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운동 추천 10가지를 지금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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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운동 추천 으로 유산소 운동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만 해서는 안됩니다. 유산소 운동은 지속적으로 신체에 산소를 공급하게 도와주는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몸의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근육량까지 감소 시킵니다. 근육량이 적어지면 다이어트 끝나고 난 후 요요 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출처)

다이어트 운동 추천 으로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해야 합니다. 근력 운동 후 유산소 운동을 하거나 반대로 하여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유산소와 근력 운동이 결합된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플랭크잭

다이어트 운동 추천 으로 플랭크잭이 있습니다. 플랭크잭은 베이직 플랭크에서 하체 동작을 더 강화한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코어에 힘을 강하게 주어 상체를 고정하고 두 다리를 벌렸다 오므리기를 반복해야 합니다.

플랭크잭은 코어를 단련시키고 하체의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리를 벌리 때 어깨 너비보다 더 벌려야 하고 상체가 움직이지 않게 주의하십시오.

 

레그 플랭크

허벅지 살을 태우고 힙업에 도움이 되는 레그 플랭크를 다이어트 운동 추천 합니다. 레그 플랭크는 베이직 플랭크에 다리를 한쪽씩 들어 올리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다리를 들어 올릴 때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 코어에 힘을 주어야 합니다.

레그 플랭크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리를 한쪽씩 공중으로 올리는 것과 앞으로 숙여서 내리는 것입니다.

 

푸쉬업

다이어트 운동 추천 으로 푸쉬업을 많이 권장합니다. 푸쉬업은 대표적인 전신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푸쉬업을 시도 하였습니다.

푸쉬업은 가슴 운동 뿐만 아니라 상체와 하체 근육까지 단련 시켜줍니다. 그리고 팔의 위치에 따라 부위별로 다르게 자극을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다이어트 운동 추천 으로 마운틴 클라이머가 있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훌륭히 병행하여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좁은 장소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체지방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1분동안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고강도 운동입니다. 그리고 마운틴 클라이머는 복근을 단련시켜 코어 기능의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레그레이즈

누워서 다리 올리기 운동으로 알려진 레그레이즈는 하체의 체지방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대표적 하체를 위한 다이어트 운동 추천 으로 레그레이즈를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습니다. 레그레이즈는 하체와 아랫 뱃살을 태우는데 적합한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리고 레그레이즈는 복부와 코어에 집중하여 다리를 올리기 때문에 뱃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허리 근육이 약하거나 코어 근력이 단련되지 않았다면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버피 테스트

다이어트 운동 추천 으로 버피 테스트가 효과적입니다. 버피 테스트는 고강도 전신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이며, 높은 난이도가 특징입니다. 버피 테스트는 운동 기구 없이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버피 테스트는 근육량을 증가 시키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버피 테스트를 실행할 때 숨이 턱까지 차오를 정도로 강하게 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바이시클 크런치

바이시클 크런치는 전신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이며, 뱃살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추천 으로 바이시클 크런치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바이시클 크런치는 옆구리 살을 제거하는데 좋으며 측면의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루틴에 추가하여 운동 할 수 있으며 복부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데 좋습니다.

 

런지킥

다이어트 운동 추천 으로 런지킥은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런지킥은 베이직 런지에 킥 자세가 추가된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런지킥은 고강도 다이어트 운동이며,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체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런지킥은 하체의 허벅지 앞과 뒤의 체지방을 제거해주고 뱃살까지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런지킥은 자세가 흐트러지면 안됩니다. 자세가 흐트러지면 무릎 부상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베이직 런지를 충분히 연습을 한 후 런지킥을 실행하십시오.

 

스쿼트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 운동 추천 으로 스쿼트를 합니다. 스쿼트는 하체의 허벅지 근육을 강화 시켜주고 힙업을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스쿼트는 전신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스쿼트는 여성의 힙업과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러나 스쿼트는 부상의 위험이 높은 운동이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충분히 한 후 실행하십시오.

 

시저크로스

다이어트 운동 추천 으로 시저크로스는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시저크로스는 매트 위에 누어 양다리를 가위질 하듯 번갈아가며 운동해야 합니다. 스저크로스는 하체의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시저크로스는 허벅지, 엉덩이와 복근의 체지방을 태워주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시저크로스는 운동 강도가 높으며 정확한 자세를 취해 빠르게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다이어트 운동 추천 10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은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함께 해야 전신의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진행하면 더 빠른 체중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운동은 부상의 위험이 높습니다. 운동의 경험이 없는 초보자는 반드시 자세를 정확하게 실행해야 하며, 중간에 포기하면 안됩니다. 정확한 자세로 천천히 실행하여 근육에 자극이 오는 것을 경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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