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비만 한달 20kg 빼는 다이어트 방법 9가지

다양한 방식으로 고도비만 한달 20kg 빼는 다이어트 방법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살을 빼서 건강한 체중으로 만들면 고도비만으로 인한 당뇨병, 심장병, 간 질환 및 특정 암을 포함한 여러가지 건강 상태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고도비만 남성은 고도비만 여성보다 만성 질환의 위험이 더 큽니다. 남성의 경우에 질병 위험 증가와 관련된 일종의 복부 지방인 내장 지방을 더 많이 가지고 있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고도비만 한달 20kg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 무엇일까요?

고도비만 한달 20kg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건강하게 살을 빼서 전반적인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한적인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단기적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지만 장기적인 체중 유지를 위한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신체에 적절한 영양을 공급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고도비만 한달 20kg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식이 요법 뿐만 아니라 신체 활동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리한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을 피하세요

단기간 많은 살을 빼기 위해 무리할 정도로 유산소 운동 및 근력 운동을 하고 있나요? 한달 20kg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운동이 중요하지만 고도비만 일 경우 오히려 부상의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운동 강도를 너무 강하게 하지 마세요. 본인에게 맞는 운동 계획을 세워서 천천히 실천하세요. 고도비만 한달 20kg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운동을 하여 신체 활동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지만 단기간에 무리할 정도로 운동을 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땀이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먼저 시작하세요. 얼굴에 땀이 흠뻑 흘릴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먼저 시작하고 근력 운동을 하세요.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장기간 운동이 필요합니다. 부상이 생기지 않을 정도의 중간 강도의 운동을 시작하세요. 땀을 흘리면서 운동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를 늘려야 합니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은 고도비만 한달 20kg 빼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단백질을 식사와 간식에 추가하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단백 식단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단백질은 체중 감량시 근육량을 보존하고 칼로리를 지속적으로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의 양은 연령, 성별, 체중 및 활동 수준 등을 포함한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부분의 고단백 식단은 체중 1kg에 최소 1.3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단은 체중 감량을 촉진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중해 식단을 시작하세요

채소, 과일, 콩, 해산물과 같은 식품이 풍부한 지중해 식단은 체중 감량을 촉진하고 심장병 위험을 감소 시키는 등 건강 상의 여러가지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지중해 식단을 지키면 과체중 및 비만의 위험이 감소하고 허리 둘레가 줄어들어 뱃살이 빠진다고 하였습니다. (1)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다면 본인에게 맞는 지중해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채소 위주의 식단을 계획하세요

대부분의 고도비만인 사람들이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식사에 더 많은 채소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동물성 식품을 적게 하고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세요.

동물성 식품은 닭고기, 생선, 계란, 요거트 및 치즈의 소량을 섭취하고 채소, 과일 및 콩과 같은 식물성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고도비만 한달 20kg 빼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동물성 단백질 식품을 위주로 식단을 지키는 것보다 채소 위주 식단을 지키는 것이 더 많은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소 위주의 식단을 꾸준히 지키면 제2형 당뇨병, 심장병, 특정 암 및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세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식단에 탄수화물을 줄일 수록 체중 감량을 촉진하고 더 많은 살을 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도비만인 남성의 경우는 여성보다 더 많은 내장 지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지방을 태우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 고도비만의 체중 감량 및 건강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도비만 한달 20kg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탄수화물 섭취량을 찾아서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당한 탄수화물 섭취는 장기적인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선택하세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식품은 포만감을 더 많이 느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건강에도 도움이 되므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선택하는 것은 고도비만 한달 20kg 빼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또한 식이 섬유를 많이 섭취할 수록 내장 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고 심장병을 포함한 고도비만의 여러가지 만성 질환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식품을 선택하여 식단을 계획하세요

식단을 계획할 때 칼로리가 낮은 식품 위주로 구성해야 합니다. 칼로리가 낮은 식품은 체중 감량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포만감이 높아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칼로리는 높지만 건강한 식품인 견과류, 아보카도, 계란 노른자 및 그릭 요거트와 같은 영양이 풍부한 식품도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식품은 녹황색 채소, 당 함량이 낮은 과일 및 곤약 등이 있습니다.

 

팔레오 다이어트 시작하세요

팔레오 다이어트는 식단에서 곡물, 콩 류, 정제된 탄수화물 및 일부 유제품을 제한 하는 방법입니다. 주요 전제는 고도로 가공된 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대신 건강한 단백질, 식이 섬유, 지방 식품을 식단에 포함 시키는 것입니다.

고도비만 한달 20kg 빼는 다이어트 방법 중에 팔레오 다이어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가공 식품, 정크 푸드 및 탄산 음료를 완전히 식단에서 배제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연구에 따르면 다른 다이어트 식단보다 팔레오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는 사람들이 더 많은 체중을 감량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팔레오 다이어트는 저지방 다이어트보다 포만감을 더 많이 가져다 주고 혈압, 혈당 및 중성 지방 수치를 안정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다면 팔레오 다이어트를 시작하세요.

 

채식주의 식단을 시도해보세요

채식주의 식단은 채소, 과일, 콩, 통곡물을 포함한 식물성 식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유, 계란 및 치즈와 같은 약간의 동물성 식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채식주의 식단은 체중 감량에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동물성 식품을 먹는 것보다 채식 위주의 식단이 더 많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채식주의 식단은 설탕, 정제된 탄수화물 및 지방이 제한되어 고도비만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결론

고도비만 한달 20kg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과도한 체지방을 줄이고 건강하며 지속 가능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해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선택하고 싶지만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의사 또는 다이어트 전문가의 도움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