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14가지

0 Shares

여름이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합니다.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식단과 운동 이외에 다른 여러 요인으로 체중을 줄이고, 체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지방을 빨리 연소를 시키고, 탄력있는 몸을 만들기 위한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세요.

간헐적 단식은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간헐적 단식은 체중을 줄이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본인의 생활 습관과 일정에 맞는 간헐적 단식 방법을 찾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근력 운동과 병행할 때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세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면 배고픔을 줄이고, 포만감을 오래 주어 지방을 더 많이 태우는 효과가 일어납니다. 연구에 의하면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면 복부 지방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복부 지방을 태우기 위해 다음과 같은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오징어, 새우, 낙지, 조개, 계란, 콩, 우유, 요거트 등.

 

근력 운동을 하세요.

단기간 다이어트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근력 운동을 하면, 근육량을 늘리고, 다이어트로 인한 근력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과 함께 하면, 체지방과 복부 지방 제거에 더 효과적입니다.

 

식사할 때 식초를 추가하세요.

식사할 때 식초를 추가하면  포만감을 높이고, 칼로리 섭취량을 줄여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식초를 매일 1~2 스푼으로 섭취하면 복부 지방과 허리 둘레가 감소한 것으로 연구 결과에 발표되었습니다. (출처)

식초를 마시기 어려운 사람들은 물에 희석하여 식사와 함께 음료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초는 다양한 샐러드 드레싱 또는 디톡스 워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세요.

올리브 오일은 소화를 느리게 하여 식욕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올리브 오일의 건강한 지방은 체중 증가의 위험을 낮춰주고 복부 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하기 위해서는 식사 때 마다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올리브 오일 2 테이블 스푼을 섭취하면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수면을 하세요.

수면을 충분히 취하면, 체지방을 태우고, 체중 증가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5시간 이하 자는 사람들은 7시간 이상 자는 사람들에 비해 체중 증가의 위험이 노출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면 부족은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에 변화를 일으키고, 비만의 위험에 기여합니다. 적어도 7시간 이상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일 수록 체중 증가와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몸에서 수분을 흡수하고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녹황색 채소, 버섯, 과일, 견과류 와 같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식사 때마다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산 음료를 마시지 마세요.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탄산 음료는 복부 지방을 증가시킵니다. 탄산 음료는 설탕과 같은 당분이 있어 칼로리가 높으며, 영양 성분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연구에 의하면 탄산 음료를 자주 마시게 되면, 살이 찌게 됩니다.

이러한 탄산 음료 마시는 것을 줄이면 단기간 다이어트 에 효과적입니다. 탄산 음료 대신 물, 녹차, 디톡스 워터 같은 음료로 대체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

유산소 운동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가장 일반적인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이며, 심장을 건강하게 하고, 폐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연구에 의하면 단기간 다이어트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면 복부 지방을 빨리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또한 유산소 운동은 날씬한 허리를 만들어주고, 체지방을 제거하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이세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식이 섬유와 필수 영양 성분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소화를 빠르게 하여 혈당을 급격히 올립니다. 그러면, 몸에서는 지방 축적을 하기 쉽게 됩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를 하기 위해서는 과자, 케이크, 머핀, 흰 빵, 흰 밥, 라면, 국수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대신 통곡물, 보리, 귀리 와 같은 정제되지 않은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블랙 커피를 마시세요.

블랙 커피에는 카페인이 있어서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

연구에 의하면 커피의 카페인은 일시적으로 칼로리를 태우고 신진 대사를 향상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단기간 다이어트 를 위해서는 블랙 커피에 설탕과 프림을 넣지 말아야 합니다. 대신 약간의 우유를 첨가하여 부드러운 블랙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하세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은 빠르고 강한 운동과 짧은 휴식을 결합한 운동입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은 지방을 빠르게 태우고,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운동 방법 중 하나입니다.

초보자는 1분동안 강하게 뛰고, 30초 동안 걷는 것을 계속 반복하세요. 그리고, 버피 테스트, 스쿼트, 팔굽혀 펴기 같은 운동을 반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세요.

철분은 몸에 필요한 중요한 미네랄 성분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철분은 요오드 성분과 마찬가지로 갑상선에 영향을 줍니다. 갑상선은 신진 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을 담당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몸에 철분이 낮으면 갑상선의 기능에 영향을 줍니다. 갑상선의 기능이 저하가 되면 피로가 쌓이고, 체중이 증가하는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육류, 조개류, 갑각류, 생선, 녹황색 채소, 과일과 같은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유산균을 섭취하세요.

유산균은 장에 유익한 박테리아의 일종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라고도 불립니다.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장에 프로바이오틱스가 늘어나서 지방 연소를 개선하고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김치, 낫또, 피클, 요거트 와 같은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을 단기간 다이어트 기간에 추가하세요.

 

결론

단기간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14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일상에 포함하고 영양이 풍부한 저칼로리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생활 습관을 약간만 바꾸어도 체지방을 빠른 시간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

 

0 Sha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