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 40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이번 글은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음식마다 다른 영양소가 있고, 칼로리도 모두 다릅니다. 어떤 음식은 칼로리가 적지만 영양이 매우 풍부합니다.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을 선택할 때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계획하면 체중을 줄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육류 및 가금류

육류와 가금류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을 높이고 칼로리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높여줘서 하루 종일 음식을 덜 먹게 해주어 칼로리 섭취를 적게 해줍니다.

지방이 적고 살코기가 많은 부분을 먹어야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더 읽어보기: 뱃살 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단 8가지

 

소고기 스테이크

지방을 제거한 소고기 스테이크는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소고기는 영양이 매우 풍부하고  비타민 B12와 철분이 풍부합니다.

소고기에 많이 들어있는 철분은 몸 전체에 산소를 운반하는데 도움이 되고, 비타민 B12는 적혈구를 형성하는 데 필요합니다.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은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많아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로 들어가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더 읽어보기: 단백질이 가득한 다이어트 음식은?

 

돼지고기 등심

지방을 제거한 돼지고기 등심은 많은 영양성분과 비타민 B가 풍부하고 고품질 단백질의 우수한 공급원입니다.

 

터키 닭가슴살

터키 닭가슴살에는 단백질, 비타민 B6 및 니아신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터키 닭가슴살에 많이 있는 비타민 B는 섭취한 음식을 분해하고 몸의 에너지로 대사하도록 도와줍니다.

 

계란

계란은 영양가가 매우 높은 고품질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계란을 아침 식사로 먹으면 하루 종일 식사 때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데 도움이 되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더 읽어보기: 계란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해산물

해산물은 대부분의 영양이 단백질로 이루어져있고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해산물은 비타민 B12, 요오드 및 오메가 -3 지방산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대구

대구는 대표적인 흰살 생선이며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또한 비타민 B12, 요오드 및 셀레늄이 풍부하고 오메가 -3 지방산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어

연어는 등푸른 생선 중 하나이며,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 -3가 함유 된 지방이 많은 생선입니다. 그리고 연어는 비타민 B12가 풍부하고 자연적으로 많은 양의 비타민 D를 가지고 있는 몇 안되는 자연 음식 중 하나입니다.

더 읽어보기: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 추천 부탁 드려요!

 

바지락 조개

바지락 조개는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칼로리가 낮고 고단백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굴은 영양이 풍부하며 비타민 B12, 아연, 셀레늄 등의 몸에 좋은 영양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채소

대부분의 채소는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이면서 비타민, 섬유질, 항산화 성분이 높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채소는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녹말 채소인 감자, 고구마, 단호박 등은 칼로리가 높지만 영양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더 읽어보기: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단 8가지

 

양배추

양배추는 영양 밀도가 높으며, 비타민 C와 K,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냉이

냉이는 칼로리가 낮고 많은 양의 비타민 A, C 및 K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이

오이는 주로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이는 비타민이 풍부하며 여러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굶지 않고 살빼는 다이어트 식단은 무엇?

 

무는 칼로리가 낮으며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샐러리

셀러리는 비타민 K1이 풍부하고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케일

케일은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케일은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K의 7배를 제공합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녹황색 채소의 대표이며 엽산, 망간 및 비타민 A, C 및 K1 이 많이 있습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단맛이 높고, 섬유질, 비타민 C 및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더 읽어보기: 무조건 뱃살 빠지는 다이어트 음식 소개

 

버섯

버섯은 면역 체계 강화, 염증 감소 및 암 위험으로 부터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버섯은 비타민 B와 많은 양의 칼륨과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과일

과일은 채소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과일은 영양 밀도가 높아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딸기

딸기는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딸기는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나에게 맞는 간편한 다이어트 식단

 

멜론

멜론은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며 눈과 피부에 중요한 베타 카로틴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수박

수박은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타민 C와 비타민 A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있고, 비타민 C, 비타민 K1 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자몽

자몽은 감귤류 과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 C 함량이 높습니다.

더 읽어보기: 뱃살을 빼는 도움 되는 다이어트 음식

 

콩, 견과류

콩, 견과류는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 중 최고이며, 영양가가 매우 높습니다.

 

검은콩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검은콩은 섬유질, 엽산이 높으며, 비타민 B, 철, 마그네슘 및 망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렌틸콩

렌팅콩은 섬유질과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유제품

유제품은 지방 함량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집니다. 칼로리를 낮게 할려면 저지방 또는 무지방으로 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유

우유는 고품질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우유에는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 D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더 읽어보기: 단기간 효과 있는 뱃살 빼는 다이어트 음식

 

플레인 요거트

플레인 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 생균을 가지고 있어 소화 및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크림 같은 부드러운 식감에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코티지 치즈를 선택할려면 저지방 또는 지방 함량이 1% 이하인 제품을 선택하세요.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섬유질이 풍부한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은 오랫동안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낮춰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곤약

곤약은 참마 같은 결절로 만들고 칼로리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섬유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뱃살 빼는 음식

 

귀리

귀리는 LDL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춰주고 혈압이 낮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연구에 의하면 귀리를 꾸준히 먹으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퀴노아

퀴노아는 대표적인 글루텐 프리 음식 중 하나이며, 다른 곡물 보다 영양이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무가당 아몬드 우유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무가당 아몬드 우유는 일반 우유 보다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유제품 알레르기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우유 대체 음식입니다.

무가당 아몬드 우유는 칼슘 함량은 우유와 유사하며 비타민 E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칼로리 낮은 다이어트 식단 계획

 

밤은 다른 견과류 보다 칼로리가 낮으며, 유질, 비타민 C 및 엽산 함량이 높습니다.

 

음료수

설탕을 첨가한 음료수는 칼로리가 높으며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영양 성분표에서 당 함량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물은 마음껏 마실 수 있는 최고의 음료수 입니다. 그리고 물은 칼로리가 전혀 없어 안전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녹차

녹차는 칼로리가 전혀 없으며 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여자 다이어트식단, 빠질 수 없는 음식

 

블랙 커피

설탕과 프림이 없는 블랙 커피는 칼로리가 없습니다. 블랙 커피에 있는 카페인 성분은 신진 대사를 활성화 시켜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탄산수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탄산수는 콜라, 사이다, 환타 등의 대체 음료수로 좋습니다.

 

조미료

대부분의 조미료에는 설탕이 들어 있어서 칼로리가 높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적은 조미료들이 있어서 요리의 풍미를 높이고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허브

허브는 음식에 풍미를 더하는 좋은 조미료입니다. 계피, 마늘, 생강, 커민 등은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조미료

식초, 레몬 주스, 살사 소스, 핫소스, 고추 냉이

 

결론

지금까지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건강에 좋고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음식은 많이 있습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으로 식사를 하면 체중이 줄어들고 몸에 활력을 높여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식단, 먼저 떠오르는 것은?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