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알 풀기에 도움이 되는 9가지 방법

이번 글은 종아리 알 풀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종아리 운동하는 것을 어려워 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 운동을 하면 종아리 근육이 생기는 것도 있지만 종아리 알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종아리 살을 빼는 것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종아리 알 풀기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아리 알이 있을 경우 남성의 경우는 반바지를 입는 것을 어려워하며, 여성의 경우는 스커트를 입는 것을 꺼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이 높은 힐의 구두를 신게 되면 종아리 알이 더 잘 보일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종아리 알 때문에 대게 종아리 운동 하는 것을 어려워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종아리 알 풀기 하는 방법을 확인하여 아름다운 다리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종아리 알이 생기는 원인

종아리 알이 생기는 원인은 2가지가 있습니다. 특히 종아리 근육이 많지 않지만 종아리 알이 있는 경우는 부종형 종아리 일 수 있습니다. 부종형 종아리는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다리를 많이 움직이거나 다리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종아리 알 풀기에 좋습니다.

무리한 근력 운동

무리하게 근력 운동을 하면 종아리 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주로 근육 발달형의 사람들이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종아리 알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 이유는 다리의 근육을 운동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경우 근육 피로 물질의 일종인 젖산이 분비하게 됩니다. 젖산은 주로 종아리에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무리하게 다리를 사용하는 근력 운동은 종아리 알을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운동으로 종아리 알 풀기 위해서는 빠르게 걷기 또는 가벼운 조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체중인 경우

과체중인 사람들은 종아리에 체중이 가해지므로 종아리 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과체중 사람들이 종아리 알 풀기 위해서는 좀 더 가벼운 신발을 신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출처)

 

종아리 알 풀기에 도움이 되는 방법

유산소 운동

종아리 알 풀기에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유산소 운동이 있습니다. 고강도 근력 운동보다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 종아리 알 풀기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아리 알이 있을 경우 꾸준한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본인한테 맞는 유산소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근력 운동은 근육에 스트레스를 주어 젖산의 분비를 더욱 활성화 시키기 때문에 종아리 알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종아리 마사지 하기

샤워 후 종아리 마사지를 하면 종아리 알 풀기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지압을 하면서 종아리 마사지를 하면 근육의 스트레스를 줄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아리의 가장 큰 부분을 마사지 오일 사용하여 부드럽게 마사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10분 동안의 종아리 마사지로 종아리 알 풀기에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자세로 걷기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하면서 걷지 않으면 종아리 알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본인한테 맞지 않는 신발을 신거나 여성들이 높은 하이힐을 신을 경우가 종아리 알의 원인 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걸을 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종아리 알 풀기에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발 뒤꿈치부터 바닥에 먼저 닿을 수 있게 걷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앞꿈치부터 바닥에 닿게 되면 종아리 근육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종아리 알이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걷는 것이 종아리 알을 빼는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족욕을 자주 하기

종아리 알 풀기 방법으로 족욕이 있습니다. 족욕을 자주 하는 것은 종아리 근육의 피로를 덜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종아리 알은 젖산의 과도한 분비로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족욕은 종아리의 피로를 풀어주어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족욕은 종아리의 혈액 순환을 원할 하게 하여 노폐물이 이동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족욕은 종아리 알을 빼주어 종아리를 더욱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짠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평소에 짠 음식을 많이 먹을 수록 몸이 부으면서 종아리 알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짠 음식은 신체에서 수분을 적절히 배출하지 못하게 하여 몸에 부종을 일으 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아리 부종이 쉽게 일어나며 종아리 알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종아리 알 풀기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짠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짠 음식을 많이 먹을 수록 종아리 부종이 심해지고 반바지 혹은 스커트를 입는 것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종아리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늘 자전거

종아리 알 풀기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하늘 자전거가 있습니다. 하늘 자전거는 매트 위에 누워 공중으로 자전거 타듯이 하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하늘 자전거는 종아리 부담을 적게 하고 유산소 운동 효과가 높은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또한 하늘 자전거를 꾸준히 하면 종아리 알을 푸는데 도움이 되며 종아리 살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종아리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하늘 자전거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건을 이용한 종아리 스트레칭

수건을 이용하여 종아리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은 종아리 알 풀기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수건을 이용하면 종아리 근육의 긴장을 완화 시켜주고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건을 이용하여 스트레칭을 하면 허벅지와 종아리 살을 태우는데 효과적이며 날씬하고 매끈한 종아리를 만드는데 좋습니다. 또한 집에 있는 수건을 사용하여 발에 걸어준 후 발바닥부터 허벅지까지 쭈욱 당기면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비복근 스트레칭

비복근 스트레칭은 벽을 이용하여 종아리 알 풀기 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벽에 손을 짚어주고 몸을 사선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왼 발을 앞으로 내딛고 약간 구부려야 합니다. 또한 오른 발은 뒤쪽으로 보내 일직선이 되게 해야 합니다.

무릎을 구부리는 정도에 따라 스트레칭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종아리가 당기는 듯한 느낌으로 스트레칭을 해야 합니다.

 

견상 자세

종아리 알 풀기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방법으로 견상 자세가 있습니다. 견상 자세는 요가 자세 중 하나이며, 종아리 근육을 이완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견상 자세는 오래 서서 일하는 사람들의 뭉쳐 있는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리 부종이 많이 생기는 경우 수시로 하면 좋습니다.

 

결론

종아리 알 풀기 위해서는 수시로 시간이 될때마다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종아리 마사지 또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종아리 근육을 이완 시켜 종아리 알을 푸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리는 매일 피곤함을 느끼고 근육이 뭉치기 때문에 휴식을 자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