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 순위 11가지는 다이어트 효과적이에요

건강하게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 순위를 소개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의 대부분이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식이섬유가 살이 찐다는 것은 정확하게 맞는 말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다른 탄수화물 음식처럼 칼로리가 많지 않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1)

 

식이섬유 순위 소개합니다

식이섬유 순위를 알고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짜기 위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포함해야 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과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적절히 분배를 하여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이 뱃살을 빼주고 주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리

식이섬유 순위에 보리가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보리 100g에는 식이섬유가 약 17g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판매되고 있는 보리에는 정제되어 있습니다.

보리의 건강한 식이섬유를 공급 받기 위해서는 정제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식이섬유가 보리 껍질에 함유되어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리의 단점도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보리를 요리할 때는 다른 음식에 비하여 요리하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 점을 고려하시는 것이 보리를 사용하여 요리하는데 좋습니다.

 

귀리

귀리는 식이섬유 순위에 항상 있습니다. 귀리 100g에 식이섬유가 약 19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귀리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합니다.

또한 귀리는 강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피로해진 근육을 회복하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아몬드

식이섬유 순위에 아몬드가 있습니다. 아몬드 100g에는 식이섬유가 약 11g 정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몬드는 맛이 고소하고 뛰어나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견과류 중 하나 입니다. 아몬드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아몬드는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 비타민 E와 마그네슘을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몬드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가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콩나물

식이섬유 순위에 있는 콩나물은 비타민 C, 비타민 K 및 여러 영양소가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콩나물 100g에 식이 섬유가 1.6g이 함유되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콩나물은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찌지 않는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콩나물은 식이섬유와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부피는 커보일지 몰라도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섬유 순위에 있는 음식이며 100g에 약 4.2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구마는 쌀을 대체할 수 있는 탄수화물 공급원 중 하나 입니다.

고구마에는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이 풍부하고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밥 대신 고구마를 탄수화물 음식으로 대체하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건강을 개선하고 식욕을 줄여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배는 식이섬유 순위에 있는 음식이며 적은 양으로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이섬유를 공급해주는 칼로리 낮은 음식입니다. 배 100g에는 식이섬유가 무려 15g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배는 사과나 복숭아보다 더 많은 양의 식이섬유를 함유한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배가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식이 섬유는 배의 껍질에 함유하고 있습니다.

배의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공급 받고 싶다면 배를 물에 깨끗이 씻고 난 후 껍질과 함께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코넛

코코넛은 의외로 식이섬유 순위에 있는 음식입니다. 코코넛 100g에는 식이 섬유가 17g이나 함유되어 있는 영양 가득한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코코넛 식품에는 설탕과 포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코넛 식품을 구입하기 전에 반드시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설탕과 지방 함량이 적은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아리 콩

식이섬유 순위 중에 병아리 콩은 다른 콩 류 식품에 비하여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납니다. 병아리 콩은 많은 사람들한테 인기가 많은 다이어트 음식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B6, 철분 및 식물성 단백질이 가득한 것이 장점입니다.

 

강낭콩

여러 연구에 따르면 꾸준히 강낭콩을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뱃살이 무려 23% 이상 줄어들었다고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은 강낭콩 100g에는 식이 섬유가 14g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 순위에 있는 강낭콩을 먹으면 건강한 식이섬유 때문에 허리 둘레를 줄여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식이섬유 순위에 있는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에 비하여 지방 함량이 매우 많은 음식입니다. 아보카도 100g에 식이 섬유가 약 5.4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단일 불포화 지방이 가득한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아보카도에는 다량의 비타민 B-6, 비타민 K, 엽산 및 칼륨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여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검정콩

검정콩은 건강에 좋으며 식이섬유 순위에 있습니다. 검정콩 100g에는 식이섬유가 1.4g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인 검정콩은 블루베리, 블랙베리와 같은 안토시아닌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검정콩을 포함하면 건강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을 공급받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