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하체비만 탈출하는 다이어트 방법

남자 하체비만 탈출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면 건강한 다리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체비만을 제거하고 다른 근육이 생성되면 일상 생활에서 걷기, 조깅 및 계단 등을 사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남자 하체비만 탈출은 운동 만으로 해결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하체 운동이 병행이 되어야 하체비만을 탈출 할 수 있습니다.

 

남자 하체비만이 생기는 원인

남자 하체비만이 생기는 원인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살이 찌면 자연스럽게 하체에 부하가 커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체지방이 하체에만 집중적으로 쌓이지는 않습니다. 체지방이 온 몸 구석구석에 쌓이면서 자연스럽게 하체에도 지방이 쌓여 하체비만이 생깁니다. (출처)

또한 서서 일하거나 앉아서만 일하는 직장인에게 특히 하체에 지방이 많이 쌓여 하체비만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량은 적으면서 음식량이 늘어날 수록 남자 하체비만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남자 하체비만 탈출하는 다이어트 방법

자주 일어나야 합니다

대부분의 남성 직장인들은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보냅니다. 앉아서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게 된다면 하체의 다리 근육이 약해지기 시작하고 체지방이 하체로 몰리는 체질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 하체비만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40~50분마다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볍게 걷거나 다리 스트레칭을 하여 뭉쳐있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다리 스트레칭은 효과적입니다

남자 하체비만 탈출하는 방법으로 다리 스트레칭을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체는 다른 신체 부위보다 스트레스를 쉽게 받고 근육 긴장이 자주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리 스트레칭을 하면 하체의 다리 근육이 풀리고 허벅지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목, 종아리와 허벅지까지 골고루 다리 스트레칭을 하여 하체에 쌓여 있는 체지방을 태우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짠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음식이 짜게 섭취할 수록 몸에서는 수분을 배출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어 신체 부종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하체가 더 많은 부종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체비만을 탈출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평소 식습관으로 짠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하체 운동을 피해야 합니다

무리한 하체 운동은 부상의 위험을 높이고 남자 하체비만 탈출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올바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체 운동을 무리하게 하거나 휴식하는 날 없이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근육 회복 시간이 부족하여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체의 다리 근육이 쉴 수 있는 시간이 없기 때문에 근유 회복이 적어지고 하체비만은 해결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압축 레깅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압축 레깅스를 착용하면 하체의 다리 근육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압축 레깅스는 하체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압축 레깅스는 하체 운동 후 혈류를 잘 흐를 수 있게 촉진하고 다리 근육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폼롤러를 자주 사용하십시오

남자 하체비만 탈출하기 위해서는 폼롤러를 자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폼롤러는 하체의 뭉쳐진 다리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폼롤러는 하체 운동의 능력을 향상하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십시오

다이어트 식단 없이 하체비만을 탈출하는 것이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빠른 기간에 하체의 체지방을 빼기 위해 음식을 적게 먹고 운동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신체는 조금의 음식으로 더 많이 보유하기 위해 체지방 보다 근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마다 필요한 다이어트 식단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를 무조건 줄이게 되면 근육이 손실되고 요요 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은 건강을 개선하고 하체비만 탈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카프레이즈

카프레이즈는 하체비만을 탈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카프레이즈는 서 있는 자세에서 발목을 올렸다 내리는 동작만으로 하체의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카프레이즈는 중급자 이상을 위한 다양한 응용 동작이 있으며 종아리 근육 및 종아리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카프레이즈를 꾸준히 하면 약해진 발목 근육을 강화 시켜주고 종아리 및 허벅지 근육을 단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발목이 약해진 사람들이 꾸준히 카프레이즈를 하는 것이 발목 근육 강화를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종아리 스트레칭

종아리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은 긴장된 하체의 다리 근육을 풀어주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아리 스트레칭은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집에 흔하게 있는 수건을 사용하여 할 수 있습니다. 수건을 발에 걸어준 후 발목부터 허벅지까지 쭈욱 당기면서 스트레칭을 하면 됩니다. 또한 수건을 사용한 종아리 스트레칭은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주며 허벅지 및 종아리 살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은 남자 하체비만 탈출 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는 엉덩이 지방 및 허벅지 안쪽의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초보자는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을 쉽게 따라하기 어렵기 때문에 속도를 천천히 하면서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허리 코어에 집중을 해야 몸의 반동을 적게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런지

사이드 런지는 남자 하체비만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하체 운동입니다. 그리고 사이드 런지는 빠른 시간에 하체의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전신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또한 사이드 런지는 상체 앞으로 쏠리지 않게 주의해야 하고 운동을 수행하는 동안 허벅지 안쪽에 계속 긴장을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사이드 런지는 운동을 수행하는 동안 무릎이 너무 앞으로 나가게 되면 무릎 부상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이드 레그레이즈

사이드 레그레이즈는 허벅지 바깥쪽으로 자극을 주어 살을 빼주는 남자 하체비만 탈출하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사이드 레그레이즈는 요가 매트에 옆으로 누워 윗쪽 다리를 공중으로 힘차게 올려야 하는 동작을 취해야 합니다. 또한 사이드 레그레이즈는 허벅지 바깥쪽의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하체비만 및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하늘 자전거

하늘 자전거는 초보자가 쉽게 수행할 수 있는 하체비만 탈출하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리고 하늘 자전거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할 수 있으며 부상이 위험이 매우 적은 전신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입니다.

그리고 초보자는 허리 코어에 집중을 해야 하고 운동을 수행하는 동안 몸의 반동을 최소화를 해야 합니다. 또한 하늘 자전거는 하체 근육을 발달 시켜주어 허벅지 및 종아리 살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

효과적으로 남자 하체비만 탈출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식단과 운동을 함께 해야 합니다. 그리고 헬스장의 여러 운동 기구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하는 다양한 운동 방법이 있습니다.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하체비만 탈출 하는 운동은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그리고 부상의 위험 부담이 적고 하체의 다리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