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36가지 완벽 가이드

이번 글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이 유리합니다. 탄수화물을 평소보다 적게 먹으면 하루 섭취 칼로리를 계산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체중이 줄어듭니다.

연구에 의하면 저탄수화물 식사는 저지방 식사보다 약 2~3배 정도 더 많은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그리고 저탄수화물 식사는 혈당, 혈압 및 중성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HDL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트에서 음식을 선택할 때 어떤 것들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인지 어려우신가요? 이 글에서 구입하기 쉽고, 맛이 매우 좋은 저탄수화물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육류

육류는 탄수화물을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습니다.

 

계란

계란은 탄수화물이 거의 없고, 대부분이 단백질로 이루어진 영양가 높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소고기

소고기는 철분이 풍부하고 비타민 B12와 같은 중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소고기는 부위별로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다릅니다.

 

닭고기

닭고기는 가격이 저렴하고 맛이 좋은 음식입니다.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고,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 음식입니다.

 

양고기

소고기와 마찬가지로 양고기에는 철분이 풍부하고 비타민 B12와 같은 중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베이컨

베이컨은 가공 식품이지만, 저탄고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는 인기가 좋은 음식입니다.

적당량을 먹는 것이 좋으며, 영양 성분표에서 화학 조미료가 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육포

설탕과 화학 조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육포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마트에 파는 대부분의 육포는 화학 조미료가 첨가되어서 제품을 고를 때 영양 성분표를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산물

해산물은 영양가가 매우 높으며, 단백질과 지방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산물은 요오드 및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고등어

고등어는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생선입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이 거의 없으며, 영양가가 높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입니다.

 

연어

연어 또한 고등어와 마찬가지로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생선입니다. 그리고, 연어에는 비타민 B12, 요오드 및 적절한 양의 비타민 D3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멸치

멸치는 뼈까지 먹을 수 있는 칼슘 함량이 높은 생선 입니다. 그리고,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조개

대부분의 조개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영양가 높은 음식 입니다.

 

채소

대부분의 채소에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습니다. 특히 잎 채소와 브로콜리와 같은 채소에는 섬유질이 많습니다.

하지만, 뿌리 채소 또는 감자, 고구마와 같은 녹말 채소에는 탄수화물이 많습니다.

 

브로콜리

블로콜리는 비타민 C, 비타민 K 및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영양이 매우 높은 채소이며, 비타민 C와 칼륨이 높습니다.

 

양파

양파는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는 채소이며, 섬유질이 많고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콩나물

콩나물은 맛이 좋으며 비타민 C와 K 함량이 매우 높은 채소 입니다.

 

콜리 플라워

콜리 플라워는 탄수화물 대체 요리로 활용이 가능하며, 비타민 C, 비타민 K 및 엽산이 풍부합니다.

 

케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케일은 섬유질, 비타민 C와 K뿐만 아니라 항산화제를 가득 함유하고 있습니다.

 

가지

가지는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며,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는 채소 입니다. 또한 가지는 섬유질 함량이 매우 높아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가게 도와줍니다.

 

오이

오이는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타민 K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다양한 색깔을 가진 채소이며, 섬유질 , 비타민 C 를 매우 풍부히 가지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맛이 매우 좋으며, 섬유질, 비타민 C, 엽산, 비타민 K  함량이 높습니다.

 

녹두

녹두는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 C, 비타민 K, 마그네슘 및 칼륨을 포함한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버섯

버섯은 칼로리가 매우 낮아 대표적인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며, 다양한 음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지방이 매우 많은 독특한 과일입니다. 그리고 또한 섬유질 함량이 매우 높아 저탄고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은 음식입니다.

 

올리브

올리브는 맛이 독특하며, 샐러드와 같이 먹으면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올리브에는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과일

과일은 건강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당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말하기에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딸기

딸기는 영양 밀도가 높은 과일 중 하나이며,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히 들어 있습니다.

 

자몽

자몽은 비타민 C와 산화방지제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당도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살구

살구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비타민 C와 칼륨이 풍부합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지방, 섬유질, 단백질 및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견과류는 샐러드에 토핑하거나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탄수화물 빵, 케이크, 쿠키와 같은 간식으로도 종종 사용됩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섬유질과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으며, 마그네슘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호두

호두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오메가 -3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 리놀렌산 (ALA)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땅콩

땅콩은 마그네슘, 비타민 E 및 기타 중요한 영양소가 매우 높습니다.

 

치아시드

치아시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며, 매우 풍부한 섬유질을 가지고 있어서 포만감을 높게 해줍니다.

 

유제품

유제품은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 함량은 적습니다. 제품을 올바르게 고르는 방법은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여 당 함량이 적은 것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치즈

치즈는 맛이 좋으며, 영양가가 높은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음식입니다. 다양한 요리로 만들 수 있고, 샐러드에 추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장 건강에 좋은 프로 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지방

건강한 지방 섭취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식용유, 옥수수유, 카놀라유, 쇼트닝 과 같은 정제된 식물성 지방은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게 주의 하셔야 합니다.

 

버터

버터는 포화 지방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지중해 다이어트 할때 필수로 먹어야 하는 음식이며, 강력한 항산화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식욕을 감소 시켜주고, 체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신진대사에 좋은 영향을 주는 중쇄 지방산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결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고르는 것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저탄수화물 음식은 영양가가 높으며 맛이 좋습니다.

다양한 종류들이 있고, 구입하기 매우 쉽우며 비용 또한 저렴합니다. 오늘 저녁 식사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추가하면 어떨까요? 체중 감량 다이어트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