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먹는 음식이 줄어들기 시작하면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을 먹어서 변비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심한 변비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살을 빼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생길 수 있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생기는 변비

대부분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변비를 경험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평균적으로 약 14% 정도의 사람들은 심한 변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변비의 증상은 일주일에 3회 미만의 배변, 변이 딱딱한 경우, 복부 팽만감, 배변하는 동안 고통 및 대장이 막힌 것 같은 느낌 등이 있습니다. (출처)

그리고 다이어트 하는 동안 생기는 변비의 증상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만성 질환일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은 드물게 변비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변비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음식 양이 적기 때문에 소화 기간을 통한 음식물이 느리게 이동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변비가 생기면 정신 장애, 신경계 영향, 만성 질환 및 탈수증 등의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소화 기관에서 음식의 부피를 늘리고 대변을 부드럽게 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은 만성 변비를 완화 시켜주고 대변의 빈도를 늘려주는데 좋습니다.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입니까?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의 대부분은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변비가 생길 경우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변비를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이유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장의 활동을 도와 원활하게 배변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출처)

그러나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도 변비가 계속 지속될 경우에는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건자두

많은 사람들이 변비가 생기는 경우 건자두를 선택합니다. 건자두는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하고 하루 권장량의 약 8%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건자두의 식이 섬유는 불용성이며 셀룰로오스라고 불립니다.  또한 건자두를 먹으면 대변의 수분량을 늘려 부피를 증가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고구마가 있습니다. 고구마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셀룰로오스라고 불리는 불용성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대변의 부피를 증가 시켜 무게를 늘려줍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변비가 생기면 고구마를 꾸준히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중간 크기의 배 1개에는 하루 권장량의 약 22% 정도의 식이 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배를 꾸준히 먹으면 장에 수분을 공급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의 껍질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가급적 껍질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

사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사과는 하루 권장량의 약 17% 이상의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과의 식이 섬유는 장에서 박테리아의 의해 빠르게 발효가 되기 때문에 대변을 부드럽게 배출되도록 도와줍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사과를 선택하세요.

 

자몽

자몽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생기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은 음식이면서 간식이기도 합니다. 자몽 1개에는 약 2.6g 이상의 식이 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자몽을 꾸준히 먹으면 소화 기관에서 음식물을 빠르게 소화 시켜 대장으로 이동하는 시간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몽은 비타민 C 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자몽은 맛이 좋으며 과일 샐러드를 만들어 먹으면 잘 어울립니다.

 

채소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를 많이 먹을 수록 변비의 증상을 완화 시키고 배변의 빈도를 증가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채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채소를 먹으면 대변의 부피와 무게를 증가 시켜 쉽게 대장으로 이동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곡물 빵

통곡물 빵을 꾸준히 먹으면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곡물 빵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하루 권장량의 약 15%가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되고 있는 통곡물 빵은 회사 제품마다 식이 섬유 함량이 모두 다릅니다.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식이 섬유가 풍부한 통곡물 빵을 선택해야 합니다.

통곡물 빵을 꾸준히 먹으면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배변의 빈도를 증가하는데 좋습니다.

 

키위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키위는 하루 권장량의 약 9% 이상의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키위를 꾸준히 먹으면 배변이 쉬워지기 때문에 화장실을 가는 횟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왜냐하면 키위를 꾸준히 먹으면 대변의 부피를 증가 시켜 대변을 부드럽게 배출해주기 때문입니다. (출처)

다이어트 하는 동안 변비가 심해지는 경우 매일 키위를 2개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키위는 배변을 원활하게 하고 건강한 배변 습관을 갖는데 좋기 때문입니다.

 

무화과

무화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원활한 배변을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입니다. 말린 무화과 1/2컵에는 약 7g 이상의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무화과 페이스트를 꾸준히 먹으면 음식물이 소화 기관으로 이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배변 습관을 규칙적으로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무화과는 그대로 먹거나 말려 먹어도 맛이 좋으며 여러가지 요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아시드

식이 섬유가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치아시드가 있습니다. 치아시드는 하루 권장량의 약 42% 정도의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아시드는 수분이 들어가면 젤처럼 변하게 되는 것이 특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시드를 꾸준히 먹으면 대장에서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배변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아시드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 생기는 심한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치아시드는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시리얼, 스무디 및 요거트에 토핑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결론

식이 섬유가 풍부한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은 대변을 부드럽게 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변비가 생기면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신체에 수분을 꾸준히 공급하는 것이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음식을 먹어도 변비가 해결되지 않다면 의사와 상담을 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