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보충제 살찌 나요: 다이어트를 위한 단백질 보충제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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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은 체중 감량을 위한 단백질 보충제 7가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단백질 보충제 섭취에 대해 이런 질문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  단백질 보충제 살찌 나요 ? ” 답은 ” 단백질 보충제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

단백질 보충제는 예전부터 주로 근육을 키우거나 강해지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선호하였습니다. 하지만, 단백질 보충제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로 인한 단백질 부족을 해결해줍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유제품 또는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단백질 보충제가 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고 다이어트 식단에 왜 섭취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커피 맛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보충제는 쿠키 앤 크림, 스트로베리, 초코렛 등의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커피 맛 단백질 보충제를 알아보겠습니다.

커피 맛 단백질 보충제는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카페인이 들어있고, 커피 향이 첨가된 보충제 입니다. 평균 한 스쿱에 약 25g의 단백질과 113mg의 커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신진 대사를 촉진 시키는 것 외에도 카페인은 운동 중 체력을 증가 시켜서 더 많은 지방과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출처)

커피와 단백질이 혼합된 이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하기 30~60분 전에 섭취를 하면 든든한 운동 전 간식이 됩니다. 또한 이 커피 맛 단백질 보충제는 식욕을 감소 시켜주고 체중 감량을 촉진 시켜 매일 소비하는 총 칼로리 양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커피 맛 단백질 보충제는 많은 양의 카페인을 포함하므로,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심장 질환 및 고혈압이 있는 사람은 주의를 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사람들이 많이 알고 가장 인기 있는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유청 단백질은 우유 단백질에서 추출을 합니다.

유청 단백질은 신체에서 쉽게 소화하고 흡수하기 때문에 운동 후 근육 형성과 회복을 도와줍니다. 많은 연구에서 유청 단백질은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고, 또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청 단백질 한 스쿱에는 약 2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근육 증가와 지방 손실에 모두 효과 적입니다. 그리고, 유청 단백질의 유청은 두 가지 우유 단백질 중 하나이며 다른 하나는 카제인입니다.

신체는 유청 단백질을 쉽게 소화하고 흡수하기 때문에 운동 후 근육 형성과 회복을 위해 종종 섭취됩니다. 그리고, 유청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를 하면 과체중 또는 비만 인 사람은 체중이 줄고 근육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그리고, 유청 단백질은 혈압, 혈당 조절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 시키고,  식욕 감소를 도와주어 하루 종일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식사를 적게 먹게 해줍니다.

단백질 보충제 살찌 나요 ? 라고  물어본다면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는 우유 단백질에서 추출을 하고 유청 단백질 보다 소화를 훨씬 느리게 하지만, 체중 감량에는 동일하게 도움을 줍니다. 카제인 단백질을 섭취하면 위에서 오랜 시간 동안 머물러 소화하고 흡수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지속 시켜줍니다.

카제인 단백질의 느린 소화 속도는 식욕을 감소 시키고, 배고픔을 적게 하여 다음 식사 때 칼로리 섭취를 적게 합니다.

” 단백질 보충제 살찌 나요 ? 배고픔이 적은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요. ”  이런 사람은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는 식사 90분 전에 섭취를 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카제인은 훌륭한 칼슘 공급원입니다. 다이어트로 인한 칼슘 부족을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가 도움을 줍니다.

 

콩 단백질 보충제

콩 단백질은 우리가 알고 있는 메주 콩 (대두) 에서 추출하여 만들어 집니다. 대두 단백질은 우리 건강에 필요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는 몇 가지 안되는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중에 하나 입니다.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거나 채식 위주의 식단을 하는 사람에게는 콩 단백질 보충체가 최고의 선택입니다.

콩 단백질 보충제는 식욕을 감소시켜 줍니다. 연구에 의하면 유청 단백질에 비해 체중 감량 속도가 적지만, 식욕을 감소시키고, 소비되는 칼로리 양을 증가시켜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콩 단백질은 여성에게 유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이 폐경 후 3개월 동안 콩 단백질과 카제인 단백질을 비교하면서 섭취를 한 결과, 콩 단백질을 섭취한 여성이 카제인 단백질을 섭취한 여성보다 복부 지방이 더 많이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저칼로리 식단을 계획한다면 콩 단백질을 추가 하세요. 유제품으로 만든 단백질 보충제보다 식물성 단백질이 더 좋은 사람은 콩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살찌 나요 ? “,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는 동물성 단백질 보다 효과가 떨어지나요?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는 섬유질이 많은 야채, 과일, 콩 및 곡물과 같은 식물성 식품에서 단백질을 추출한 보충제입니다.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는 충분한 섬유질을 공급하며, 장 운동을 건강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게 하며,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조절 시켜줍니다.

그리고, 다른 단백질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는 풍부한 섬유질로 소화를 느리게 하여, 음식 섭취량을 줄여주고 체중을 감소 시켜줍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대부분 완두콩, 쌀, 치아시드 및 콩 과 같은 여러가지 식품의 단백질을 결합하여 만들어 집니다. 단백질과 섬유질이 함께 들어 있어서 체중 감량을 돕는데 시너지 효과를 만듭니다.

제품을 고르실때 1회 제공량 약 5g 이상의 섬유질이 함유된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제품을 선택하세요. 1 스쿱(46g, 스푼마다 그램 수가 다름)에는 약 9g의 섬유질과 28g의 식물성 단백질이 있습니다.

 

계란 흰자 단백질 보충제

계란 흰자 단백질 보충제는 유제품 알레르기 또는 우유를 싫어하는 사람이 선택할 수 있는 좋은 단백질 보충제 입니다. 계란의 주요 영양소는 노른자에서 많이 있지만, 계란 흰자에는 순수 단백질로만 되어 있습니다.

계란 흰자 단백질 보충제는 수분을 제거한 순수 계란 흰자를 가루로 가공하여 저온 살균 과정을 거쳐 만들어 집니다.

계란 흰자 단백질의 식욕 감소 효과는 유청 및 카제인 단백질 만큼 영향이 크지는 않지만 연구에 의하면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데 도움이 되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는 콩 단백질과 마찬가지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들어 있는 완전한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그러나 완두콩 단백질의 아미노산은 유청 및 카제인 단백질 보다는 낮습니다.

하지만, 우유, 계란 및 콩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는 훌륭한 대체 보충제입니다. 완두콩 단백질은 저자극성 식품이며 알레르기 또는 유당 불내증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그리고,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를 꾸준히 섭취 하면 식욕을 감소시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고 식물성 기반의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해야 하는 식품입니다.

단백질 보충제 살찌 나요 ? 평소 다이어트 식사량 보다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찝니다. 체중 감량은 평소 식단에서 포만감을 높이고 칼로리 양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하루에 소비하는 칼로리 보다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당연히 살이 찝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영양이 부족하지 않게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고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부족한 칼로리로 인한 단백질 부족을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면 다음과 같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 포만감 증가: 단백질은 소화 기관에 더 오래 머무르므로 다음 식사 때 덜 먹게 하여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신진 대사 강화: 탄수화물이나 지방에 비해 단백질을 소화를 시키기 위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합니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면 칼로리 연소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 근육량 유지: 체중을 줄이면 지방과 근육을 잃는 경향이 있습니다. 근력 운동과 함께 적절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을 유지하고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결론

이번 글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보충제 7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 단백질 보충제 살찌 나요 ? ” 라고 생각을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을 만들기 위해 섭취를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유청, 카제인, 계란 과 같은 동물성 단백질, 콩, 완두콩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 모두 다이어트를 위한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찌만, 균형 잡힌 식사와 운동이 병행해야 최고의 다이어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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