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과일 8가지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과일은 체중 감량에 필요한 비타민, 식이 섬유 및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 과일 은 칼로리가 낮으며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체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음식 입니다.

매일 과일을 충분히 먹는 것은 쉽지가 않지만, 다이어트 식단에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과일은 몸에 필요한 영양을 제공하고 특정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출처)

일부 사람들은 과일은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높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과일은 쌀, 밀가루, 고구마 등과 같은 음식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적습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과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과

다이어트 과일 로 사과가 있습니다. 사과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사과 1개에는 100 칼로리와 5그램의 식이 섬유가 있습니다. (출처)

그리고 사과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2개월 동안 사과와 귀리를 섭취한 사람들 중에서 사과를 섭취한 사람들이 귀리를 섭취한 사람들보다 체중을 잃었습니다. (출처)

또한 사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하루 종일 포만감을 주어 음식 섭취를 덜하게 해줍니다. 사과는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보다 그대로 씹어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사과를 요거트, 오트밀 또는 샐러드에 토핑하여 즐겨 먹을 수 있습니다.

 

패션 프루츠

패션 프루츠는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과일 입니다. 패션 프루츠 1개에는 17칼로리 밖에 안되며, 비타민 A, 비타민 C, 철분 및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출처)

패션 프루츠의 풍부한 식이 섬유는 소화 속도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줍니다. 그리고 패션 프루츠는 주스로 마시는 것보다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렌지

다이어트 과일 중에 오렌지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C와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오렌지는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렌지를 주스로 만들어서 마시게 되면 식이 섬유가 거의 분해가 되기 때문에 포만감이 적어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렌지를 그대로 먹는 것이 주스로 마시는 것보다 배고픔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지속시켜 준다고 나타났습니다. (출처)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오렌지 주스 대신 오렌지를 선택하십시오. 오렌지만 먹어도 좋고 샐러드 또는 디저트로 추가해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키위

다이어트 과일 중에 키위는 영양이 매우 풍부합니다. 키위는 비타민 C, 비타민 E, 엽산 및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출처)

최근 연구에 따르면 12주 동안 키위를 2개씩 먹은 사람들은 혈압 수치가 감소 되고 허리 둘레가 줄어들어 체중 감량 효과를 얻었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그리고 키위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며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키위는 GI 지수가 낮기 때문에 혈당 스파이크를 적게 해줍니다. (출처)

키위는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키위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고 장 건강을 개선 시켜줍니다. 키위를 샐러드로 사용하거나 아침 식사에 추가하십시오.

 

멜론

멜로은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은 다이어트 과일 입니다. 멜로은 또한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멜론의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여도 체중 증가의 염려가 적습니다.

그리고 멜론은 칼로리가 낮지만, 비타민 C, 베타 카로틴, 리코펜 및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영양 가득한 다이어트 과일 입니다. (출처)

수분 함량이 높은 멜론을 먹으면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멜론과 유사한 수박은 GI 수치가 높기 때문에 체중 증가할 수 있습니다. 수박보다 멜론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멜론은 신선한 것이 좋으며, 과일 샐러드와 잘 어울립니다.

 

바나나

많은 사람들이 바나나는 당 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먹는 것을 피합니다. 바나나는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높지만, 칼륨, 마그네슘, 망간, 식이 섬유 및 다양한 비타민을 포함한 다이어트 과일입니다. (출처)

그리고 바나나는 GI 지수가 높지 않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바나나 한 개를 먹으면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하는 동안 부족한 영양분을 바나나가 공급해줍니다. 바나나 같은 영양 밀도가 높은 과일은 다이어트 계획에 필수적입니다. 바나나는 이동 중에 간편한 간식 또는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다이어트 과일 중에 아보카도가 있습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하는 사람에게 인기가 높은 아보카도는 지방이 매우 풍부하고 칼로리가 높은 과일 입니다. 아보카도의 절반 이상이 건강한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아보카도는 비타민 K와 엽산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아보카도의 높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에도 불구하고 아보카도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출처)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를 섭취한 사람들이 다른 지방(마가린, 오일)을 섭취한 사람보다 더 많은 체중 감량을 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출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를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키고 식욕을 감소 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화 시켜준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아보카도는 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낮추어 주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므로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아보카도는 식빵에 잼을 대신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는 샐러드 또는 스무디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과일 입니다.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C, 망간 및 비타민 K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블루베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시켜주며, 혈압을 낮추어 줍니다. (출처) 

신선한 블루베리 또는 냉동 블루베리는 아침 식사로 선택하십시오. 요거트 또는 오트밀에 토핑하여 먹어도 좋고 스무디에 섞어 먹는 것도 권장합니다.

 

결론

다이어트 식단에 탄수화물을 배제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과일은 다이어트 식단에 중요한 영양을 제공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칼로리가 낮은 과일은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고 체중 감량을 더 완벽하게 도와줍니다.

다이어트 과일 은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적으로 추가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과일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와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주스로 먹는 것보다 그대로 씹어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칼로리가 높고 당 함량이 높은 과일도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단순히 다이어트 과일 을 먹어서는 체중 감량에 성공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올바른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함께 병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