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 뱃살 원인: 힘들지 않게 뱃살 빼는 비법 공개

오늘은 현대인들의 고민. 아랫 뱃살 원인 그리고, 해결 방법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과도한 아랫 뱃살은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아랫 뱃살은 대사 증후군,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및 암과 같은 질병의 위험 요소입니다. (출처)

뱃속에 쌓이는 해로운 지방에 대한 의학 용어는 “내장 지방“으로, 복부에서 간과 다른 기관을 둘러싼 지방을 말합니다. 과도한 내장 지방을 가진 사람은 정상인 보다 건강 문제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아랫 뱃살 원인 12가지 및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랫 뱃살 원인으로 단 음식과 음료

아랫 뱃살 원인으로 단 음식과 음료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매일 알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설탕을 섭취합니다. 고 설탕 식품에는 케이크와 사탕, 머핀 및 과일 주스, 요구르트와 같은 음식이 있습니다. 탄산 음료 , 향이 나는 커피 음료 및 달콤한 과일 주스가 가장 인기 있는 설탕 음료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설탕 섭취량은 내장 지방 증가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첨가된 당의 과당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일반 설탕과 옥수수 시럽은 모두 과당이 높습니다. 일반 설탕에는 과당이 50%, 옥수수 시럽에는 과당이 55%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약 10주 동안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한 실험군에서 단 음료수를 정상인 보다 약 25% 소비하는 사람은 인슐린 감도가 감소하고 복부 지방이 증가했습니다. (출처)

평소에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 할 수 있지만 설탕이 첨가된 음료는 특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 및 기타 설탕이 들어간 음료는 단시간에 다량의 설탕을 쉽게 섭취 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단 음료수는 고형으로 된 음식과 달리 칼로리와 식욕에 동일한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단 음료를 마실 때 포만감이 있지 않아서, 다른 음식을 적게 섭%A하여 보상하지 않습니다.

 

알코올

알코올은 건강에 해로운 영향 및 아랫 뱃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당한 알코올 섭취는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코올 섭취가 많으면 몸안의 염증, 간 질환 및 기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의하면 알코올은 지방 연소를 억제하고 알코올의 과도한 칼로리는 부분적으로 아랫 뱃살 원인이  됩니다. (출처)

알코올 섭취량이 많을수록 체중이 증가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하루에 3잔 이상의 알코올을 마시는 남성은 알코올을 적게 마시는 남성보다 아랫 뱃살 지방이 더 많았습니다. (출처)

 

트랜스 지방

트랜스 지방은 가장 건강에 해로운 지방이고 아랫 뱃살 원인입니다. 트랜스 지방은 불포화 지방에 수소를 첨가하여 만들어진 것입니다. 트랜스 지방은 종종 머핀, 케이크 및 크래커와 같은 포장 식품의 저장 수명을 연장하는데 사용됩니다.

트랜스 지방은 몸 안의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또한, 인슐린 저항성 , 심장병 및 기타 다양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트랜스 지방을 함유한 식단은 아랫 뱃살 원인을 늘리게 하고,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오랫동안 앉아 있는 습관

아랫 뱃살 원인으로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앉아 있는 생활 습관은 건강이 좋지 않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과학이 발전하고 생활이 편리해지면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활동이 줄었습니다. 이것은 복부 비만을 포함하여 비만율 상승에 중요한 원인입니다.

활동이 없으면 아랫 뱃살 지방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유산소 운동은 체중 감량 후 복부 지방 증가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저단백질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있어서 건강한 식단을 계획하는 것은 체중 증가를 예방하는 중 하나 입니다. 고단백 다이어트 방법은 포만감을 느끼고 신진 대사율을 높이며 칼로리 섭취량을 자연스럽게 감소 시킵니다.

반대로, 단백질 섭취가 적으면 장기적으로 아랫 뱃살 원인 중 하나 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아랫 뱃살 지방이 가장 적었습니다. (출처)

 

폐경기

폐경기 동안에는 아랫 뱃살이 생기는 원인 중에 하나 입니다. 폐경은 공식적으로 여성이 마지막 월경 기간이 지난 후 1년 안에 발생합니다. 이시기에 여성의 에스트로겐 수치가 급격히 낮아져 엉덩이허벅지가 아닌 복부에 지방이 저장됩니다.

현재 일부 여성은 다른 여성보다 아랫 뱃살 지방이 더 많습니다. 이것은 폐경이 시작되는 나이 뿐만 아니라 유전학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일찍 폐경기를 마친 여성은 아랫 뱃살 지방이 적습니다. (출처)

 

장내 박테리아의 불균형

수백 종류의 박테리아는 장, 주로 결장에 서식합니다. 이 박테리아 중 일부는 건강에 도움이 되고 다른 박테리아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장내 박테리아는 장내 미생물 또는 미생물군이라고도합니다. 장 건강 은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고 질병을 피하는 데 중요합니다. 하지만, 장내 박테리아의 불균형은 제2형 당뇨병, 심장병, 암 및 기타 질병 발병 위험을 높입니다. (출처)

장내 박테리아가 불균형이 되면, 복부 지방을 포함한 체중 증가를 촉진 할 수 있다는 일부 연구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비만인 사람들이 정상 체중의 사람들보다 많은 수의 안좋은 장내 박테리아를 갖는 경향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연구에 의하면 이러한 유형의 박테리아는 음식에서 흡수되는 칼로리의 양을 증가 시킬 수 있어 체중을 증가하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과일 주스

과일 주스는 달콤하고 맛이 좋은 음료입니다. 그러나, 무가당 100% 과일 주스에도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250ml의 사과 주스와 콜라에는 각각 24g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같은 양의 포도 주스에는 무려 32그램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과일 주스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하지만 과당은 인슐린 저항성을 유도하고 아랫 뱃살 지방 증가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시기만 하면 되어서 섭취하기 쉽지만 고형 음식과 같은 방식으로 배고픔을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액체로 된 음식의 특징입니다. 과일 주스는 설탕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경우가 되므로, 인슐린 저항성과 복부 지방을 쌓이게 하는 아랫 뱃살 원인 입니다.

 

스트레스와 코티솔

코티솔은 생존에 필수적인 호르몬입니다. 부신에서 생성되며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체가 스트레스 반응을 일으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불행히도, 코티솔이 과도하게 생산되면, 특히 아랫 배살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는 과식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칼로리는 몸 전체에 지방으로 저장되는 대신 코티솔은 오직 복부의 지방 저장을 촉진합니다. (출처)

 

유전적 요인

유전자는 비만 위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복부에 지방을 저장하는 경향은 유전학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그러나 이 분야는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충분하지 않은 수면

아랫 뱃살 원인으로 수면이 충분하지 않으면 복부의 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건강에 중요합니다. 많은 연구에서 부적절한 수면과 체중 증가가 연관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아랫 뱃살 증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출처)

또한, 수면 장애는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장애 중 하나 인 수면 무호흡증은 기도를 막는 인후의 연조직으로 인해 밤 동안 호흡이 반복적으로 멈추는 상태입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비만 남성이 보통의 비만 남성보다 복부 지방이 더 많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출처)

짧은 수면 또는 질이 좋지 않은 수면은 아랫 뱃살 지방 축적을 포함하여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론

아랫 뱃살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많은 요인들로 인해 과도한 아랫 뱃살 지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폐경기의 유전자 및 호르몬 변화와 같이 어쩔 수 없이 아랫 뱃살이 생기는 몇 가지 있습니다. 그러나 그 외에는 평소의 생활 습관 변화로 아랫 뱃살 원인을 제거할 수 있는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