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10kg 체중감량 하는 방법 8가지, 단기간에 살빼기

5일 10kg 체중감량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5일 동안 10kg 체중감량을 하면 외모를 개선하고 자신감을 올릴 수 있어요.

무조건 굶는 것이 아니라 건강 상태에 맞추어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면 단기간에 10kg 체중감량을 할 수 있어요. (1)

 

5일 10kg 체중감량

5일 10kg 체중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즐겨 먹던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가공 식품을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식사 때마다 더 많이 먹는 것이 좋고 기름기는 적고 맛이 담백한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생선 등을 먹는 것이 필요해요.

5일만에 10kg 체중감량 하는 방법을 소개해요.

 

식단 조절

5일 10kg 체중감량 하기 위해 식단 조절이 필요해요. 하루 섭취 칼로리를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기 위해 식이 섬유가 많은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이 좋아요.

탄수화물 섭취는 최대한 줄이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돼지고기, 소고기, 계란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적은 양의 탄수화물, 많은 양의 채소, 적절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5일만에 최대 10kg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어요.

 

탄수화물 줄이기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5일 10kg 체중감량 하는 방법이에요. 흰 밥 대신 잡곡밥, 현미밥, 귀리밥으로 바꿔야 하고 양을 좀 더 적게 해서 먹는 것이 좋아요.

단기간에 최대한 많은 체중감량을 해야 하기 때문에 탄수화물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필요해요. 하지만 극도로 탄수화물을 줄이게 되면 영양소 결핍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안먹는 방법을 선택하지 마세요.

흰 밥, 밀가루 음식만 먹지 않아도 5일 동안에 최대한 10kg까지 뺄 수 있어요.

 

단백질 섭취

5일 10kg 체중감량 하는 방법은 단백질 섭취를 하는 것이에요.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더 많은 체중을 감량하는데 효과적이에요.

5일 동안 최대 10kg 체중감량을 하기 때문에 배가 고프고 식욕이 생길 수 있어요. 하지만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배고픔을 적게 해주어 체중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양질의 단백질 음식인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무지방 우유, 견과류 등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채소 먹기

채소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5일 10kg 체중감량 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채소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기 때문에 5일 동안 10kg 체중감량 하면서 마음껏 먹을 수 있어요.

채소는 식사 때마다 먹는 것이 좋지만 호박, 감자, 옥수수, 고구마 등과 같은 전분 함량이 높은 채소를 피하는 것이 좋아요. 식사 때 시금치, 셀러리, 양상추, 양배추, 상추, 근대, 브로콜리 등과 같은 채소를 더 많이 드세요.

 

간식 제한

5일 10kg 체중감량 하는 방법은 간식 섭취를 제한 하는 것이에요. 식사 시간 중간에 먹는 간식은 칼로리를 더 많이 채우기 때문에 5일 동안 10kg 체중감량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빠르게 체중감량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간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배가 고파서 어쩔 수 없이 간식을 먹게 된다면 삶은 계란, 오이, 파프리카, 셀러리, 곤약 등과 같은 칼로리가 거의 제로에 가까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물 마시기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이 5일 동안 10kg의 체중감량을 할 수 있어요. 물은 체중감량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요.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몸 안의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 되지 않아 체중감량하는 것이 어렵고 몸의 붓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물을 마시는 것이 몸의 노폐물을 배출해서 체중감량을 하는데 효과적이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체중감량을 하는 동안 물을 하루에 8잔 이상 마시는 노력이 필요해요.

 

유산소 운동

식단을 조절하는 것 만으로 5일 10kg 체중감량을 하는 것이 어려워요. 유산소 운동을 더 많이 해야 5일 동안에 최대 10kg 체중감량을 할 수 있어요.

단순히 빠르게 걷는 것이 아니라 땀이 흠뻑 날 정도로 걷는 것이 유산소 운동 효과가 있어요. 빠르게 걷기 보다 조깅이나 런닝이 더 많은 체중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중강도 이상의 땀이 흠뻑 나는데 좋은 유산소 운동을 선택해서 꾸준히 해주세요.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만으로 5일 동안 10kg 체중감량이 어려워요. 근력 운동도 함께 해주어야 더 많은 체중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5일 10kg 체중감량 하는 방법은 건강 상태에 맞는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에요. 최대 40분 정도 근력 운동을 해주세요.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을 하는 것도 좋고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근력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반복적인 근력 운동은 신체가 더 많은 체지방을 연소 시켜 체중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