 일주일에 2번만으로도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말차(抹茶)를 마셔라

말차(抹茶)는 신진대사, 식욕조절 및 지방 연소에 미치는 영향이 탁월하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 체중 감량 솔루션으로 훌륭하다. 또한 카테인이 함유되어 카페인의 지방 연소 효과를 향상 시킨다.

물 마실 때 한 스푼 넣거나, 스무디에 첨가해서 마시면 좋다.

 

음료수를 마시지 말자

설탕음료, 과일주스 및 에너지음료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에서 최악이다. 오렌지 주스, 사과 주스 등과 같은 과일 주스에는 청량 음료하고 동일한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간다.

음료수를 마시지 말고, 따뜻한 블랙 커피를 한잔 하거나, 신선한 과일을 직접 갈아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결론

과학이 뒷받침하는 자연적인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신다면, 아래의 코멘트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

 

0 Sha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