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11가지를 추천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을 소개합니다. 고단백질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근육량을 유지하고 체지방을 태워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단백질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을 소개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 및 복부 지방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식단에 포함할 수록 식후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평소에 활동량 또는 운동량이 많거나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식단에 더 많은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을 선택하세요.

 

계란

계란은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계란을 포함 시키세요.

계란은 몸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뇌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음식입니다. 계란 1개는 70~80kcal 정도 이며 계란 흰자는 순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란은 운동 전후에 먹으면 좋으며 식사 중간에 간식으로도 먹어도 맛이 있습니다.

 

소고기

기름기가 적은 소고기를 선택하세요. 소고기는 기름기가 많은 부위가 많이 있지만 우둔살, 등심 등과 같은 소고기 부위는 고단백질이며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고기는 고단백질 저칼로리이며 철, 비타민 B12 등과 같은 여러 영양소가 포함된 음식입니다. 특히 기름기가 적은 소고기 등심 스테이크인 경우는 단백질이 25g이며 칼로리는 180kcal 정도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거나 근력 운동 후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이 필요하다면 소고기를 추천합니다.

 

저지방 우유

일반 우유에 비하여 지방이 적은 저지방 우유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저지방 우유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칼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뼈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저지방 우유는 고단백질, 칼슘, 인 및 비타민 B2를 함유한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저지방 우유의 지방도 부담스럽다면 무지방 우유를 추천합니다.

일부 사람은 저지방 우유의 유당을 소화 시키는 것이 어려워 복통, 복부 팽만감 및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무가당 두유를 추천합니다.

 

닭가슴살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으로 닭가슴살이 있습니다. 지방 함량이 적고 순수 고단백질 음식인 닭가슴살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닭가슴살은 운동 전후에 섭취하여도 좋고 식사로 선택하여도 좋습니다. 닭가슴살을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닭가슴살의 고단백질과 저칼로리의 장점을 얻고 싶다면 식단에 더 많이 포함하세요. 닭가슴살은 체지방을 감량하고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잇습니다.

 

무가당 요거트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인 무가당 요거를 추천합니다. 무가당 요거트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입니다.

무가당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운동 전후에 간식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여러가지 과일과 견과류를 무가당 요거트에 토핑하여 먹으면 맛있는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요거트를 선택할 때 꼭 설탕이 없는 무가당 요거틀 고르세요.

 

참치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인 참치는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치는 어떻게 요리해서 먹어도 맛이 뛰어난 음식입니다.

고단백질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으며 운동 전후에 참치를 먹으면 근육량을 늘리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단백질이며 저칼로리 음식인 참치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하지만 참치는 다른 음식에 비하여 수은 함량이 높을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1~2회 정도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칠면조 가슴살

칠면조 가슴살은 닭가슴살보다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터키라고 불리우는 칠면조 가슴살은 지방이 적어 맛이 담백한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샐러드 또는 샌드위치로 요리할 수 있는 칠면조 가슴살을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칠면조 가슴살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지방 함량도 낮은 코티지 치즈는 칼슘, 인, 셀레늄 및 비타민 B12 등의 영양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선택되는 코티지 치즈는 운동 전후에 간식으로 섭취하여도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티지 치즈는 샐러드에 토핑하여도 좋으며 샌드위치에 넣어 먹어도 맛이 뛰어납니다.

 

땅콩

의외로 땅콩은 고단백질 음식입니다. 비록 땅콩은 저칼로리 음식은 아니지만 다른 견과류에 비하여 고단백질이며 칼로리가 낮습니다.

땅콩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땅콩을 하루에 한 줌 정도가 좋으며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는데 좋은 고단백질 음식입니다.

하지만 땅콩은 알레르기를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견과류 알레르기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새우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으로 새우가 있습니다. 새우는 셀레늄, 비타민 B12 등 여러가지 영양이 가득한 음식입니다.

새우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및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부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으로 두부를 추천합니다. 두부는 동물성 단백질 섭취를 하는 것이 어려운 사람에게 좋은 식물성 단백질 음식입니다.

두부는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 수 있으며 맛이 담백하여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찌개에 넣어 먹어도 맛이 좋으며 두부 무침이나 두부 구이로 만들어 먹어도 맛이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