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7가지 맛있게 살빼는 방법

1 Shares

이번 글은 10분 만에 간단히 완성되는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요리는 복잡하고 재료가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 알려드리는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는 바쁜 시간에도 간단히 만들 수 있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의 핵심은 정제된 탄수화물 제한하고 저탄수화물 재료로 만드는 것입니다. (출처)

최근에는 당질 제한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가 많이 나와있지만, 여기서는 건강한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까지 생각해서 구성을 하였습니다.

다이어트는 하루 열량 칼로리를 적게 먹는 것이 기본이지만, 건강을 해치지 않게 영양섭취를 제대로 보충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영양가 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코넛 오일을 이용한 야채 스크램블

야채 오믈렛은 바쁜 아침에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입니다. 계란의 건강한 단백질과 신선한 야채가 풍부하여 당신의 아침을 행복하게 만들어 줍니다.

재료

코코넛 오일,  손질한 채소(브로콜리, 애호박, 버섯, 당근, 양파), 계란 3개, 소금, 후추

요리 과정

  • 달궈진 후라이팬에 코코넛 오일을 2~3숟가락 넣으세요.
  • 손질된 야채를 넣고, 반 정도 익을때까지 볶으세요.
  • 계란을 볼에 담고 소금과 후추를 약간 넣어 잘 풀어서 구운 야채에 넣으세요.
  • 불을 약하게 줄인 후 스크램블을 만드세요.

 

살사 소스를 곁들인 구운 닭 날개 구이

냉동 닭 날개를 이용하여 고급 레스토랑에 온 것 같은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할 재료가 매우 간단하며, 에어프라이기를 이용하면 더 담백하고 맛있는 닭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냉동 닭 날개, 살사 소스, 소금, 후추, 채소(선택 옵션 : 당근, 아스파라거스, 양파, 마늘, 단호박), 우유(냄새 제거)

요리 과정

  • 냉동 닭 날개를 우유에 30분간 재어둔 후 깨끗한 물에 씻어주세요.
  • 깨끗하게 씻은 닭 날개를 키치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 손질된 닭 날개를 소금과 후추로 30분간 재워두세요.
  • 에어프라이기에 닭 날개와 손질된 채소를 넣고 200 ° C 에서 약 25분간 구우세요. 중간에 한 번씩 닭날개와 채소를 뒤집어 주세요.
  • 잘 구워진 닭 날개를 살사 소스와 같이 드세요.

 

베이컨 계란 스크램블

베이컨은 가공육이지만 단백질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이 적어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이용되는 음식입니다. 베이컨을 선택할때는 영양 성분표를 잘 확인하여 화학 조미료가 적은 제품을 선택하세요.

재료

베이컨 4장, 계란 3개, 후추

요리 과정

  • 베이컨 4장을 잘게 썰어줍니다.
  • 베이컨을 달궈진 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 계란 3개를 볼에 담아 풀어줍니다. 계란 풀은 볼에 후추를 약간 넣어줍니다. .
  • 베이컨이 익으면서 나온 기름에 계란을 넣어 스크램블을 만듭니다.
  • 취향에 따라 구운 마늘, 구운 양파를 토핑하면 좋습니다.

 

소고기 야채 볶음

소고기 야채 볶음은 단백질 섭취에 고민이 되는 여러분께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으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재료

잡채용 소고기, 피망, 양파, 브로콜리, 시금치, 다진 마늘, 소금, 후추, 굴소스(옵션 선택), 코코넛 오일

요리 과정

  • 피망, 양파, 브로콜리를 잘개 썰고, 시금치는 길이가 5센치 정도로 잘라주세요.
  • 달궈진 후라이팬에 코코넛 오일 3~4스푼을 넣어주세요.
  • 잘개 썰은 양파를 후라이팬에 넣고 볶아주세요.
  • 양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잡채용 소고기를 넣고 구워주세요.
  • 다진 마늘을 약간 넣어줍니다.
  • 손질된 피망, 브로콜리, 시금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굴소스가 있는 경우 1/2테이블 스푼을 넣어 풍미를 높여주세요.
  • 채소가 다 익으면 가스불을 끄고 접시에 담으시면 됩니다.

 

저탄수화물 두부 햄버거

영양가 많고 만들기 쉬운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로 저탄수화물 두부 햄버거를 추천합니다. 두부를 햄버거 빵 대신 사용하는 요리입니다. 여러가지 야채를 취향대로 토핑 할 수 있고,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재료

두부 1모, 베이컨, 양상추, 토마토, 치즈, 소금, 살사 소스, 코코넛 오일

요리 과정

  • 두부 1모를 두께 1센치를 기준으로 크게 썰어서 키친타월 위에 올려둡니다. 소금을 뿌려 물기를 제거합니다.
  • 달궈진 후라이팬에 코코넛 오일 3~4스푼을 넣어줍니다.
  • 두부를 후라이팬에 넣어 빵처럼 바삭해질때까지 구우세요.
  • 바삭한 두부를 키친타월에 올려두어 열을 식혀주세요.
  • 달궈진 후라이팬에 베이컨을 넣어 구우세요.
  • 식혀둔 두부 위에 살사 소스를 바르신 후 양상추를 올려주세요.
  • 그리고 베이컨, 토마토, 치즈 순으로 올려두고 남은 두부로 뚜껑을 덮으세요.

 

닭가슴살 버터 구이

닭가슴살 버터 구이는 집에 있는 양념 재료를 가지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 입니다. 무엇보다 지방이 적은 고단백질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로 인기가 좋습니다.

재료

닭가슴살, 버터, 소금, 후추, 카레가루, 다진 마늘, 허브, 우유(냄새 제거)

요리 과정

  • 껍질을 닭가슴살을 우유에 30분 담가둔 후 깨끗한 물로 씻어주세요.
  • 키친타월에 물기를 제거한 후 카레가루, 허브, 다진마늘, 소금과 후추를 넣고 30분간 재어주세요.
  • 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약한 불로 버터를 녹여주세요.
  • 재워둔 닭가슴살을 넣고 바삭하게 구워주세요.
  • 살사 소스 또는 스리라차 소스하고도 잘 어울립니다.

 

아보카도 낫또 비빔밥

아보카도 낫또 비빔밥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는 낫또의 특유의 냄새와 끈끈한 식감 때문에 먹기 어려운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맛이 좋으며 영양에도 최고이고,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재료

아보카도, 낫또, 계란, 양상추, 피망, 코코넛 오일

요리 과정

  • 양상추하고 피망을 다듬어 줍니다.
  • 아보카도는 슬라이스로 썰어둡니다.
  • 달궈진 후라이팬에 코코넛 오일을 넣고 계란 후라이를 합니다.
  • 접시에 양상추와 피망을 올려두고, 계란 후라이, 아보카도와 낫또를 올려둡니다.
  • 발사믹 식초를 소스로 하면 좋습니다.

 

결론

탄수화물을 적게 먹으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콜레스테롤 감소, 혈압 및 혈당을 안정화 시켜줍니다. 위에 다이어트 음식 레시피는 바쁜 시간에 간단히 요리할 수 있으며 건강에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

 

1 Sha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