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단기간 살빼기 최고의 방법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계획 할 때, 어려워하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와 저지방 다이어트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할 때 탄수화물 또는 지방 둘 중에 어떤 것을 제한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실 것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전문가들의 새로운 연구에 의하면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또는 저지방 다이어트의 체중 감량 차이점은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실제로 최근에 신뢰할 수 있는 스탠포드 의과 대학 (Stanford University of School)의 다이어트 연구에 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단 요법을 하는 사람들은 저지방 다이어트 식단 요법을 하는 사람들과 비교를 했을때, 같은 비율로 체중 감량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출처)

다시 말하면,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와 저지방 다이어트는 모두 체중 감량에 훌륭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칼로리가 단순한 칼로리가 아닌 경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식단을 계획할 때, 음식의 품질 보다 단순히 칼로리 양으로 결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칼로리가 적다고 해서 다이어트 식단 계획에 포함해서는 안됩니다. 음식은 단순히 칼로리가 적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식단을 선택 할 때, 칼로리 양보다 음식의 품질에 대해 고민을 해야 합니다.

저지방식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치즈, 유제품, 고기 및 가공육(지방 함량이 낮은) 등 같은 저지방 및 무지방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소고기, 베이컨, 가공육(지방 함량이 낮은), 닭고기 등 같은 고단백질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흰 쌀, 흰 밀가루, 설탕, 칼로리가 없는 감미료와 같은 가공 식품은 최대한 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또는 저지방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친환경 오가닉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정크푸드 같은 음식은 피하세요. 모든 다이어트 방법과 마찬가지로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되어야 하는 음식은 포만감이 좋고, 식욕이 줄어드는 음식으로 결정해야 합니다. 그래야 장기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체중 감량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방법

건강하고 성공적인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건강하게 바꾸도록 하고, 음식의 품질을 높여야 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다이어트 방법으로 장기적으로 하시면 효과가 많이 줄어듭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와 저지방 다이어트는 모두 과학적으로 입증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하지만,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나 저지방 다이어트를 지나치게 장기적으로 하게 되면, 체력이 감소가 될 위험이 있고,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저탄수화물 및 저지방 다이어트를 번갈아가면서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의사 또는 전문가와 상의를 하여,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고 영양사와 상의하여 다이어트 식단 계획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학자 이면서 당뇨병 전문가로 25년 이상의 경력자인 Susan Weiner는 “대부분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한 가지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할 수 없습니다. 한 가지 다이어트 방법으로 계속하게 되면, 효과가 제한적이고 체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출처)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정하기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정할 때 고려하는 방법입니다. 고기와 야채, 견과류, 콩, 과일 및 설탕이 없는 음식을 선택하고 고지방 음식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와 저지방 다이어트는 모두 혈당을 조절하고 몸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배고픔을 줄이고, 비만, 심장, 제2형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 계획입니다.

  • 저지방 단백질: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 생선, 살코기 및 저지방 유제품이 포함됩니다.
  • 건강한 탄수화물: 혈당 지수 (GI)가 낮은 탄수화물이 아닌 야채와 과일을 포함 합니다.
  • 소량의 건강한 단일 불포화 지방: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및 견과류를 포함합니다.
  • 제시한 다이어트 식단 계획으로 4 주간 동안 실행하시고 필요에 따라 기간을 조정하도록 권장합니다.

모든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위와 같은 다이어트 식단 계획을 조언하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마다 맞는 경우가 있고 안 맞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와 저지방 다이어트는 모두 훌륭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지속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한 가지 다이어트 방법으로 오래 지속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그리고, 건강한 다이어트는 좋은 음식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