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과적으로 뱃살 쉽게 빼는 방법 6가지

과학으로 증명된 뱃살 쉽게 빼는 방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눈에 보이는 뱃살은 당신의 건강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복부에 지방이 많으면 제2형 당뇨병 및 심장병과 같은 질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출처)

이런 이유로 뱃살을 빼게 되면 건강에 큰 이점이 있으며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복부 지방은 일반적으로 허리 둘레를 측정하여 추정합니다. 간단한 줄자를 사용하여 집에서 쉽게 측정 할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40인치(102cm) 이상, 여성의 경우 35인치 (88cm) 이상을 복부 비만이라고 합니다. 허리 둘레에 과도한 지방이 많은 경우 당장 몸에 이상이 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제거를 해야 합니다.

다행히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 복부 지방을 표적으로 하는 뱃살 쉽게 빼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뱃살 쉽게 빼는 방법 6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설탕을 먹지 말고, 단 음료를 피하십시오.

설탕을 자주 먹으면 건강에 해롭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대사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출처)

설탕은 포도당, 즉 과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과당은 간에서 상당한 양으로 대사 될 수 있습니다.(출처)

설탕을 많이 먹었을때 간에는 과당으로 가득차서 지방으로  변하게 됩니다.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과당은 내장과 간에 지방으로 축적될 수 있습니다.(출처)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설탕이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주요 메커니즘이라고 생각합니다. 복부 지방과 간 지방을 증가를 시켜 인슐린 저항성과 많은 대사 문제를 유발합니다.(출처)

이와 관련하여 액상으로 된 설탕은 더욱 좋지 않습니다. 액상 설탕(과당)은 고체 설탕과 같은 방식으로 뇌에 의해 등록되지 않으므로, 액상 설탕(과당)이 들어 있는 단 음료를 마실 때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출처)

연구에 따르면 설탕이 들어있는 단 음료는 어린이 비만이 될 위험이 약 60% 증가한다고 합니다.(출처) 뱃살을 빼기로 결정하셨다면, 다이어트 식단에서 설탕의 양을 최소화하기로 결정하고 설탕이 들어 있는 단 음료를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설탕이 들어 있는 단 음료, 탄산 음료, 과일 주스 및 다양한 스포츠 음료가 포함됩니다. 하지만, 과일에는 이러한 문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과일은 매우 건강하며, 과당의 부정적인 영향을 완화시키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과일에서 얻은 과당의 양은 정제도니 설탕이 많은 식단에서 얻는 것과 비교할때 무시할 정도로 영향이 크지 않습니다.

정제된 설탕을 식단에서 줄이려면 영양성분표를 잘 읽으셔야 합니다. 건강 식품으로 판매되는 식품조차도 막대한 양의 설탕을 함유 할 수 있습니다. 정제된 설탕을 줄이는 것은 당신의 식단에서 할 수 있는 뱃살 쉽게 빼는 방법입니다.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뱃살을 줄이는 훌륭한 전략입니다.

뱃살 쉽게 빼는 방법 중에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향상되고, 섭취 칼로리가 낮아져 복부 지방 감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섭취는 복부 지방 축적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뱃살빼기에 있어 단백질은 가장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단백질 섭취는 식욕을 60% 감소 시키고, 평균 80~100 칼로리를 더 소모를 합니다. 뱃살 쉽게 빼는 방법을 진행 중이시면, 식단에 단백질을 추가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출처)

단백질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를 종료한 경우에도 갑작스러운 요요현상(체중증가)를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은 복부 지방 감소에 특히 효과적이라는 증거도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소비되는 단백질의 양과 질은 복부의 지방과 반비례 합니다. 즉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한 사람들은 복부 지방이 훨씬 적었습니다.(출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은 약 5년 동안 복부 지방 증가 위험을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는 정제된 탄수화물과 지방이 뱃살 증가와 관련이 있지만, 과일과 채소는 감소된 양과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출처)

