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8가지로 체지방 완전 제거

2 Shares

빠른 체지방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을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과 병행하여 운동을 하면 원하는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며, 목표한 체중 감량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은 주 5일 이상 4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과 함께 꾸준히 하게 되면 체력을 증진 시키고 신진 대사를 활성화 하여 체중 감량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은 짧은 시간에 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볍게 산책하듯이 걷는 것보다 고강도 전신 운동이 체지방 연소가 더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중 감량 다이어트는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본인이 만족할 만한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한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은 무엇입니까?

고강도 전신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입니다. 대표적인 운동으로 인터벌 트레이닝, 케틀벨 스윙, 푸쉬업과 버피 테스트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은 신체의 신진 대사를 높여주어 체지방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인터벌 트레이닝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으로 인터벌 트레이닝이 있습니다. 인터벌 트레이닝은 고강도 전신 운동 중 하나 이며, 빠른 시간에 정확한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인터벌 트레이닝의 장점으로는 심폐 지구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운동 입니다. (출처)

그리고, 인터벌 트레닝 운동은 다른 운동에 비해 고강도로 실행을 하기 때문에 휴식 시간을 길게 해야 합니다. 휴식 시간이 짧게 되면 몸의 피로가 쌓이기 때문에 반드시 다른 운동보다 휴식 시간을 길게 잡으십시오. 또한 인터벌 트레이닝은 다른 운동 기구가 필요 없으므로 홈 트레이닝으로 인기가 좋으며,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운동으로 선호합니다.

 

케틀벨 스윙

케틀벨 스윙은 전신을 활용하는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케틀벨 스윙은 전신 운동 중 하나이며, 하체, 엉덩이와 복부 코어 근육을 길러주고 단련 시켜주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케틀벨 스윙은 초보자가 하기 어려운 운동입니다.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려우며, 코어에 집중하지 못하면 부상의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초보자는 트레이너 또는 운동 전문가에게 케틀벨 스윙의 정확한 자세를 배운 후 운동을 해야 합니다. 또한 케틀벨의 무게에 따라 운동 난이도가 달라지므로 초보자는 케틀벨 무게가 가벼운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케틀벨은 운동 기구 중 구하기 매우 쉽습니다. 대형 마트 스포츠 전문 매장 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 할 수 있으며, 구매하기 전에 본인한테 맞는 케틀벨 무게를 먼저 확인 후 구매하십시오.

 

푸쉬업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으로 푸쉬업이 있습니다. 푸시업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전신 운동 입니다. 푸쉬업이 사람들한테 인기가 많은 이유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전신을 자극하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푸쉬업은 전신 운동으로 상체의 가슴, 어깨, 복근, 등과 하체의 허벅지, 엉덩이 근육 등을 모두 자극을 주어 근력을 단력 시킵니다. 푸쉬업이 어려운 초보자는 매트 위에 무릎을 대고 하면 좀 더 쉽게 동작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버피 테스트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으로 버피 테스트가 있습니다. 버피 테스트는 다른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보다 난이도가 높은 전신 운동입니다. 그래서 몸 전체의 체지방 제거와 칼로리 연소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리고 버피 테스트의 장점으로 운동 기구가 없어도 집에서 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 운동입니다. 유산소의 장점과 근력 운동의 장점 모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버피 테스트 실행시 주의할 점으로 동작을 실행할 때마다 숨이 턱까지 차오르는 운동 강도로 해야 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반드시 운동 전에 충분한 스트레스를 하여 운동 부상의 위험을 최소화 시켜야 합니다.

 

바이시클 크런치

허리 라인과 복부를 단련 시키는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으로 바이시클 크런치가 있습니다. 특히 바이시클 크런치는 복부의 측면에 있는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그리고 바이시클 크런치는 복부 코어를 단련 시켜주는  운동 중 하나이므로, 고강도 인터벌 트레닝 운동 후 복근 운동의 한 부분으로 추가하는데 좋습니다. 초보자는 바이시클 크런치 동작을 정확하게 하기 어렵기 때문에 발을 땅에 대고 다리를 고정후 상체를 회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고급자는 저항밴드를 두발에 걸어서 하면 더 높은 강도로 운동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바이시클 크런치를 다이어트 운동으로 권하는 이유 중 하나는 다른 운동에 비해 허리 부담이 적은 운동입니다. 또한 짧은 시간에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울 수 있는 고강도 운동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바이시클 크런치는 동작이 쉬워 보이지만, 빠른 속도로 실행하면 강도가 높은 고강도 운동 이라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스쿼트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쿼트를 시도하였을 것입니다. 스쿼트는 대표적인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정한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특히 스쿼트는 복부의 내장 지방 태우기에 효과적이고, 하체의 근육을 단력 시켜줍니다.

그리고 많은 여성들이 엉덩이 근육을 단련 시켜 힙업에 도움이 되는 스쿼트를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으로 선호합니다. 하체 근력을 키워주고, 허벅지 살을 빼주고, 허리 라인을 만들어주며, 힙업을 해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러나 스쿼트는 정확한 자세로 실행하지 않으면 부상이 높은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반드시 무게의 중심이 발 뒤꿈치에 항상 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스쿼트는 무릎이 최대한 발 앞꿈치로 나오지 않게 주의 해야 합니다. 또한 허리를 굽히게 되면 부상의 위험이 있게 때문에 조심하십시오.

초보자는 거울을 보고 스쿼트 자세를 실행하면 올바를 자세를 취하기에 도움이 됩니다.

 

플랭크 잭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으로 플랭크 잭이 있습니다. 플랭크 잭은 고강도 전신 운동이며 복부의 코어를 단련 시켜주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리고, 플랭크 점핑잭은 팔과 다리의 응용 동작을 추가하면 됩니다.

플랭크 잭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입니다. 또한 플랭크 잭은 짧은 시간동안 다리를 모았다 벌렸다하는 동작을 반복하기 때문에 칼로리와 체지방을 연소시키는데 좋습니다.

 

런지 킥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으로 런지 킥이 있습니다. 런지 킥은 전신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이며, 운동 기구 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 운동 입니다.

그리고 런지 킥은 베이직 런지에서 킥을 하는 자세가 추가 되었으며, 빠르게 실행할 경우 유산소 운동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런지 킥은 하체의 허벅지 살을 태워주고 엉덩이 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런지 킥은 하체의 근력을 튼튼 하게 해주며 몸의 균형을 잡기 위해 전신의 에너지 소모가 크며 복근의 힘을 단력 시키는데 좋습니다.

 

결론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이어트는 반드시 올바른 식단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은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같이 하거나 번걸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운동 기구 없이 홈 트레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다이어트 운동은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초보자는 반드시 운동 전문가 또는 트레이너와 상담 한 후 운동 자세를 정확하게 배운 후 실행하십시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

 

2 Sha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