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음식 8가지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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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은 살 빠지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살 빠지는 음식을 선택하기 위해서 어떤 음식이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먹는 음식의 양이 적어지기 때문에 배가 고프게 되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성공 여부는 식욕을 조절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살 빠지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닭 가슴살 1조각을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식욕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닭 가슴살 1조각은 200 칼로리 정도 되는데 같은 양의 케이크는 500 칼로리 이상입니다.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음식을 적게 섭취하는 것이 아닙니다.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여 배가 고프지 않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 빠지는 음식은 어떤 것입니까?

살 빠지는 음식을 선택하는 방법은 음식 칼로리에 비례하여 음식의 밀도가 얼마나 채워져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이 빨리 오고 식욕이 줄어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살 빠지는 음식을 먹으면 식욕이 줄어들고 배고픔을 줄여주어 과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살 빠지는 음식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

음식의 무게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많이 양을 먹어도 체중이 증가하는 걱정이 적어집니다.

단백질 음식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음식은 같은 양의 탄수화물과 지방을 먹는 것보다 포만감이 높다고 하였습니다. 단백질 음식은 다른 음식보다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주어 음식을 적게 먹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음식에 수분과 공기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음식보다 포만감이 커지게 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랜 시간동안 유지 시켜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살 빠지는 음식으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살 빠지는 음식으로 위와 같은 4가지 특징을 가진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십시오. 이러한 음식은 적은 양을 섭취하여도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계란

살 빠지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계란이 있습니다.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계란을 먹는 사람들은 최대 36시간 동안 음식 섭취를 적게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계란에는 영양이 가득한 노른자가 있습니다. 계란을 먹을 때 노른자까지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에 계란을 선택하면 빵 또는 밥을 먹는 사람보다 BMI(체질량 지수)가 낮으며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라고 나타났습니다. (출처)

 

생선

살 빠지는 음식으로 생선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생선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 또는 흰살 생선 모두 고품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선은 쇠고기, 돼지고기 및 닭고기 보다 포만감을 더 크게 가져다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선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쇠고기를 먹은 사람보다 더 적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오트밀

오트밀은 아침 식사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건강식 중 하나 입니다. 오트밀은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음식이며,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주기 때문에 살 빠지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오트밀을 먹으면 포만감이 큰 이유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수분을 흡수하여 소화를 느리게 하기 때문입니다. (출처)

그리고 귀리를 건조 시켜 압축하여 만든 오트밀은 뜨겁게 요리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 또는 물을 뜨겁게 데펴서 먹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오트밀 요리 방법 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오트밀에는 베타 클루칸이라고 불리는 수용성 식이 섬유의 공급원으로 소화를 느리게 하고 신체에 탄수화물 흡수를 늦춰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브로콜리

많은 사람들이 건강식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으로 브로콜리를 선택합니다. 브로콜리는 세계 10대로 선정될 만큼 인기가 높으며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살 빠지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시금치 보다 더 많은 칼슘을 가지고 있는 채소 이며, 식이 섬유와 무기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브로콜리를 사용한 요리를 추가하십시오.

 

콩나물

콩나물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음식 중 하나 이며, 건강식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콩나물은 칼로리가 매우 낮은 음식 중 하나 이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체중이 늘지 않는 살 빠지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콩나물에는 건강에 이점을 가져다 주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으며, 혈액 순환 및 소화 활동 기능을 좋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콩나물은 여러가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여성의 피부 건강을 좋게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과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있는 사과는 과일 중에서 칼로리가 낮습니다. 사과는 주로 수용성 식이 섬유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사과를 꾸준히 먹으면 포만감이 높고 음식 칼로리 흡수를 적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출처)

그리고 사과를 먹으면 소화가 느리게 되는데 그 이유는 수용성 식이 섬유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과의 8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음식을 먹을 때 물을 먹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과를 주스로 만들어 먹게 되면 식이 섬유가 거의 파괴되므로 혈당을 빠르게 올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사과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음식 중에 대표적인 것이 콩입니다. 콩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흰 콩, 완두콩, 강낭콩, 검정콩 및 렌틸콩 등이 있습니다. 콩은 다른 음식에 비하여 낮은 에너지 밀도와 결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콩을 선택합니다. 콩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는 살 빠지는 음식입니다.

 

자몽

자몽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가장 인기가 있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자몽을 필수로 선택합니다. 자몽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이 적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자몽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음식 소화 속도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그러나 자몽은 일부 약에 대해 효과를 떨어뜨리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살 빠지는 음식은 몇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크기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살 빠지는 음식을 추가하여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시도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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