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추천 20가지

8 Shares

이번 글은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은 음식을 섭취하여 필요한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적은 음식을 섭취하여 적은 칼로리를 에너지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위해 장기간 적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은 비상 상태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으로 가는 길일까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섭취하여야 체중 감량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과

사과는 영양가가 높으면서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사과 100그램에 52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고, 3그램의 식이 섬유가 있습니다.

사과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식이 섬유가 많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루콜라

루콜라는 칼로리가 매우 낮으면서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다양한 비타민과 인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루콜라의 인돌 성분은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대사 물질인 디인돌리메탄의 항암 효과가 검증 되었습니다. 그리고 루콜라는 엽산의 공급원 이기도 합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 C와 무기질 함량이 높으면서 칼로리가 낮은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건강에 다양한 도움을 주고,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그리고 아스파라거스는 숙취 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간장 기능에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무는 대표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채소이며, 조림으로 해서 먹어도 맛있고, 생으로 먹으도 맛있는 다양한 재주를 가진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무는 수분으로 이루어져있고, 주성분 중에 하나인 디아스티아제는 음식의 소화와 흡수를 도와줍니다. 그리고 무에는 비타민 C가 많아서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그리고 무의 알싸한 맛을 내는 이소시오시아네이트 성분은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되었고, 최고의 항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나 많고, 칼슘은 시금치의 7배나 많이 있습니다. (출처)

그리고 브로콜리는 항산화 기능 뿐만 아니라 베로카로틴, 철분, 칼륨 등의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브로콜리 100그램에 약 30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울 양배추

방울 양배추는 식감이 부드럽고, 과일 처럼 아삭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채소와 잘 어울려서 샐러드로 먹기에 좋습니다.

방울 양배추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칼로리가 낮으며, 단백질, 지방, 식이 섬유, 칼륨, 비타민 K 등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방울 양배추의 비타민 K는 일반 양배추 보다 2배 이상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항암 효과에도 뛰어납니다.

 

콩나물

콩나물은 한국인의 식탁에 자주 올라가는 소울 푸드이며,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괜찮은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콩나물은 다양한 영양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신진대사를 향상 시키고 혈액 순환과 소화 활동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콩나물은 피부 건강에 좋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한국인 식탁에서 위와 장의 건강을 책임지는 고마운 채소입니다. 그리고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크게 주는 채소이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의 부작용인 변비 해결에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는 생으로 먹어야 영양가의 손실을 줄일 수 있고, 샐러드 또는 스무디로 마시면 좋습니다.

 

당근

당근은 녹황색 채소 중에서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 중 하나입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몸에서 흡수가 되면 비타민 A로 전환이 되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당근의 풍부한 식이 섬유와 항산화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당근은 독소를 밖으로 배출 시켜주고 장 건강과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100그램에 약 30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는 칼로리 낮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콜리플라워는 포만감을 크게 주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리플라워는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 시켜주는 역할도 하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항산화 작용에도 효과적입니다.

 

샐러리

샐러리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는 풍부하며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샐러리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좋으며 몸의 염증을 완화 시켜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샐러리 100그램에 약 4그램의 식이 섬유를 가지고 있어 변비를 예방해주고 장 운동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오이

오이는 칼로리가 낮으며 수분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오이는 수용성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오이는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 산소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주며 손상 받은 세포로 인한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예방해줍니다.

 

마늘

마늘은 한국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채소이며 강력한 약효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마늘은 칼로리가 낮으며 매우 높은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자몽

자몽은 영양가가 높으며 항산화 성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자몽은 칼로리가 낮지만 영양가가 매우 높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자몽에 풍부한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높게 하여 공복감을 늦추게 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양상추

양상추는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녹색 잎채소이며, 생으로 먹어야 영양 성분이 파괴되지 않습니다. 양상추의 아식한 식감은 식욕을 촉진 시키고 칼슘과 스트레스를 완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양상추의 많은 양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하는 동안 마음껏 먹어도 살이 찔 염려가 줄어듭니다. 또한 양상추에 많은 수용성 비타민 C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케일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에서 베타카로틴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그리고 케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과 유황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케일을 다른 채소와 갈아서 스무디로 마시게 되면 소화 기능이 원활해지고 몸의 독소를 배출 시키는 디톡스 효과가 있습니다.

케일 100그램에 36칼로리로 열량이 낮으며 다양한 영양소를 쉽게 섭취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레몬

레몬은 하루 비타민 C 권장량의 90%가 들어 있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저칼로리 과일입니다. 그리고 레몬의 비타민 C는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고, 레몬즙을 넣은 디톡스 워터는 몸의 독소를 배출 시켜주고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버섯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 중 하나이며, 스테로이드 물질인 에르고스테롤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 몸의 혈중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골다공증으로 부터 우리 몸을 지켜줍니다.

그리고 버섯의 풍부한 항산화 물질인 베타글루칸이 있어서 몸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항암 효과에도 좋습니다.

 

딸기

딸기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다당류 성분, 비타민 및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딸기에 풍부한 비타민 C와 A는 소화를 돕고 장 건강에 좋으며,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결론

건강에 도움이 되고 칼로리가 낮은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은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은 과일과 채소입니다.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면 다이어트 하는 동안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 있고 체중 증가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

 

8 Share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