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몸에 좋은 음식 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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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은 다이어트 할 때 몸에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는 건강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오로지 살만 뺀다는 생각을 하면 안됩니다. 건강을 챙기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해야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고, 면연력을 지킬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운동을 병행하면서 몸에 좋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단순히 다이어트를 위해 음식양을 줄이게 된다면, 건강한 다이어트가 아니라 몸을 해치게 됩니다.

이 글에 소개하는 다이어트 할 때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목표한 체중 감량에 성공할 것입니다.

 

고기

고기 종류에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 등이 있으며, 다이어트 할 때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할 때 고기의 섭취는 몸의 단백질 공급을 위해 중요합니다. 그리고, 고기의 섭취의 빈도를 조절해서 먹는 것이 다이어트 할 때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밥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소불고기, 돼지 제육 볶음, 닭볶음탕 등이 있는데, 이러한 고기 음식은 조미료가 들어있고, 간이 짠 편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고기 음식을 먹을 경우에는 최대한 많은 채소를 추가 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 식사 대체로 고기를 먹어야 하는 경우에는 지방이 최대한 적은 소고기 등심, 안심 부위가 적당하며, 마블링이 화려한 부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밥을 먹지 않을 경우에는 소고기 200g 정도가 적당하며, 여러가지 채소와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돼지고기는 지방이 없는 등심, 안심, 뒷다리살 부위가 좋으며, 100~200g 정도 먹는 것이 적당합니다. 고기 섭취는 주 3~4회 정도가 적당하며, 너무 자주 육류 섭취는 권하지는 않습니다.

 

생선

생선은 다이어트 할 때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이며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생선의 몸에 좋은 지방은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연구에 의하면 생선의 지방은 갈색 지방을 늘려주면서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고, 기초 대사량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등푸른 생선은 DHA, EPA와 같은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며 오메가-3가 많아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피부에 각질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출처)

대구와 명태 같은 흰살 생선은 단백질 함량이 많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 할 때 건강하고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흰살 생선은 몸의 영양소 대사를 돕는 비타민 B2가 함유되어 있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흰살 생선을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 하면 좋습니다.

 

계란

계란은 다이어트 할 때 몸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계란 한 개의 칼로리는 80kcal 정도 되며, 영양이 매우 풍부하고 포만감을 크게 주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을 합니다.

그리고 계란 흰자는 대부분이 순수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고, 계란 노른자는 영양의 보고라고 불릴 만큼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계란 노른자의 콜레스테롤 함량은 높지만, 하루에 3~4개 정도만 먹는다면 건강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계란 노른자 섭취를 더 권장합니다.

계란은 삶은 계란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으며, 버진 엑스트라 올리브 오일 또는 코코넛 오일을 이용하여 오믈렛 또는 스크램블로 만들어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채소

채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영양가가 매우 높은 다이어트 할 때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매일 다양한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채소에는 당질 함량이 낮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할 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잎채소는 종이처럼 얇고 가벼워서 많이 섭취를 해도 칼로리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 할 때 채소 만큼은 맘편히 많이 먹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과일

과일은 여러가지 비타민과 다양한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과일에는 당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높아 자주 먹게 되면 체중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에는 식이 섬유가 많고 에너지 밀도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서 과식하기가 거의 불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양의 과일 섭취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과일에 많은 풍부한 식이 섬유는 다이어트의 고질병인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양의 과일 섭취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건강에도 좋고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좋으며 다이어트 할 때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견과류에는 지방 함량이 높지만, 대부분이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견과류의 지방은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고지혈증, 혈액 건강 및 심장병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해줍니다. 혈액 건강을 위해서는 매일 40g의 견과류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그리고 견과류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여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며, 치매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견과류에 있는 풍부한 식이 섬유는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다이어트 할 때 고민인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견과류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고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을 조절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 고구마

감자와 고구마는 다이어트 할 때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감자와 고구마 모두 다이어트에 좋을 것 같지만, 이 둘의 성격은 많이 다릅니다.

감자의 경우는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가 적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감자의 풍부한 칼륨은 몸의 나트륨을 희석해 주어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몸의 부종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는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필요한 망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비타민 B1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감자보다 식이 섬유가 많고, 당분이 높아 감자 보다 맛이 달콤합니다.

하지만, 감자의 GI 지수는 고구마 보다 더 높아 다이어트 음식을 선택할 때는 감자보다 고구마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화학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순수 올리브 오일이며, 불포화 지방산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될 만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 포함되어 있는 올레인산은 체내 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켜서 포만감을 오래 지속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의 올레인산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다이어트 할 때 고민인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유제품

유제품은 다이어트 할 때 몸에 좋은 음식이며, 다양한 영양소를 몸에 제공을 합니다.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유제품은 다른 음식으로 섭취하기 힘든 비타민 B2 및 소화 흡수에 좋은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우유의 풍부한 영양 성분은 칼슘 부족에 의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뼈 건강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또한 식전에 우유를 마시면 포만감을 주어 먹는 양을 줄여주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결과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여러가지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하루 3끼, 식사를 천천히 먹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체중이 되었다고 바로 식단, 운동을 중단하면 안됩니다.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요요 현상이 올 가능성이 큽니다.

우리 몸은 일정한 상태를 유지하려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하고 다이어트 할 때 몸에 좋은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하고 관리를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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