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 효과적인 이유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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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으로 체중 감량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 다이어트 방법은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와 대형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단백질 쉐이크 음료를 선택하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으로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을까요? 만약 단백질 쉐이크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어떤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해야 할까요?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 무엇일까요?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한 두끼의 식사를 단백질 보충제로 대체를 하는 것입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 대두 단백질 보충제 및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1)

그리고 본인의 취향에 따라 칼로리를 더 추가하고 싶다면 우유와 두유를 사용하여도 되고, 칼로리를 빼고 싶다면 물을 넣어 단백질 쉐이크를 만들면 됩니다.

인기있는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을 실천하는데 본인에게 적합한지 알고 싶다면 아래의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하세요.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

  • 단백질 쉐이크 2회: 1회에 각각 200~300 칼로리 섭취
  • 오전, 오후, 저녁 간식: 각각 100 칼로리
  • 일반 식사: 1회에 400~500 칼로리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모든 사람들이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을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요컨대,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를 꾸준히 하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은 음식을 그대로 먹거나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는 것과 상관없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는 일반적으로 음식으로 그대로 먹는 것보다 칼로리를 더 적게 섭취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는 신체에 단백질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근육량을 유지하거나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거나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을 할 때 더 많은 근육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체에 근육이 많아질 수록 우리의 몸은 하루 종일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여 살을 빼줍니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체중 감량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단백질 보충제가 있습니다. 본인이 선택한 단백질 보충제에 따라서 살을 빼는데 성공할 수 있는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부 단백질 보충제는 다른 제품보다 더 많은 칼로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살을 빼기 위해 마시는 단백질 쉐이크가 오히려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되고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가장 있는 단백질 보충제 유형 중 하나 입니다. 다음은 유청 단백질 보충제 1스쿱(약 50g)의 영양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열량: 210kcal
  • 지방: 5g
  • 나트륨: 105mg
  • 탄수화물: 8g
  • 식이 섬유: 0g
  • 당 함량: 3g
  • 단백질: 30g

대부분의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1회 제공량에 약 210kcal와 30g의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에서 단백질 보충제 1스쿱 또는 2스쿱 (420kcal, 60g 단백질)을 좋아하는 우유, 두유 또는 물하고 섞어서 마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저지방 우유와 단백질 보충제를 섞어서 단백질 쉐이크를 만들면 약 330~540kcal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단백질 쉐이크는 식이 섬유가 없기 때문에 배고픔을 오래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단백질 쉐이크와 잘 어울리는 여러가지 채소와 과일을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한 끼 식사에 약 400~600kcal가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은 다른 다이어트 식단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제공하며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단백질 보충제는 무엇일까요?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할 때 단백질 보충제의 칼로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각 단백질 보충제의 영양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일부 제품에서는 1회 제공하는 것보다 더 적은 양의 단백질과 더 많은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에 인기 있는 단백질 보충제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

유청은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와 BCAA를 제공하는 우유 단백질입니다. 유청 분말은 단백질의 약 11~15%입니다.

그리고 농축된 유청은 단백질의 25~85%이고 분리 유청은 최소 90%가 단백질입니다. 근육량을 많이 늘려야 하는 운동 선수의 인기 있는 단백질 보충제의 대부분은 분리 유청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

우유에서 추출하여 만든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을 회복하고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소화를 느리게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일부 운동 선수는 유청 단백질 보충제와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를 함께 섭취를 합니다.

대두 단백질 보충제

우유의 유당에 민감한 사람들은 대두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두의 단백질은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는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해줍니다.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

유당 불내증 및 채식을 위주로 하는 사람들에게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가 다이어트에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완두콩의 단백질의 질은 매우 좋으며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고의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할 때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무조건 단백질 함량이 많은 것이 좋은 제품이 아닙니다.

칼로리는 낮으며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적절하게 분배된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에서 주의할 것은 무엇일까요?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이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것이 아닙니다. 하루에 한 끼만 일반 식사를 할 수 있고 나머지 두 끼는 단백질 쉐이크를 마셔야 합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식사가 아니라 식사 대용 음료입니다. 하루 세 끼를 일반 식사를 하였는데 두 끼를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는 것은 신체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유형의 다이어트 식단이 얼마나 오래 유지할 수 있는지 고민을 해야 합니다. 이상적인 다이어트 식단은 매주 0.5~0.8kg의 체중을 줄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20kg의 체중 감량을 해야 한다면 최소 5개월 동안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단백질 쉐이크 식사와 간식을 계획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의 성공을 위해서는 매일 영양가 높은 식사와 간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영양가 높은 다이어트 식단은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본인 스스로에게 꾸준히 5개월 정도 하루 두 끼를 단백질 쉐이크를 마실 수 있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는 것은 몸에서 익숙한 씹는 음식하고 전혀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집이나 식당에서 식사를 할 때 다른 음식을 보면서 먹지 않을 용기가 필요합니다. 결코 쉬운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결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오로지 본인이 결정해야 합니다. 모든 다이어트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루에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지 않고 결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식단을 좋아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가 체중 감량을 지속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느끼고 도중에 다이어트를 포기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처럼 제한적인 식단을 선택하기로 결정했다면 먼저 담당 의사 또는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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