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아침식사 8가지는 간단하고 맛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간편 아침식사를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서 출근하기 전에 아침식사를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바쁜 시간에 아침식사를 준비하는 것은 번거롭고 복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편 아침식사는 아침메뉴를 준비하는 시간을 줄여주고 든든한 한 끼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포만감이 높아 점심 시간 전까지 유지를 시켜줍니다.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뇌로 공급되는 에너지가 부족하여 능률적으로 일이나 활동을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 종일 배고픔이 생길 수 있고 점심식사에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간편 아침식사는 무엇이 있을까요?

 

간편 아침식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침에 일어나기 전까지 잠을 자고 있는 6~7시간 동안 공복 상태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식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편 아침식사는 음식 준비를 하는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 않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몸에 필요한 에너지와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주는데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아침식사는 다음과 같이 구성을 해야 합니다.

  • 하루 종일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공급해주는 식품을 준비하세요.
  •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이 좋아요.
  • 다이어트 중이라면 포만감이 높은 식이 섬유를 더 많이 식단에 포함하세요.
  • 간식 섭취를 줄이고 싶다면 아침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침부터 공부를 하거나 집중해야 하는 일을 해야 한다면 아침식사를 해야 합니다.
  •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아침식사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마법의 살빠지는 다이어트 식단 8가지

 

삼각김밥

아침에 요리를 할 시간이 없다면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삼각김밥은 편의점에서 인기 있는 메뉴 중의 하나 이며 간편 아침식사로 충분합니다.

편의점에서는 여러가지 재료로 넣은 삼각김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참치마요, 제육볶음, 소불고기 및 볶음 김치로 만든 삼각김밥이 있습니다.

그리고 삼감깁밥을 집에서 만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삼각김밥을 만드는 도구만 있으면 바쁜 아침 시간에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현미밥과 칼로리 낮은 채소, 참치, 햄 등으로 삼각김밥을 만들면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가 낮게 만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각김밥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아침식사입니다.

 

무가당 요거트

간편 아침식사로 무가당 요거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무가당 요거트는 다른 요거트에 비하여 설탕이 첨가되지 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를 고를 때 영양 성분을 확인하지 않으면 설탕 함량이 높은 요거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맛은 좋지만 설탕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가당 요거트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또한 장 건강에 좋은 프로 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습니다.

무가당 요거트를 맛있게 먹고 싶다면 블루베리, 딸기 및 견과류를 넣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식단, 이렇게 계획 하면 백전백승!

 

샌드위치

간편 아침식사 중에 샌드위치가 있습니다. 샌드위치는 바쁜 아침에 만들기 쉬운 요리입니다.

하루 전날에 미리 샌드위치 재료를 준비하기만 하면 됩니다. 좋아하는 채소와 과일을 넣어도 되고 햄이나 참치를 넣어도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샌드위치는 아침식사로 훌륭하며 하루 종일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건강한 통 곡물 식빵과 여러가지 재료로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드세요.

샌드위치는 바쁜 아침에 먹을 수 있는 간단하고 맛있는 아침식사입니다.

 

자몽

자몽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과일 중 하나 이며 간편 아침식사로 좋습니다. 아침에 자몽을 먹는 이유로 낮은 칼로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몽은 수분 함량이 높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한 부족한 영양분을 공급해줍니다. 또한 자몽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배고픔을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자몽은 그대로 먹어도 맛이 좋으며 샐러드 및 무가당 요거트에 토핑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자몽은 특정 약물의 효과를 떨어뜨리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삶은 감자

다이어트 하는 동안 감자를 먹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감자에 함유된 높은 탄수화물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감자는 영양이 풍부하고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 들어 있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삶은 감자는 하루 전날에 미리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감자를 요리할 필요 없이 바로 삶은 감자를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삶은 감자는 식이 섬유가 많고 건강한 탄수화물이 가득합니다. 하지만 감자를 기름에 튀겨서 먹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감자를 기름에 튀겨서 먹게 되면 포화 지방이 많아지고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더 읽어보기: 정말 효과 있는 일주일간의 다이어트 식단

 

바나나

간편 아침식사로 바나나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간단히 껍질만 제거하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요리를 할 시간이 없는 아침에 먹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다른 과일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이며 적당한 양만 먹는다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를 사용하여 샐러드, 스무디 및 오트밀에 첨가하여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간편 아침식사로 선택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삶은 계란 2개만 먹어도 하루 종일 포만감을 유지 시켜줍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으며 다음 식사 때까지 음식 섭취량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침식사로 삶은 계란 2개만 선택하세요. (1)

삶은 계란 외에 계란을 활용할 수 있는 요리가 많이 있습니다. 계란말이, 오믈렛, 스크램블 에그, 계란 국 등의 요리를 만들면 풍성한 아침식사로 충분합니다.

더 읽어보기: 완벽 다이어트 식단! 내가 살이 안빠지는 이유!

 

오트밀

오트밀을 간편 아침식사로 추천합니다. 오트밀이 아침식사로 좋은 이유는 시리얼보다 설탕이 첨가되지 않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다른 아침메뉴에 비하여 따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따뜻한 우유 또는 물을 넣어 오트밀을 불려 먹으면 됩니다.

만드는 시간도 짧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오트밀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침식사입니다. 또한 따뜻하게 오트밀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고 위에 부담을 적게 줄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은 견과류 및 블루베리를 넣고 먹으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결론

출근 시간 때문에 아침식사를 하지 못한다면 스무디를 추천합니다. 스무디는 간편 아침식사로 만들기 매우 간단하며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사용하여 스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아침식사를 만들어 먹는 것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읽어보기: 살빼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단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