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다이어트 7가지 방법을 지금 시작하세요

이번 글은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는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함께 꾸준히 하면 성공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체 운동을 하여 하체의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하체의 체지방이 태워지고 근육이 발달 될 수록 아름다운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 걷거나 서서 일하는 경우 하체 근육의 피로를 덜어주고 신체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과 하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 방법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하체 운동을 선택하여 실행을 하십시오. 하체 운동은 다리 뿐만 아니라 전신 다이어트 운동이기 때문에 몸 전체의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체 운동은 종류별로 체지방을 태우는 부위가 다릅니다. 이번 글에서는 체지방을 태울 수 있는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합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에서 성공 하는 방법

자주 일어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대부분의 직장인 또는 학생은 앉아서 하루를 보냅니다. 그렇기때문에 하체의 근육이 약하고 지방이 쉽게 쌓이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하체의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단련 시키기 위해 30~50분 마다 일어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60분마다 하체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십시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준비하고 실천하는 것은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에는 칼로리가 낮지만 영양이 풍부한 음식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하체 운동 후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은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단백질은 체지방을 태워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칼로리가 매우 높고 영양이 낮아 하체에 살이 찌기 쉽습니다. 습관적으로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을 먹으면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성공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은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과자, 케이크, 아이스크림, 탄산 음료 및 시리얼 등의 음식을 멀리 하십시오. 하체비만에 도움이 되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이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 채소, 계란, 요거트 및 우유 등을 더 많이 먹어야 합니다.

물을 자주 마셔야 합니다

하체의 지방을 태우고 하체비만에서 탈출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는 탄수화물을 글리코겐으로 저장을 하는데 하체 운동 중에 글리코겐을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신체에서 수분이 부족하면 글리코겐을 사용하여 지방을 태우는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글리코겐을 사용하는 속도가 낮아지면 운동 후 근육의 피로 회복이 늦어지게 됩니다. 평소에 물을 많이 마셔서 몸에 수분을 보충하십시오. 특히 더운 여름날에는 물을 더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를 충분히 섭취하십시오

하체비만 다이어트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여 실행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단기간에 하체의 지방을 태우기 위해 음식을 적게 먹고 운동을 더 많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충분한 칼로리는 신체에 에너지와 힘을 공급하여 줍니다.

그리고 개인마다 요구하는 칼로리 섭취량이 모두 다릅니다. 무조건 칼로리 섭취를 줄이게 되면 요요 현상 또는 근육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칼로리 섭취는 하체의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잠을 충분히 자면 하체의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깊은 수면은 몸의 세포와 조직을 생성하고 회복하는 호르몬을 만듭니다. 충분한 잠은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출처)

 

스쿼트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운동으로 스쿼트가 있습니다. 스쿼트는 하체의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단련시키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스쿼트는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 운동으로 선택하며 힙업의 효과로 인기가 높습니다.

스쿼트는 운동 기구 없이 본인의 체중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며 홈트레이닝으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스쿼트는 여러가지 응용 동작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덤벨 또는 바벨을 사용하여 무게를 증량 시킬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부상의 위험이 높은 운동입니다. 올바른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허리 및 무릎의 부상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내로우 스쿼트

내로우 스쿼트는 허벅지 및 종아리 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인 하체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내로우 스쿼트는 여성들한테 인기있는 다이어트 운동이며 전신 체지방을 태워주는데 좋습니다.

내로우 스쿼트는 실행하는 동안 두 다리를 붙여야 하기 때문에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취하기 위해 거울을 보면서 연습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운동 전에 스트레스를 충분히 하여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십시오.

 

런지

스쿼트 만큼 인기가 있는 하체운동 중에 런지가 있습니다. 런지는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며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런지는 무릎 부상의 위험이 높은 운동입니다. 정확한 자세를 취하도록 연습을 많이 해야 합니다.

런지는 하체의 지방을 태워주고 근육을 단련 시켜주어 일상 생활 속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런지는 건강한 허리를 만들어 줄 수 있게 허리 코어를 단련 시켜줍니다.

또한 런지는 많은 여성들이 하체의 지방을 태우기 위해 런지를 선택합니다. 런지는 허벅지 지방을 태우고 힙업의 효과의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오랫동안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 또는 학생에게 런지는 약해진 하체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런지를 실행하는 동안 주의해야 하는 것은 무게 중심을 앞 발의 뒷꿈치에 두어야 합니다. 무게 중심이 앞꿈치에 두면 무릎 부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런지는 무릎 부상 위험이 높은 운동이기 때문에 초보자는 거울을 보면서 자세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드 런지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 중에 사이드 런지가 있습니다. 사이드 런지는 유산소 운동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런지는 여성의 허벅지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고 힙업을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이드 런지는 허벅지 안쪽의 근육이 자극이 될 수 있게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체가 너무 앞으로 나가지 않게 해야 부상의 위험이 적어집니다. 사이드 런지는 올바른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부상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합니다.

 

결론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하체 운동을 함께 하면 성공 할 수 있습니다. 하체 운동은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단련 시켜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 줍니다.

본인한테 맞는 하체 운동을 선택하여 꾸준히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지금 바로 시작하십시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