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운동 4가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글은 하체비만 운동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개인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빼기 어려운 부위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하체가 가장 빼기 어려운 부위 중에 하나 일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 있거나 서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하체의 부종이 생기거나 하체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꾸준히 해도 하체지방이 빠지지 않는다면 하체비만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의 진행중이던 다이어트 방법에서 약간 변경하여 하체비만 운동을 추가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하체비만이 되는 이유

하체비만은 단기간에 생기지 않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천천히 체지방이 하체에 쌓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다이어트 방법에서 하체비만 운동을 추가하여 하체의 지방을 태워야 합니다. 하체의 지방을 태우고 그 부위에 근육으로 채우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체비만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흔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성 호르몬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은 가임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여성 호르몬은 임신 후에 뱃속의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서 복부, 엉덩이 및 허벅지 등의 부위에 지방을 축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체는 말라보일 수 있지만 하체는 지방이 많이 있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 됩니다.

그리고 하체비만을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은 빠른 시간에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장기간에 두고 꾸준히 해야 하체비만으로 부터 해결할 수 있는데 도움을 될 수 있습니다.

 

하체비만 운동 효과

하체비만 운동은 성별과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하체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꾸준히 하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하체비만에 효과적인 운동을 올바른 자세를 취해야 부상의 위험이 적어집니다. 하체의 비만을 예방하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하체비만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지금 시작하세요.

  • 여러 연구에 따르면 하체비만 운동은 근력과 유산소 운동의 2가지 효과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신체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출처)
  • 하체비만에 효과적인 운동을 선택하고 꾸준히 해야 하체의 지방을 태우고 근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유산소 운동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심폐 기능을 향상하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 하체의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생성 및 유지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허리 코어의 근육을 단련 시켜 올바른 자세를 유지 시켜줍니다.
  • 일상 생활에서 자세가 불규칙하게 되는 것을 예방해주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다른 하체 운동보다 허리 코어 근육의 개입이 더 많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 특별한 운동 기구 없이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장소가 좁더라도 짧은 시간에 운동 효과를 크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운동입니다.

 

하체비만 운동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하체비만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며 하체의 지방을 태워 근육을 생성 시켜야 합니다. 하체비만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에 더 집중을 한 후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매우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중간 강도로 지속적으로 해야 하며 땀이 날 정도로 해야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근력 운동을 빠지지 않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맨몸으로 근력 운동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운동 전후에 반드시 스트레칭을 하여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케틀벨 스윙

하체비만 운동으로 케틀벨 스윙이 있습니다. 케틀벨 스윙은 대퇴사 두근과 둔근을 발달하는데 효과적이며 하체의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케틀벨 스윙은 어깨, 팔과 하체의 근력을 강화 시켜주며 유산소 운동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케틀벨 스윙은 어깨와 팔을 사용하면서도 동시에 엉덩이와 허벅지의 근육을 단련 시켜줍니다. 케틀벨 스윙을 정확한 자세로 빠르게 실행하면 유산소 효과의 얻기 때문에 하체비만을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초보자는 정확한 자세를 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벼운 무게로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케틀벨을 단단히 잡아야 부상의 위험이 적어집니다.

 

런지

런지는 하체 근육을 단련 시켜주는 것 뿐만 아니라 하체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하체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런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런지는 일상 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런지는 허리 코어까지 강화 시켜주기 때문에 복부 비만에도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런지를 선호하는 이유로 힙업의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런지를 꾸준히 하면 여성의 힙업 효과와 허벅지의 지방을 태워 매끄러운 다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런지는 무릎 부상의 위험이 높은 하체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본인의 체중이 반드시 뒷 발에 두어야 부상으로 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런지의 정확한 자세를 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헬스장에서 트레이너의 도움을 얻어야 합니다.

 

사이드 런지

사이드 런지는 하체의 지방을 태우고 유산소 운동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하체비만을 해결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사이드 런지는 체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선택하는 인기 있는 하체비만 운동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사이드 런지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하체의 근육을 단련하기 어려운 운동일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취해야 허벅지 안쪽의 근육을 자극을 주어 하체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이드 런지를 수행하면 상체가 앞으로 쏠릴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허리 코어에 더 집중해야 하며, 무릎이 앞발의 끝보다 나가지 않게 주의 해야 합니다.

 

수건을 이용한 하체부종 스트레칭

하체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수건을 이용하여 꾸준히 하체부종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 있는 수건을 이용하여 10분정도의 하체부종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허벅지의 근육 긴장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수건을 이용하여 허벅지와 종아리의 부종을 예방하기 때문에 더욱 날씬하고 매끄러운 다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매트위에 앉아 수건을 두 발에 걸어준 후 종아리부터 허벅지까지 당기면서 하체 근육을 이완시키면 좋습니다.

 

결론

하체비만 운동은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초보자는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며 꾸준히 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체비만을 해결하기 위한 운동 및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하체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단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기구를 이용하지 않고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하체 운동을 시작하세요. 하체의 여러 부위를 동시에 강화 시켜주고 체지방을 태워 매끄러운 다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