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사과: 다이어트 효과적인 이유 6가지

이번 글은 공복에 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사과는 완벽한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사과는 몸에서 소화되기 쉬우며 소화 되는 동안 체지방을 계속 태워주는데 좋습니다.

사과는 잘 익은 것을 선택해야 소화가 잘 되고 신체에서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과는 크기, 모양, 색상 및 질감에 따라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복에 사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아침에 먹는 공복에 사과는 계란과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리고 채소 샐러드에 토핑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 공복에 사과를 선택하십시오.

 

사과 영양 성분

중간 크기의 사과를 하루에 1~2개 정도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중간 크기의 사과 1개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56 칼로리 (100그램 기준)
  • 수분: 85.2그램
  • 단백질: 0.2그램
  • 탄수화물: 13.58그램
  • 총당류: 11.14그램
  • 식이 섬유: 2.7그램
  • 칼슘: 4미리그램
  • 철: 0.1미리그램
  • 마그네슘: 3미리그램
  • 인: 11미리그램
  • 칼륨: 107미리그램

또한 사과는 비타민 C, 비타민 K. 구리 및 망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사과는 폴리페놀의 공급원입니다. 공복에 사과를 먹기 위해서는 껍질채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의 껍질에는 식이 섬유 절반과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공복에 사과는 다이어트 효과적입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공복에 사과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사과는 식이 섬유와 수분이 가득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공복에 사과를 먹는 사람들은 다른 음식을 먹는 것보다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공복에 사과를 아침 식사로 선택한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200칼로리 정도의 음식을 덜 먹게 되었습니다. (출처)

체중이 많이 나가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2달간 실험을 한 연구가 있었습니다. 아침 식사로 공복에 사과를 먹은 여성들은 비슷한 칼로리와 식이 섬유 함량이 비슷한 오트밀 쿠키를 먹은 여성하고 비교를 하였습니다. 공복에 사과를 먹은 여성이 체중을 감량하고 더 적은 음식을 먹게 되었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사과는 에너지 밀도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킬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사과에는 천연 화학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체중 감량을 촉진 시킬 수 있습니다.

 

사과는 칼로리가 낮습니다

사과는 크기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은 음식입니다. 사과의 대부분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중간 크기의 사과는 약 85%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분이 풍부한 사과를 먹으면 포만감이 높아지기 때문에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과는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칼로리 밀도가 상당히 낮습니다. 사과가 칼로리 낮은 이유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중간 크기의 사과는 100 칼로리가 되지 않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사과를 아침 식사로 선택하십시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공복에 사과는 칼로리가 낮으며 포만감, 음식 섭취 감소 및 체중 감량을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사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사과 100그램에는 2.3그램의 식이 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보통 성인에게 권장되는 하루 식이 섬유 섭취량의 15% 이상을 사과가 제공을 합니다. 공복에 사과는 체중을 감량하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사과와 같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을 수록 체중이 줄어들고 비만에 걸릴 확률을 낮추어준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식이 섬유가 풍부한 사과를 먹으면 음식의 소화 속도를 느리게 하여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해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공복에 사과는 음식 섭취량을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과의 식이 섬유는 소화 건강을 개선하고 장에 이로운 박테리아를 공급하여 신진 대사를 높이고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출처)

 

사과는 포만감이 높습니다

사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수분과 식이 섬유의 놀라운 조합은 포만감을 크게 높여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공복에 사과는 사과 주스 또는 사과 스무디 보다 더 많은 포만감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리고 사과는 식이 섬유가 부족한 다른 음식에 비하여 먹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아침 식사로 사과를 먹으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사과를 주스로 마시게 되면 사과를 그대로 먹는 것보다 시간이 빠르고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아침 식사에 사과를 주스로 선택하는 것보다 사과 그대로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는 영양이 풍부합니다

사과는 영양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사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사과는 비타민 C와 칼륨 함량이 높습니다. 중간 크기의 사과에는 비타민 C와 칼륨의 하루 권장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과는 비타민 K, 비타민 B6, 망간 및 구리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양소는 사과의 껍질에 있습니다. 건강의 이점을 제공 받기 위해서는 사과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는 혈당 지수를 낮추어줍니다

사과는 혈당 지수를 낮추어 주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혈당 지수는 음식을 섭취했을때 혈당 수치를 얼마나 상승 시키는가를 나타냅니다. 사과와 같은 혈당 지수가 낮추어 주는 음식은 혈당 지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복에 사과는 혈당을 조절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는 당뇨병, 심장병 및 일부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치료식 식단에 추가 되기도 합니다.

 

사과는 뼈 건강에 좋습니다

공복에 사과를 먹으면 골밀도가 높아져 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의 항산화 성분과 항 염증 화학물이 골밀도와 뼈 건강을 증진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사과는 특히 뼈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사과 주스, 사과 스무디, 껍질을 제거한 사과 대신에 신선한 사과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껍질채 먹는 신선한 사과는 체내 칼슘 손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

사과는 수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및 여러 영양소를 신체에 공급해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아침 식사로 공복에 사과를 선택하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사과를 균형 잡히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실제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 사과 섭취량은 1.5 컵 정도 됩니다. 사과의 풍부한 영양소를 공급받기 위해서는 껍질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