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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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1시간 정도 유산소, 근력 운동과 같은 남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을 정기적으로 하게 되면, 신진 대사를 높이고, 몸에 쌓인 체지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복부 지방을 감소 시켜주고, 내장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운동을 할 때 강도가 중요합니다. 근력 운동과 같은 고강도 운동은 가볍게 하는 운동에 비해 체지방 제거 효과가 큽니다. 만족할 만한 뱃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자주 해야 하는 생활 습관이 있어야 합니다.

매일 30분 정도 유산소 운동을 하거나, 주 3일 30분 이상 고강도 운동은 남자 뱃살 지방을 빠르게 태울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근육이 반응하여 체지방 제거를 촉진 시킵니다. 그 말은 몸에 근육량이 많을 수록 남자 뱃살은 감소 됩니다.

 

복근 운동 만으로는 뱃살을 빼지 못합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뱃살에 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서 복근 운동을 하면 뱃살이 빠진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복근 운동만 해서는 결코 뱃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복근 운동이 뱃살을 효과적으로 감소 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 된 것은 없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1개월 동안 주 5일 복근 운동을 한 남성을 실험한 결과, 복부 지방이 감소되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그리고, 윗몸 일으키기 운동 효과를 테스트를 한 연구도 있었습니다. 연구 결과도 마찬가지로 남성들의 복부 지방 감소는 눈에 띄게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출처)

그 이유는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복근 운동만 하는 것보다 전신 운동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운동이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까?

남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은 규칙적인 전신 운동을 해야 합니다. 전신 운동은 신진 대사 속도를 높여주어 칼로리를 태우고 지방을 제거해줍니다.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입니까?

평소 식습관으로 더 많은 음식을 먹어 칼로리양을 늘리게 된다면, 복부에 내장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소비되지 않고 남은 잉여 칼로리는 주로 내장 주변으로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그러나 올바르고 건강한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면 뱃살이 찌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가공 식품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설탕 음식 및 흰밥, 흰빵, 밀가루, 라면 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도 제한해야 합니다.

식사 때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식이 섬유가 많은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세요. 단백질과 채소는 신체에 더 많은 필수 영양 성분을 제공합니다.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채소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양상추
  • 양배추
  • 상추
  • 브로콜리
  • 피망
  • 파프리카
  • 케일
  • 콜리 플라워
  • 시금치
  • 미나리
  • 가지

단백질 음식은 개인 마다 섭취해야 하는 양이 있습니다. 단백질은 운동하는 전후에 체력과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뱃살 빼기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살코기
  • 우유
  • 치즈
  • 계란
  • 견과류

식단을 구성 할 때 탄산 음료와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것을 제한해야합니다. 단 맛을 내는 음료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됩니다.

 

하늘 자전거

남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으로 하늘 자전거가 있습니다. 하늘 자전거 운동은 누워서 자전거 타듯이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자전거를 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운동 부상의 위험이 없이 모든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운동 방법

  • 평평한 바닥 위에 요가 매트를 깔고 누우세요.
  • 두 다리를 공중 위로 올리면서 쭉 펴세요.
  • 허리가 바닥에 뜨지 않게 주의하세요. 두 팔을 바닥에 붙여 지탱하면 허리가 뜨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 두 발을 자전거 타듯이 움직여야 합니다.
  • 처음 20초는 강하게 발을 돌리고, 10초는 숨을 고르면서 천천히 하세요.
  • 이 동작을 8번 반복을 하세요.

 

사이드 플랭크

사이드 플랭크는 남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사이드 플랭크는 측면을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오직 한쪽 어깨로만 버티기 때문에, 옆구리에서 골분, 하체까지 골고루 운동이 됩니다.

그리고 사이드 플랭크는 베이직 플랭크보다 동작을 하기가 쉽습니다. 베이직 플랭크는 골반을 당기고 팔을 밀어내면서 상체를 구부리지 않는 등 자세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러나 사이드 플랭크는 오직 어깨쪽만 신경을 쓰기 때문에 자세를 잡는데 더 수월합니다.

운동 방법

  • 매트 위에 상체를 옆으로 두어 팔꿈치를 어깨 바래 아래에 두고 평평하게 유지합니다.
  • 한쪽 무릎을 바닥에 대고 두 다리를 붙이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올려야 합니다.
  • 한쪽 손을 엉덩이 옆에 대고 위를 향하여 똑바로 올리세요.
  • 자세를 30초 정도 유지를 하면서 코어와 엉덩이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 자세가 익숙해지면, 무릎 대신 발을 들어 올리는 것을 시도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약간 올리거나 내리는 등의 변화로 운동 난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오블리크 크런치

남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중에 오블리크 크런치가 있습니다. 베이직 크런치 보다 복부에 다양하게 자극을 주어 뱃살 빼기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오블리크 크런치는 외부 및 내부의 복부 근육을 강하게 자극을 주어 탄력 있는 복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 방법

  • 매트 위에 옆으로 누워 다리를 구부리고 무릎을 모아주세요. 그리고 아래 팔을 바닥에 위쪽 팔은 머리에 댑니다.
  • 옆구리를 최대한 수축 시키면서 상체를 측면으로 올립니다. 이 때 손은 머리를 당기는 느낌이 없어야 합니다.
  • 옆구리를 최대한 올린 후 멈춘 후 유지하세요. 자극이 최대한 느끼지고 난 후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내려오세요.
  • 이 동작을 15~20회 정도 반복하세요.

 

결론

남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뱃살 빼는 운동은 반드시 복근 위와 아래를 포함한 운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 복근을 강화하고 전신에 체지방을 제거하는 운동을 계획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단하고 병행을 해야 뱃살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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