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식단 7가지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번 글은 뱃살 빼는 식단을 알려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복부 지방 또는 뱃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뱃살은 빼기 어려운 부분이며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뱃살은 빼는 것이 어려우며 제2형 당뇨병 및 심장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뱃살 빼는 식단은 복부 지방을 태워주고 건강과 웰빙을 가져다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뱃살 빼는 식단은 다른 신체 부위보다 더 많은 복부의 지방을 태우는데 목표표를 두어야 합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어야 합니다

뱃살 빼는 식단은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구성을 해야 합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은 뱃살 빼는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여러 연구에서 탄수화물을 적게 먹으면 식욕이 줄어들고 체중이 줄어 든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그리고 지방 음식을 적게 먹는 것보다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는 것이 더 많은 체중 감량 및 뱃살을 뺄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은 단기간에 살을 빼고 싶은 사람한테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탄수화물을 적게 먹을수록 뱃살과 복부의 주변 장기의 지방을 감소 시킨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 흰 밥, 빵, 과자, 라면, 케이크 등과 같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뱃살 빼는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은 뱃살을 빼는 것 외에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의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단백질을 더 많이 먹어야 합니다

뱃살 빼는 식단에 단백질을 더 많이 추가하십시오. 단백질은 뱃살을 빼는데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을 먹으면 식욕을 60%까지 줄이고 신진 대사를 높여 하루 종일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체중을 줄이고 뱃살 빼는 것이 목표라면 뱃살 빼는 식단에 단백질을 추가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뱃살을 빼는 것 외에 요요 현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은 복부 지방 감소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을 더 많이 먹는 사람들은 복부 지방이 훨씬 적었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 섭취량은 하루 동안 먹는 음식의 25~30%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마다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이 다르기 때문에 의사 또는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단백질 음식은 계란, 육류, 견과류, 생선 및 유제품 등이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이러한 음식은 뱃살 빼는 식단에 필요한 최고의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충분한 단백질을 먹는 것이 어렵다면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양을 늘릴 수 있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설탕은 뱃살을 빼는데 방해가 됩니다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이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설탕은 먹을 수록 체중이 증가하고 뱃살이 더 나오게 만듭니다. 연구에 따르면 설탕은 신진 대사에 문제를 가져다 주고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설탕을 과도하게 많이 먹으면 뱃살, 복부 및 간 주위에 많은 지방이 축적될 수 있습니다. 설탕은 포도당과 과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설탕을 먹으면 과당이 신체에 쌓여 지방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설탕이 건강에 좋지 않은 이유는 인슐린 저항성과 여러 신진 대사 문제로 이어지는 복부 지방과 간 지방을 증가 시키기 때문입니다. (출처)

또한 과일 주스, 탄산 음료 및 에너지 음료 등과 같은 설탕 음료는 뱃살을 더 나오게 만듭니다. 액체로 된 설탕은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마시는 어린이는 소아 비만에 걸릴 확률이 60% 이상 더 높았습니다. (출처)

뱃살 빼는 식단에 설탕을 최소화 하거나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탕이 첨가된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탄산 음료, 과일 주스, 스포츠 음료 및 에너지 음료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 식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식품에도 상당한 양의 설탕이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영양 성분을 확인 하여 설탕 함량이 적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식이 섬유를 더 많이 먹어야 합니다

뱃살 빼는 식단에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추가하십시오. 대부분의 식이 섬유는 소화가 안되는 식물 물질입니다. 식이 섬유는 체중 감량 및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는 소화 기관에서 음식의 이동을 늦추게 합니다. 또한 영양소와 소화 흡수를 늦추게 만듭니다. 결과적으로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키고 식욕이 줄어들게 하여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출처)

식이 섬유를 신체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채소와 과일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콩과 귀리 같은 일부 곡물도 식이 섬유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음식으로 식이 섬유가 부족할 경우 건강 보조 식품의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트랜스 지방을 먹으면 안됩니다

대부분의 트랜스 지방이 첨가된 음식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됩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트랜스 지방이 첨가된 음식을 피하십시오. 대부분의 트랜스 지방은 마가린과 스프레드에 포함되며 종종 과자, 빵, 아이스크림 및 케이크 등에 첨가됩니다.

뱃살을 빼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품의 영양 성분을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트랜스 지방이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술을 마시지 마십시오

소량의 술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많이 마시면 뱃살이 더 많이 나오게 만들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실 수록 뱃살이 나오고 건강에 해롭게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과도하게 술을 마시면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지고 복부 및 허리 주변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술을 마시는 것을 줄이면 허리 둘레 및 뱃살이 줄어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술을 포기하는 것이 어렵다면 하루에 마시는 양을 제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일지를 기록하십시오

다이어트 일지를 기록하는 것은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이어트 식단에 신경을 쓰지만 하루 동안에 무엇을 먹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지 못합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음식을 먹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하루 동안 섭취해야 하는 칼로리 양을 넘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일지를 기록하면 이러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게 도와줍니다.

다이어트 일지에 모든 음식의 무게와 칼로리를 기록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며칠 동안 본인이 먹는 음식의 변화 영역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복부 지방 또는 뱃살은 특정 질병의 발병 위험을 증가 시킵니다. 뱃살 빼는 식단으로 지방이 적은 단백질,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음식으로 구성하십시오.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 등의 생활 습관 변화는 뱃살과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