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별 몸 12가지 어떻게 될까? 최적의 체지방은?

체지방 별 몸이 궁금하세요? 체지방을 빼면 몸매가 더 날씬하고 탄력이 있게 바꿀 수 있어요.

체지방이 많아질 수록 뱃살이 나와 보이고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져요. 본인의 체지방 별로 몸매를 알고 있는 것이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될 거에요.

 

체지방 별 몸

체지방 별 몸을 알면 다이어트 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남성과 여성의 체지방 별로 몸매가 다른 것이 특징이에요.

정상적인 남성의 체지방 별 평균적인 퍼센트는 15~20%에요. 여성의 경우는 20~25%가 평균적인 체지방이에요. (1)

체지방 별 몸

 

남성 체지방 별 몸

7% 이하

피트니스 선수가 대화를 앞두고 만들 수 있는 남성 체지방이 약 7% 이하에요. 보통의 남성의 경우에 체지방을 7% 이하로 유지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어요.

10%~12%

패션 모델, 운동 선수인 경우에 유지할 수 있는 체지방이에요. 마른 몸매를 가지고 있고 근육이 선명하게 보이는 특징이 있어요.

13%~16%

철저한 다이어트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하면 남성 체지방 13~16%를 만들 수 있어요. 식스팩이 잘 보이고 옷을 입었을 때 더 멋있게 보일 수 있어요.

20%~24%

평균적인 남성 체지방은 약 20~24%에요. 운동을 평소에 하지 않는다면 약간 뱃살이 있을 수 있어요.

건강한 남성 체지방이지만 식이 요법과 운동을 하지 않으면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어요.

25%~30%

뱃살이 보이기 시작하고 통통한 외모를 가질 수 있는 남성 체지방이에요. 체지방이 25%가 넘어가면 과체중, 비만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시작해야 해요.

30% 이상

남성 체지방이 30% 이상이면 과체중, 비만이에요. 평균적인 남성 체지방으로 만들어야 건강을 개선할 수 있고 뱃살을 뺄 수 있어요.

내장 지방, 피하 지방까지 많은 남성 체지방이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다이어트를 해야 해요.

 

여성 체지방 별 몸

11% 이하

여성 피트니스 선수가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만들 수 있는 체지방이에요. 체지방이 11% 이하를 유지하는 것은 보통의 여성이 만들기 어려워요.

13%~15%

운동 선수가 유지할 수 있는 체지방이에요. 식이 요법과 운동을 꾸준히 해야 만들 수 있어요.

16%~19%

연예인, 모델이 유지하는 체지방이에요.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고 옷을 입을 때 날씬해 보여요.

20%~24%

평균적인 여성 체지방이에요. 체지방 24% 이내로 유지를 하는 것이 건강을 개선할 수 있어요.

꾸준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해서 평균적인 체지방을 유지하세요.

25%~30%

체지방이 25% 넘어가면 뱃살이 나오기 시작해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쌓이기 시작하기 때문에 더 철저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이 필요해요.

35% 이상

여성 체지방이 35% 넘어가면 과체중 및 비만이에요. 여러가지 성인병과 대사 증후군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해야 해요.

 

제때 식사 하기

체지방 별 몸 변화를 주고 싶으면 제때 식사를 하세요. 급하게 살을 빼기 위해 식사를 자주 거르게 되면 과식과 폭식을 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그리고 자주 식사를 거르면 우리 몸에서는 약간의 음식만 먹어도 더 지방으로 저장하는 특징이 있어요.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제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단백질 음식 먹기

탄수화물 음식을 줄이고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체지방 별 몸 변화를 주는 방법이에요. 단백질 음식을 먹으면 신진 대사가 올라가고 체지방을 더 많이 뺄 수 있어요.

체중 1kg에 약 0.8~1g의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의 약 30%를 단백질 음식으로 채우세요.

 

등푸른 생선 먹기

체지방 별 몸 변화를 주고 싶으면 등푸른 생선을 먹는 것이 좋아요. 등푸른 생선은 체지방 빼는데 좋은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이 풍부해요.

등푸른 생선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요. 체지방을 빼고 날씬한 몸을 유지하고 싶으면 등푸른 생선을 추천해요.

 

블랙 커피 마시기

블랙 커피와 같은 카페인 음료를 운동 전에 마시면 운동 효과가 좋아져요. 블랙 커피를 운동 전에 마시면 신진 대사를 올려 운동 효율을 더 좋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블랙 커피는 신경계를 일시적으로 자극을 주어 몸에서 아드레날린이 분비되는 것처럼 느끼게 해서 운동을 지치지 않게 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