따라서 계란, 생선, 해산물, 콩, 견과류, 육류 및 유제품과 같은 고단백 음식 섭취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셔야 합니다. 이들은 다이어트 식단에서 최고의 단백질 재료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데 어려움을 겪으면, 유청 단백질과 같은 양질의 단백질 보충제가 건강에 좋고, 총 단백질 섭취량을 높이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채식주의자인 경우는 콩으로 만든 단백질 보충제가 있으니, 선택하시면 됩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십시오.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 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인 뱃살 쉽게 빼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수많은 연구에 뒷받침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탄수화물을 제한하면 식욕이 떨어지고 체중이 줄어듭니다.(출처)

여러 연구에 의하면 저탄수화물 식단이 저지방 식단보다 약 2~3배 더 많은 체중 감소를 초래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은 원하는 만큼 과일, 채소, 단백질 등을 먹을 수 있는 반면, 저지방 식단은 칼로리 제한과 배가 고픈 경우가 생깁니다.(출처)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또한 체중을 빠르게 감소시켜 사람들에게 즉각적인 결과를 제공합니다. 개인의 차이는 대략 1~2일 내에 나타납니다.

단백질 섭취량을 높이고, 정제된 탄수화물(설탕, 사탕, 흰 빵 등)을 피하는 것만으로도 복부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더 빠른 뱃살빼기를 원하시면, 탄수화물을 하루에 50 그램 이내로 섭취하세요. 이것은 몸에 케토시스(Ketosys)로 만들어 식욕을 줄이고, 몸의 주요 연료로 지방을 태우기 시작합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체중감량 외에 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혈당 수치를 낮추어 주며, 내장 기관 주변 및 간의 지방을 제거하는데 특히 효과적입니다.(출처)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 하세요.

대부분의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뱃살 쉽게 빼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야채나 과일과 같은 식물성 식품을 먹는 것입니다. 콩, 귀리, 보리, 현미와 같은 곡물도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섬유질은 소화 시스템을 통해 음식의 이동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영양소의 소화 및 흡수를 늦출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포만감이 오래가고, 식욕이 감퇴됩니다.(출처)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4그램의 섬유질이 약 4개월 동안 총 칼로리 섭취량 10% 감소와 2kg의 체중감량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하루 10그램의 섬유질을 꾸준히 섭취하면 복부 지방이 약 3.7% 감소했습니다.(출처)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매일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식단을 계획하면 뱃살을 줄이는데 특히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운동은 뱃살빼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뱃살 쉽게 빼는 방법 중에 가장 효과적인 것은 꾸준한 운동입니다. 각종 질병을 피하고 건강하고 오래 살기를 원하면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운동이 건강에 얼마나 좋다는 것을 열거하지 않아도 모든 사람들이 다 알 것입니다.

하지만, 뱃살빼기에 좋다는 복부 운동만 하는 것이 꼭 효과적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몸의 어느 한 부분의 지방을 운동으로서 감소 시키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복근 운동을 끝없이 반복해도 뱃살은 빠지지 않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6주 동안 복근 운동을 한 경우, 허리 둘레나 복부 지방량에 영향을 크게 미치지 않았다고 합니다.(출처) 하지만, 유산소 운동 (산책, 달리기, 수영 등)은 수많은 연구에서 복부 지방을 크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출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운동은 체중 감량 이후 체중 유지에 특히 중요하다고 합니다.(출처)

또한 운동은 몸의 염증을 줄이고, 혈당 수치를 낮추며 과도한 복부 지방과 관련된 다른 모든 대사 문제를 개선합니다.(출처)

 

하루 섭취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얼마나 먹고 있는지 기록하십시오.

하루 섭취하고 있는 음식이 무엇인지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엇을 먹었는지 기록하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고단백질, 저탄수화물을 먹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너무 적게 섭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뱃살 쉽게 빼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하루의 모든 섭취한 음식을 기록해야 한다. 모든 음식의 양을 계량하고 측정할 필요는 없지만, 며칠 동안 섭취한 음식을 기록하면 어디에서 잘못되었고, 변경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위에서 권장 한대로 단백질 섭취를 25~30% 늘리려면 단순히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목표를 달성 할려면 실제로 기록하고, 식단을 조정해야 합니다.

칼로리 계산기와 식단 일지는 핸드폰 앱(App)에서 쉽게 다운 받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기록을 하여 뱃살빼기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 가기 위해 정확히 하루 섭취량을 알아야 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