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커피 다이어트 제대로 하는 방법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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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은 방탄 커피 다이어트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MCT 오일 또는 무염 버터 등과 같은 건강한 지방을 추가하여 만든 커피가 방탄 커피입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커피이며 시중에 다양한 음료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상의 이점을 얻기 위해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방탄 커피가 무엇이며 어떻게 마셔야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방탄 커피 란?

방탄 커피를 만드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커피에 버터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미국, 캐나다 및 영국과 같은 나라에서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커피에다 MCT 오일을 첨가합니다. MCT 오일은 보통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하는 지방의 일종인 중쇄 트리글리 세라이드를 의미합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방탄 커피는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식욕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에게 방탄 커피는 체중을 감량 시키고 케토시스를 촉진하는 등의 다양한 이유로 선택되고 있습니다. 케토시스는 신체가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주요 에너지원으로 태우는 대사 상태를 말합니다.

집에서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방탄 커피 제품이 온라인 쇼핑몰 또는 대형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MCT 오일 및 무염 버터와 같은 건강한 지방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방탄 커피 영양 성분

무염 버터 또는 코코넛 오일 2 테이블 스푼이 들어 있는 방탄 커피 240ml 의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열량: 445kcal
  • 탄수화물: 0g
  • 단백질: 0g
  • 식이 섬유: 0g
  • 지방: 50g
  • 나트륨: RDI의 9% (RDI: 하루 권장 섭취량)
  • 비타민 A: RDI의 20%

방탄 커피에는 지방이 거의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포화 지방은 나쁜 LDL 콜레스테롤과 심장 질환의 위험 요인 증가의 연관이 있지만 직접적으로 심장 질환을 유발하지는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탄 커피의 포화 지방의 양은 지나치게 높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다이어트 식단에 일부 포화 지방을 다중 불포화 지방으로 교체하면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다중 불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은 등푸른 생선, 견과류 및 씨앗 등이 있습니다.

방탄 커피는 고지방 음식이면서 비타민 A와 같은 중요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피부 건강, 시력 및 면역 기능을 좋게 하는 지용성 비타민 입니다.

그리고 방탄 커피는 소량의 비타민 K, 비타민 E, 비타민 B 및 칼슘이 포함되어 있지만, 좋은 공급원이라고 하기에는 어렵습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

많은 사람들이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하면 신진 대사를 높이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선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탄 커피 다이어트에 대한 성공 사례가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방탄 커피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은 과학적인 증거가 있습니다.

  • 커피는 건강 증진 항산화 성분인 클로로겐산이 다량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너지와 집중력을 높이고 지방을 태우고 특정 질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출처)
  • 풀을 먹인 무염 버터는 일반 버터보다 더 많은 양의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 MCT 오일 및 코코넛 오일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염증을 줄여주는 건강한 지방입니다. 그리고 연구에 따르면 MCT 오일은 체중을 감량 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낫습니다. (출처)

방탄 커피 다이어트에 사용되는 여러 건강한 지방이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분이 결합했을 때에 대한 장점을 조사한 연구는 현재 없습니다.

 

방탄 커피 만드는 방법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방탄 커피 만드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방탄 커피는 갓 추출한 신선한 원두 커피와 건강한 지방인 무염 버터, MCT 오일 또는 코코넛 오일을 준비해야 합니다. MCT 함량이 높은 오일과 풀을 먹인 무염 버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방탄 커피는 DIY 음료입니다. 본인이 선호하는 지방을 선택하여 취향에 맞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방탄 커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머그컵 1잔의 원두 커피를 추출합니다. (240~360ml)
  • 코코넛 오일 1~2 테이블 스푼 또는 무염 버터 1~2 테이블 스푼을 첨가하십시오.
  • 블랜더에 거품이 나는 라떼처럼 보이기 위해 20~40초 동안 섞습니다.

 

방탄 커피는 아침에 마시면 좋습니다

성공적인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방탄 커피를 아침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탄 커피 한잔이 아침 식사로 대체 하는 경우는 괜찮습니다. 대신 아침 식사에 고칼로리 음식이 추가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방탄 커피에는 MCT 오일, 코코넛 오일 또는 버터가 들어가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보통 방탄 커피 1잔(240ml)에 평균적으로 450~500 칼로리 정도 됩니다.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단을 선택하십시오

방탄 커피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점심과 저녁 식사에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방탄 커피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지만 건강상의 이점을 모두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방탄 커피의 개별 성분이 다양한 건상상의 이점을 제공해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한잔의 커피가 하루 동안에 섭취하는 영양이 풍부하고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 이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식사 대신 방탄 커피를 마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다이어트는 영양이 풍부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결론

방탄 커피 다이어트는 최근 인터넷을 통해 인기가 급장하였습니다. 하지만 방탄 커피가 건강상의 이점을 뒷받침하는 과학적인 증거는 현재 없습니다.

방탄 커피 한잔을 마시는 것은 하루 섭취 칼로리양을 줄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불필요한 고칼로리 음료입니다.

저탄고지를 실천하는 사람들에게 방탄 커피는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칼로리가 낮고 건강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여 영양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일반 버터보다 풀을 먹인 무염 버터, MCT 오일 또는 코코넛 오일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아침 출근 중에 뜨거운 방탄 커피 한잔은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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