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단백질 음식 9가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식물성 단백질 음식을 알려드려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3대 영양소 중의 하나는 바로 단백질이에요.

단백질을 꾸준히 먹는 것은 우리 몸의 근육 생성 및 유지에 필요하고 두뇌 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단백질은 우리 몸에서 스스로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동물성 단백질 음식 또는 식물성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필요해요. (1)

 

식물성 단백질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식물성 단백질 음식은 동물성 단백질 음식보다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이에요. 건강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식물성 단백질을 먹어야 하는 경우, 채식을 하는 경우에 어떤 음식이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지 지금 소개할게요.

 

완두콩

식물성 단백질 음식으로 완두콩이 있어요. 완두콩은 다른 콩류에 비하여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이에요.

완두콩을 먹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밥 할 때 완두콩을 넣고 하면 질 좋은 식물성 단백질을 채울 수 있어요.

완두콩으로 샐러드로 먹어도 맛있고 수프로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완두콩은 식물성 단백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 K, 엽산 및 식이 섬유까지 풍부한 음식이에요.

 

두부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음식으로 두부가 있어요.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대두로 만든 음식이에요.

따뜻한 두부를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김치와 함께 먹어도 좋아요. 두부는 가장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이에요.

두부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과 같은 동물성 단백질 음식을 먹기 어려울 경우에 대체할 수 있는 음식으로 추천해요.

 

렌틸콩

식물성 단백질 음식으로 렌틸콩을 추천해요. 렌틸콩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렌틸콩은 식물성 단백질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까지 풍부한 음식이에요. 렌틸콩은 하루에 필요한 식이 섬유의 절반 이상을 제공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렌틸콩의 식이 섬유는 건강한 장을 유지하는데 좋은 박테리아의 좋은 먹이에요. 렌틸콩을 꾸준히 먹으면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및 비만의 위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건강을 개선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단백질을 원한다면 렌틸콩이 좋아요.

 

무가당 두유

무가당 두유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대두로 만든 음식이에요. 우유를 못마시는 경우 두유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두유는 우유와 다르게 소화가 잘되고 소화 불량 또는 설사 등의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음식이에요. 두유는 1컵에 약 6~7g의 식물성 단백질을 제공하고 칼슘, 비타민 B, 비타민 D가 풍부해요.

두유는 편의점, 슈퍼마켓 또는 대형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칼슘 및 비타민 함량이 높은 두유를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일부 두유는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다이어트에 좋지 않기 때문에 꼭 영양 정보를 확인해서 설탕이 없는 무가당 두유를 구매하세요.

 

오트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오트밀을 추천해요. 오트밀은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음식이에요.

오트밀은 식물성 단백질도 풍부하고 식이 섬유, 마그네슘, 아연, 인 및 엽산이 함유되어 건강을 개선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오트밀은 매일 먹는 흰 밥보다 더 많은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오트밀을 먹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오트밀 30g의 뜨거운 물에 불리거나 따뜻한 우유를 부어서 먹으면 좋아요.

오트밀에 바나나, 딸기, 블루베리 및 견과류를 넣어 먹으면 비타민 및 건강한 지방까지 채울 수 있는 영양 만점의 음식을 만들 수 있어요.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이에요. 치아씨드는 오메가-3 지방산, 마그네슘, 칼슘, 철, 셀레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것이 장점이에요.

치아씨드는 물과 섞이면 부드러운 젤로 바뀌는 음식이에요. 치아씨드는 스무디와 푸딩을 만들어 먹는 것이 좋아요.

 

견과류

견과류는 다른 음식에 비하여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요. 견과류 종류에 따라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약간씩 차이는 있어요.

견과류는 몸에 좋은 지방의 공급원이고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B, 비타민 E와 식이 섬유를 채워주는데 좋아요. 견과류는 그대로 먹어도 맛이 좋으며 샐러드 또는 간식으로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해요.

 

메밀

메밀은 견과류, 오트밀만큼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높지는 않지만 다이어트 및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마그네슘, 인, 철, 망간 및 구리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메밀가루 1컵(200g)에는 약 7g의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요. 메밀은 주로 국수로 만들어 먹거나 수제비로 만들어 먹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빵을 만들때 메밀가루를 포함하면 식물성 단백질 함량을 높이는 방법이에요.

 

땅콩버터

땅콩버터는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땅콩버터 2테이블 스푼에 약 15g의 질좋은 식물성 단백질을 제공해요.

땅콩버터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이고 빵하고 같이 먹는 것이 가장 맛있어요. 땅콩버터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양의 조절이 필요해요.

땅콩버터를 구매 할 때 꼭 설탕 함량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