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음식 종류 8가지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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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음식 종류 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에서 단백질은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그리고 동물성 단백질은 생각보다 많은 지방과 칼로리를 동반합니다.

다행히도 지방을 제거하면 순수 단백질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물성 단백질도 동물성 단백질하고 동등하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성인이 하루에 필요한 열량은 평균적으로 2,000 칼로리입니다. 그중에서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은 평균적으로 50그램 입니다.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개인마다 단백질 필요한 섭취량은 연령, 키, 몸무게, 성별, 활동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출처)

단백질은 근육을 생성하고 조직을 구축합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신체 과정을 조절하며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이번 글에서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단백질 음식 종류 를 알려드립니다.

 

흰 살 생선

단백질 음식 종류 로 흰 살 생선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흰 살 생선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흰 살 생선은 100그램에 단백질 함량은 20~25그램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흰 살 생선은 가자미, 대구, 명태, 광어, 도미 등이 있습니다.

흰 살 생선은 고등어, 꽁치 및 연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 만큼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흰 살 생선과 등푸른 생선을 같이 추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계란

계란은 단백질 음식 종류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계란은 가격이 매우 저렴하며 다양한 요리를 맛있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계란에는 비타민, 미네랄, 건강한 지방 및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계란을 추가하는 것은 단백질 섭취량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의하면 아침 식사에 계란을 이용한 요리를 먹으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오래 주어 음식 섭취량을 줄여준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빵을 먹는 사람보다 계란을 먹은 사람들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출처)

또한 계란을 아침에 먹으면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안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아침에 계란을 먹는 것은 배고픔을 줄여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참치 통조림

생선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다이어트 음식이지만, 계절에 따라 가격 변동이 심해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참치 통조림은 가격이 저렴하며 구입하기가 쉬운 음식 입니다.

참치 통조림은 단백질 음식 종류 중에서 가격이 저렴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참치 100그램에는 22그램 이상의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참치는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참치 통조림을 이용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요리는 다양합니다. 참치 통조림으로 샐러드 또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참치 통조림에는 수은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1번 정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검은 콩

검은 콩은 단백질 음식 종류 중에서 가장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음식 입니다. 검은 콩 1컵에는 약 20그램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검은 콩에는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검은 콩을 매일 적당히 섭취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많은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검은 콩으로 샐러드, 수프 또는 구워서 먹으면 고품질 식물성 단백질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저지방 우유

단백질 음식 종류 중에 저지방 우유는 단백질을 쉽게 공급 받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저지방 우유 200ml 에는 평균적으로 단백질 7그램, 지방 2그램 및 90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지방 우유는 일반 우유에 비해 지방과 칼로리가 적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에 저지방 우유를 추가하면 신진 대사를 높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저지방 우유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유청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음식 종류 에서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우유에서 단백질을 추출하여 만들어집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음식에서 단백질이 부족한 경우 훌륭히 신체에 단백질을 공급하여 줍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먹는 방법이 편리하고 가장 빠르게 몸에 단백질을 제공 받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근육의 생성 및 유지를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였습니다. (출처)

유청 단백질 보충제 제품마다 단백질 함량이 모두 다릅니다. 평균적으로 유청 단백질 보충제 1스쿱(28그램)에는 약 15~20그램 이상의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유청 단백질을 이용하여 스무디 또는 오트밀에 첨가하여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귀리

귀리는 동물성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적합한 식물성 단백질 음식 입니다. 단백질 음식 종류 중에서 귀리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귀리는 가격이 저렴하고 글루텐이 없는 건강한 곡물입니다.

귀리는 다른 곡물에 비하여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귀리 80그램에는 단백질이 약 15그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귀리는 비타민, 미네랄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귀리에는 베타 글루칸이 풍부하여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귀리를 압착 시켜 만든 오트밀은 아침 식사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 합니다. 오트밀에 우유를 첨가하고 다양한 견과를 토핑하면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요거트

단백질 음식 종류 에서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요거트는 저렴한 가격에 단백질을 충분히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요거트는 샐러드 소스로 이용가능 하며 스무디로 활용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요거트 100그램에는 약 9그램의 단백질 제공하며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요거트를 선택할 때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요거트는 아침 식사에 단백질을 제공하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요거트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결론

대부분의 단백질 음식 종류 는 비용이 저렴하고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요리로 활용을 할 수 있으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단백질 양을 늘리는 것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으며 근육을 생성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개인마다 단백질 섭취량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한테 적절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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