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붓기 빼기 10가지 방법, 하체비만 해결!

간단하게 다리 붓기 빼기 방법을 소개할게요. 다리가 부어 있으면 외모에 나쁜 변화를 주고 일상 생활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어요.

그리고 다리 붓기가 지속되면 무릎 관절, 발목 관절 등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다리 붓기를 빼는 것이 필요해요.

 

다리 붓기 빼기

날씬한 다리를 만들고 싶으면 다리 붓기 빼기를 해야 해요. 다리 붓기가 빠져야 날씬한 하체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다리 붓기가 생기지 않게 평소의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해요. 어떻게 하면 다리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일까요? (1)

 

싱겁게 먹는 습관

싱겁게 먹는 습관이 다리 붓기 빼기 방법이에요. 음식에 소금, 고추장, 간장을 더 많이 넣어서 짜게 먹으면 몸의 노폐물과 수분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다리가 붓기 때문이에요. 

식사 할 때 즐겨 먹는 김치, 장아찌, 젓갈, 찌개, 탕, 국 등의 음식을 가급적 적게 먹는 것이 좋아요. 국물은 먹지 말고 건더기 위주로 먹으면서 식사를 해야 다리 붓는 것이 빠져요.

 

탄수화물 적게 먹기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이 다리 붓기 빼기 방법이에요.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면 다리 붓기가 빠지지 않고 다리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이에요.

탄수화물을 평소 식사에서 20% 정도만 덜 먹어도 다리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무조건 탄수화물을 제한 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만 덜 먹는 습관을 갖는 것이 필요해요.

 

다이어트 식단 하기

다리 붓기 빼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을 꾸준히 실천해야 해요. 다이어트 식단을 하지 않으면 다리 붓는 것을 빼는 것이 어렵고 다리 살이 더 많이 찔 수 있어요.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짜야 하고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식이 요법이 필요해요. 싱겁게 먹는 습관이 중요하고 짜게 먹지 않게 조심하세요.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다리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수시로 물을 자주 마셔서 몸 안의 수분과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 시켜주세요.

물을 약 1.5리터 정도를 하루 동안 나눠서 마셔야 해요. 한 번에 많이 물을 마시는 것보다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다리 붓기를 빼는데 좋아요.

 

종아리 마사지 하기

종아리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다리 붓기를 빨리 빼주는 법이에요. 종아리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종아리에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폼롤러를 이용하여 종아리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고 손으로 주물러 가면서 하는 것도 좋아요.

 

다리 찜질하기

다리 찜질을 해주는 것이 다리 붓기를 빨리 빼주는 법이에요. 다리 찜질을 해주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다리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

수건을 따뜻하게 데운 후 허벅지와 종아리에 대고 약 15분 정도 다리 찜질을 해주세요. 다리 찜질을 하는 것이 어려우면 족욕을 약 20분 정도 해주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다리 꼬고 앉지 않기

다리 붓기를 빨리 빼주는 법은 다리 꼬고 앉지 않는 것이에요.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은 다리로 가는 혈액 순환을 방해해서 다리 붓기가 생길 수 있어요.

다리 살을 빼고 다리 붓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다리 꼬고 앉는 습관을 버려야 해요.

 

하이힐 신지 않기

다리를 날씬하고 가늘어 보이기 위해 하이힐을 신는다면 다리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다리 붓기 빼기 방법은 하이힐 대신 낮은 구두, 운동화를 신는 것이에요.

하이힐을 신으면 다리가 예뻐 보이고 가늘어 보일 수는 있지만 심장까지 가는 혈액 순환을 방해해서 다리가 붓는 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하이힐을 신어야 한다면 1시간 중에 10분은 하이힐을 벗고 다리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족욕 꾸준히 하기

다리 붓기를 빨리 빼주는 법은 족욕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에요. 족욕을 하면 다리에서 심장으로 가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고 근육이 뭉쳐 있는 것을 풀어줘요.

다리 살을 빼주고 다리 붓기를 빼주는 족욕은 근육통을 완화 시켜주고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되어요.

 

L자 스트레칭 하기

다리 붓기를 빨리 빼주는 법은 벽에 누운 후 L자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좋아요. L자 스트레칭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다리 붓기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엉덩이를 최대한 벽에 바싹 붙인 후 다리를 벽 위로 올려야 해요. 다리부터 머리까지 L자형이 되도록 해주고 약 10~20분 정도 버텨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