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원인 10가지 알고 쉽게 관리하기

하체비만 원인 알면 탈출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인이 하체비만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상체에 비하여 하체가 빈약해 보이기 때문에 하체비만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어요. 하체비만의 대부분은 잘못된 식습관과 활동량 부족으로 생기게 되어요.

 

하체비만 원인

하체비만 원인은 유전적으로 하체가 발달 된 경우도 있지만 탄수화물, 고칼로리 음식 위주의 식단이 주요 원인이에요. 음식을 먹은 만큼 활동량으로 충분히 에너지 소비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하체에 주로 살이 찌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한국인의 식사는 소금 함량이 많아 찌개, 국, 장아찌, 젓갈 등과 같은 짠 음식을 즐겨 먹으면 하체로 수분이 몰려 하체 부종이 생길 가능성도 높아요. 하체비만 원인을 알면 쉽게 탈출할 수 있기 때문에 노력을 해야 해요. (1)

 

지나친 고열량 음식 섭취

지나치게 많은 고열양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하체비만 원인이에요. 특히 기름에 튀긴 음식,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설탕 음식 등이 고열량 음식이에요.

이러한 고열량 음식은 활동량을 아무리 늘려도 칼로리 소비가 부족하기 때문에 하체비만이 생기게 되어요. 고열량 음식은 쉽게 하체비만을 만들고 혈관에 찌꺼기가 쌓여 혈관을 막히게 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아요.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경우

하체비만 원인은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경우에요. 오랜 시간 동안 앉아서 일하게 되면 혈액이 하체로 몰려서 쉽게 하체비만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앉아 있을 때 다리를 꼬고 있는 습관은 하체 부종이 쉽게 생기고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되어요. 장시간 앉아 있지 말고 1시간에 10분은 서 있거나 제자리 걷기를 해서 하체에 몰려 있는 혈액을 순환 시켜줘야 해요.

 

짜게 먹는 습관인 경우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인 경우가 하체비만 원인이에요.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하체비만에서 탈출하는 것이 어렵다면 평소 식습관이 짜게 먹는 것인지 확인해야 해요.

음식을 짜게 먹을 수록 하체에 있는 수분과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이 되지 않고 혈액 순환이 안되어요. 그렇기 때문에 음식을 만들 때 소금을 최대한 적게 사용하고 다양한 허브를 사용하는 것이 하체비만을 탈출 할 수 있어요.

 

하체 운동을 많이 하는 경우

무리하게 하체 운동을 많이 하는 경우가 하체비만 원인이에요. 하체 운동을 많이 할 수록 하체에 근육이 더 커지고 근육량이 늘어나서 하체비만처럼 보이게 될 수 있어요.

운동 선수처럼 무리한 하체 운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일주일에 5회 이상 하체 운동만 하게 되면 오히려 하체비만에서 탈출하는 것이 어려워요.

 

다리살이 많은 경우

하체비만 원인은 다리 살이 많기 때문이에요. 하체에 체지방이 가득하게 있으면 하체비만이 될 수 밖에 없어요.

셀룰라이트까지 합쳐져서 오히려 외모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다리 살이 많으면 식이 요법과 다리 마사지를 꾸준히 해서 다리살을 빼줘야 해요.

하체 운동보다 유산소 운동에 더 집중을 해주세요. 유산소 운동을 해서 체지방을 빼야 하체비만을 탈출할 수 있어요.

 

식이 요법 하기

하체비만 관리하는 방법은 식이 요법을 하는 것이에요. 식이 요법을 해야 하체비만을 탈출하고 더 날씬한 하체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원하는 바지와 스커트를 입을 수 있고 외모 개선에도 효과적이에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단백질 음식, 채소, 과일, 통곡물, 올리브 오일로 식이 요법을 하세요.

 

허벅지 살 빼기

허벅지 살을 빼는 것이 하체비만 관리하는 방법이에요. 허벅지에 살이 많을 수록 하체비만이에요.

허벅지 살을 빼고 싶으면 열심히 다이어트 하는 방법밖에 없어요. 허벅지 살 빼는 운동을 하고 식이 요법을 해서 날씬한 허벅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해요.

 

다리 마사지 하기

하체비만 관리하기 위해서는 매일 꾸준히 다리 마사지를 해줘야 해요. 다리 마사지를 해줘야 셀루라이트를 제거할 수 있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여 하체비만을 탈출할 수 있어요.

하체에 몰려 있는 혈액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다리 마사지를 폼롤러로 해주는 것이 좋아요. 손으로 다리 마사지를 해주는 것보다 폼롤러로 하는 것이 더 쉽고 효과적으로 마사지를 할 수 있어요.

 

족욕 하기

매일 저녁에 족욕을 해주세요. 족욕을 해주면 하체비만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족욕을 하면 하체에 몰려 있는 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이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해줘서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 줘요. 족욕은 하체비만 관리 뿐만 아니라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효과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