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운동 시간은 언제가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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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하면서 운동을 언제 해야할지 고민을 할 수 있습니다. 아침 또는 저녁 중에 다이어트 운동 시간을 어떻게 할지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아침에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리고 하루중 다이어트 운동 시간을 어떻게 하고 어떤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이 글에서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다이어트 운동 시간은 언제입니까?

바쁜 스케줄 때문에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학교, 집안일, 회사 및 사회 생활 등을 하는 동안 체중 감량을 위해 운동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실에도 불구하고 운동을 계획하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헬스장에 가서 근력 운동을 하거나 운동장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다이어트 운동 시간을 알면 운동 루틴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루 중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 시간을 어떻게 계획해야 합니까?

 

아침에 하는 다이어트 운동이 가장 좋습니다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시간은 아침에 하는 것입니다. 특히 아침 공복에 운동하는 것은 몸의 체지방을 태우는데 가장 좋은 운동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른 아침에 운동을 하면 지방 대사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람들은 자연적으로 아침에 코티솔과 성장 호르몬 수치가 높아집니다. 이 두 가지는 모두 신진 대사에 직접 관여하므로 몸안의 지방을 더 많은 에너지로 끌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아침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하루 동안 식욕이 적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다이어트 운동을 시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운동 시간을 오전 9시 이전에 하면 하루 종일 성취했다는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그것은 본인의 다이어트 동기를 부여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저녁 또는 밤에 운동하는 시간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저녁 시간에 친구들하고 어울리거나 평범한 휴식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본인이 아침형 인간이 아니라면 다이어트 운동 시간을 꼭 아침에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침에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피곤하고 무기력할 수 있습니다.

왜 아침에 다이어트 운동을 해야 합니까?

여러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다이어트 운동 시간을 아침에 하는 것으로 계획하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하였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시간에 운도을 한 여성이 음식에 대해 어떤 반응을 일으키는지 실험을 하였습니다. 정상적인 성인 여성이 운동하는 시간을 아침으로 하였을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하여 더 적은 음식을 섭취하였습니다. (출처)

그리고 아침에 다이어트 운동을 하면 그렇지 않은 날에 운동을 하는 것보다 하루 종일 신체 활동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아침에 헬스장으로 가서 운동을 한다는 것은 신진 대사가 증가하는 것과 하루 종일 칼로리가 지속적으로 연소한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운동을 하기 가장 좋은 시간으로 아침을 선택한 또 다른 이유는 밤에 수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저녁에 운동을 하면 심박수와 체온이 상승되기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녁에 땀을 흘리고 운동을 한 후 밤에 잠을 자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는 시간을 아침으로 해야 하는 이유 중에서 아침에는 공복에 운동을 하기 때문에 더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침에 공복 상태에서 헬스장 가서 다이어트 운동을 하면 더 많은 체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여러 연구 결과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출처)

 

오후에 다이어트 운동하는 것은 선택사항입니다

점심 시간 이후에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것은 본인의 선택사항입니다. 그리고 점심 먹고 난 후 운동을 하는 것은 아침에 운동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체지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에 하는 운동이 가장 적합하지만, 오후에 하면 식사를 하였기 때문에 운동을 보다 더 체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고 나면 에너지가 보충되기 때문에 더 강한 강도의 다이어트 운동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후에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은 하루의 피곤함을 덜어주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저녁 또는 밤에 운동하는 것보다 신체 리듬을 더 앞당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녁에 다이어트 운동하는 것도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운동을 퇴근 후 저녁에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저녁에 무리한 근력 운동 또는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수면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긴 하지만, 업무 시간 이후에 하는 운동을 하는 것도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무리한 운동은 수면을 방해하고 아침에 피곤함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적당한 강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 다이어트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연구에 따르면 저녁에 운동을 하면 신체 능력이 최고조에 달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몸의 체온이 상승하여 근육 성장, 근력 강화 및 운동 성능을 위한 지구력이 증가합니다. (출처)

일반적으로 저녁 6시 부터 체온이 가장 높기 때문에 몸에서는 운동하기 가장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시간부터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의 가장 효과적인 운동 시간입니다.

또한 저녁부터는 신체의 반응 속도가 가장 빠르기 때문에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또는 근력 운동을 수행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심박수와 혈압이 가장 낮은 시간으로 운동 성능을 향상 시키면서 부상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 8가지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및 식습관을 고려하여 다이어트 운동 시간을 계획해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을 꾸준히 하면 기분을 좋게 하고, 근육량을 늘리고, 뼈를 강화 시키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빠르게 걷기

빠르게 걷기는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초보자가 부담을 느끼는 것을 적게 하고 운동 기구가 필요 없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의 충격이 적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낮은 운동입니다.

조깅

조깅은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훌륭한 운동입니다. 그리고 조깅을 운동 계획에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올바른 조깅을 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3~4번 20~30분 동안 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또한 무릎 및 발목 관절이 약한 사람들은 잔디 또는 부드러운 바닥에서 조깅을 시도하는 것인 안전합니다.

실내 자전거

실내 자전거는 초보자부터 운동 선수까지 모든 체력 수준을 가진 사람에게 적합한 운동입니다. 그리고 충격이 적어 무릎 관절에 많은 부담을 주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근력 운동

웨이트 트레이닝이라고 불리는 근력 운동은 운동 중과 운동 후에 많은 칼로리를 태워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그리고 근육량을 늘리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하루 종일 칼로리를 지속적으로 연소 시켜줍니다.

인터벌 트레이닝

인터벌 트레이닝은 빠르게 달리기, 빠르게 점프하기, 자전거 빨리 타기 등의 다양한 유형의 운동에 적용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인터벌 트레이닝을 운동 루틴에 추가하면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습니다.

수영

수영은 몸에 부상이 있거나 관절이 약한 사람에게 적합한 운동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수영은 유연성을 높여주고 여러가지 질병의 위험 요소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요가

요가는 좁은 장소에서도 쉽게할 수 있는 다이어트 친화적인 운동 입니다. 그리고 요가는 체지방을 태워주고 배고픔을 줄여주며 명상을 하여 마음을 진정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근력, 유연성, 지구력 및 신체 균형 등과 같은 여러가지 부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필라테스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결론

몇 시에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연구에 따라 다이어트 운동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한 가지는 하루 중 어떤 시간을 하든 운동은 매우 중요합니다. 

정말로 중요한 것은 본인에게 적합한 운동 시간을 찾고 스케줄에 맞는 시간을 찾은 다음 꾸준히 운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매일 같은 시간에 동일한 다이어트 운동 방식을 일관되게 유지함으로써 더많은 체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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