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 15가지 맛있게 먹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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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을 자기 전에 배가 고픈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을 먹으면 수면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잠을 충분히 자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두뇌 기능과 소화 기능을 활성화 시켜줘서 신체 면역 기능을 높여주는데 좋습니다. (출처)

항산화 성분이 있는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을 먹으면 수면을 도와주는데 좋기 때문에 깊은 잠을 잘 수 있게 해줍니다.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을 먹어야 하는 이유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을 먹으면 면역 기능을 높여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의 대부분은 칼로리가 낮고 소화 기능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소화를 잘되게 하여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해줍니다. 잠을 자는 동안 몸에서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기 위해서는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밤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기름지고 매운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기름지고 매운 음식을 야식으로 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먹으면 위에 부담을 주어 위산이 역류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소화를 원활하게 못 시키기 때문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기름지고 매운 음식은 칼로리가 높고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카페인 음료를 마시면 안됩니다

밤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으로 카페인 음료가 있습니다. 카페인 음료에는 각성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잠을 자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기 위해서는 카페인 음료는 가급적 오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 음료는 커피, 홍차, 녹차, 코코아 및 코카 콜라가 있습니다.

밤에 술을 마시면 안됩니다

밤에 술을 마시면 깊은 잠을 자는 것이 어려울 수 잇습니다. 술은 건강에 좋지 않고 영양이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면 수면 주기를 떨어뜨려 면역 기능을 낮추고 살이 찔 수 있습니다.

 

팝콘

의외로 팝콘이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입니다. 대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팝콘이 아닌 홈메이드로 만든 팝콘을 먹어야 합니다.

홈메이드 팝콘은 버터와 설탕 없이 만들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배가 고파지는 밤에 약간의 팝콘은 살이 찌지 않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셀러리

셀러리의 줄기는 약 95% 이상이 모두 수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셀러리를 밤에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이 없습니다. 그리고 셀러리는 이뇨 효과가 있기 때문에 몸의 붓기 현상을 막아주고 해독 작용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지

가지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가지를 기름 없이 구우면 20kcal 미만이기 때문에 양의 제한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있는 가지를 밤에 먹는 음식으로 선택하면 좋습니다.

 

자몽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은 양의 과일을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자몽은 예외입니다. 자몽은 식이 섬유, 플라보노이드 및 비타민 C와 같은 몸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그리고 자몽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도한 소화를 잘 되게 하고 간 건강 및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으로 자몽을 선택하면 다이어트 하는 동안 배고픔을 줄여주고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멜론과 수박

멜론과 수박은 1조각당 60~70kcal 이며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배가 쉽게 부르고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줍니다.

다만 몸에서 많은 수분이 배출 될 수 있기 때문에 잠을 자기 2~3시간 전에 멜론과 수박을 먹으면 좋습니다.

 

미역

미역과 같은 해초류는 몸에 필요한 요오드를 공급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미역을 꾸준히 먹으면 갑상선 기능을 정상적으로 돕고 호르몬을 정상 수준으로 유지 시켜줍니다.

또한 밤에 미역을 먹으면 살이 찌지 않고 체중 증가를 방지합니다.

 

쥬키니 호박

쥬키니 호박은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으로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그리고 쥬키니 호박은 신체의 나트륨 비율을 정상화하고  장 기능을 개선하며 면역 기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오이

오이는 다이어트 음식에서 빠지지 않습니다. 맛이 좋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인 오이는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오이를 먹으면 몸의 부종을 빼주고 살을 빼게 해서 더 날씬하게 만들어줍니다.

 

비트

비트는 망간과 같은 영양소의 원천입니다. 그리고 비트를 먹으면 체지방을 태우고 식후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트는 샐러드로 먹으면 좋고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계란

계란은 영양이 풍부하고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계란은 살이 찌지 않고 밤에도 언제든지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란을 튀기지 않고 삶은 계란을 먹는 것이 칼로리가 낮을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맛이 뛰어나며 식이 섬유 함량이 매우 높은 과일입니다. 그리고 파인애플은 브로멜라인이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 체지방을 태우고 단백질 대사를 돕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은 소화를 잘 되게 하기 때문에 밤에 먹으면 위에 부담이 적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사과

중간 크기의 사과 1개는 약 50kcal 정도 됩니다. 그리고 사과는 식이 섬유가 많이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소화를 잘되게 해줍니다. 또한 사과에는 심장과 혈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와 칼륨이 풍부합니다.

 

상추

상추는 엽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상추 1장은 약 3kcal 가 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양을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이 없습니다.

 

딸기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이뇨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체의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딸기는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이며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와 심장 건강을 좋게 해줍니다.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는 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는 걱정이 적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배추와 콜리 플라워는 요오드가 함유된 음식하고는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같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을 먹고 싶다면 잠자기 2~3시간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음식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되고 소화가 되기 어렵기 때문에 양 조절이 필요합니다.

또한 잠들기 직전에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잠들기 직전에 음식을 먹게 되면 소화 기능에 방해가 되고 위산 역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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