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얼굴변화 가져다 주는 다이어트 5가지 방법

이번 글은 헬스 얼굴변화 가져다 주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을 하면서 얼굴변화를 주는 것은 큰 도전이면서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헬스 얼굴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방법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헬스 얼굴변화를 단기간에 가져다 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 또는유산소 운동만으로 얼굴변화를 주는 것은 체지방 제거 외에는 명확한 답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헬스장에서 운동하고 다이어트를 실천하면 헬스 얼굴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얼굴변화를 주어 볼살, 턱살 및 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헬스 얼굴변화를 가져다 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방법을 확인하세요.

 

헬스 얼굴변화를 가져다 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몸무게는 줄어들면서 헬스 얼굴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얼굴변화만 주기 위해 다이어트 하는 것은 결코 올바르지 않습니다. 헬스 얼굴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과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실천할 때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꾸준히 할 때 몸의 체지방이 태워지면서 얼굴의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과 다이어트를 꾸준히 병행할 때 몸무게가 줄어들면서 얼굴살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 원푸드 다이어트는 결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초 단기간 다이어트로 원푸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지만 요요 현상의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번갈아 가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을 생성시키기고 유지할 수 있는 헬스 운동 루틴을 계획해야 합니다. 
  • 술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술은 영양소가 거의 없고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술은 많이 마시게 되면 신체에서 탈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수 증상은 얼굴을 더욱 붓게 만드는 술의 부작용 중 하나 입니다.
  •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몸에 해로운 가공 식품 또는 패스트 푸드를 피해야 합니다.
  •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 위해 의사 또는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운동 후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십시오

헬스장에서 운동을 한 후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가장 인기 있는 단백질 보충제 이며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몸에서 빠르게 흡수가 되기 때문에 운동 후 근육을 회복하고 생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 보충제는 신체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함유하고 있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단백질 보충제에 함유된 아미노산은 신진 대사를 높여주며 근육을 발달 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루신 함량이 많기 때문에 몸에서 소화가 빠르며 근육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 합성이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보다 좋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보충제는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체지방을 태워 헬스 얼굴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근소실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 없이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면 체중이 오히려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꾸준히 단백질 보충제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부족한 단백질을 효율적으로 신체에 공급해주며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트륨 섭취 줄이십시오

밤에 나트륨 함량이 높은 짠 음식을 먹게 되는 경우 얼굴이 붓는 현상을 경험 했을 것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고 나면 신체에서는 수분을 보유하는 경향이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짠 음식을 먹고 난 후 다음 날에 얼굴이 붓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나트륨 함량이 높은 짠 음식을 먹게 되면 신체에서는 더 많은 수분을 보유하는 경향이 나타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소금에 민감한 사람들일 수록 몸이 붓는 현상이 더 쉽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출처)

평소에 먹는 음식 중에서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으로 김치, 장아찌, 찌개 및 전골 등의 음식이 있는지 확인하고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패스트 푸드, 가공 식품 및 인스턴트 푸드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소금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즐겨 먹게 되면 얼굴이 더욱 커지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되므로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자주 마셔야 합니다

물을 수시로 자주 마시는 것은 헬스 얼굴변화를 가져다 주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얼굴의 붓기를 제거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셔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마시면 약 13% 정도 체지방을 태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물을 자주 마실 수록 신진 대사가 일시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을 마실 수록 체지방을 태우는데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 및 헬스장에서 운동하면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건강을 개선하고 신체에 수분을 공급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을 자주 마셔서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얼굴이 붓는 현상을 예방해주고 체중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술은 얼굴을 붓게 만듭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회사 업무 종료 후 술 한잔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하루를 마무리 합니다. 술은 분명히 기분을 좋게 만들며 스트레스를 해소 하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술은 칼로리가 매우 높고 영양소가 거의 없기 때문에 체중을 증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술을 많이 마실 수록 내장 지방이 많이 쌓여 복부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술을 마실 수록 얼굴이 붓는 현상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굴이 지방에 쌓이고 주름 및 피부 탄력을 잃게 되어 얼굴이 더욱 커보이게 될 수 있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운동 후 땀을 식히기 위해 술을 마시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헬스 얼굴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술을 꼭 마시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남성의 경우는 최대 2잔, 여성이 경우 최대 1잔 정도 마시는 것을 권합니다. 하지만 얼굴에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가급적 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면은 얼굴을 작게 만들어 줍니다

전날 밤에 잠을 설치게 되면 얼굴 붓는 현상이 종종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저녁에 헬스장에서 운동 후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헬스 얼굴변화를 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못 자게 된다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증가하며 체지방이 쌓일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잠이 충분하지 못할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 중의 하나인 코티솔 수치가 높아진다고 하였습니다. 코티솔 수치가 높아지게 된다면 신진 대사에 여러가지 영향을 주어 체지방이 더 쉽게 쌓이는 체질로 변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잘 수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이유는 잠이 부족하게 된다면 식욕이 증가하고 신진 대사가 낮아지게 되어 체중이 증가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결론

헬스장에서 얼굴변화를 주기 위한 다이어트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와 헬스장에서 운동을 꾸준히 하면 헬스 얼굴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여 장기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이 줄어들 수록 얼굴이 작아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