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뱃살 빼는 법 12가지로 체중 감량 성공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은 여성의 체중 감량 하는데 중요한 구성 요소이고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수면의 질, 스트레스 수준, 식욕, 신진 대사 등이 체지방과 복부 지방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약간의 생활 습관의 변화로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생활 습관 변화로 체중 감량 다이어트 및 여자 뱃살 빼는 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많은 물을 마시십시오.

여자 뱃살 빼는 법 으로 하루에 물을 2리터 이상 마시십시오. 물을 더 많이 마시는 것은 최소한의 노력으로 뱃살을 쉽게 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500ml의 물을 마시면 30분 뒤에 칼로리가 소모가 일시적으로 30% 증가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식사 시작 전에 물 한잔은 음식 섭취량을 10% 이상 줄여주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제한 하십시오.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제한 하는 것은 여자 뱃살 빼는 법 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몸에 필요한 섬유질과 영양 성분을 가공하는 과정에서 대부분 제거가 됩니다.

특히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혈당 수치를 높이고 식욕을 증가 시켜, 체중을 증가하고 복부의 체지방을 쌓이게 합니다. (출처)

그렇기 때문에 여자 뱃살 빼는 법 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밥, 빵, 국수, 라면, 수제비, 칼국수, 냉면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제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 섬유가 가득한 채소를 많이 섭취하십시오.

식이 섬유가 가득한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어 여자 뱃살 빼는 법 으로 좋은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출처)

연구에 따르면 생활 습관의 변화로 채소 섭취를 하루에 14그램씩 늘리면 음식 칼로리 섭취량이 10% 감소하고 4개월 동안 체중이 2킬로 정도 감소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식이 섬유가 가득한 음식으로 채소, 과일, 콩, 견과류, 통곡물 등이 있으며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건강한 체중 감량 다이어트 식단으로 육류, 계란, 생선, 해산물, 유제품, 콩과 같은 단백질 음식은 여자 뱃살 빼는 법 중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면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신진 대사를 강화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의하면 과체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음식 섭취량 15%만 늘리면 하루 칼로리 섭취량이 400 칼로리 감소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칼로리가 적은 간식을 선택하십시오.

다이어트 기간 동안 뱃살을 빼기 위해 간식을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여자 뱃살 빼는 법 으로 몸에 좋고 칼로리가 적은 간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간식은 배고픔을 줄여주고 뱃살을 제거하는데 좋은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포만감이 오래 가고 식욕을 줄여주는 다이어트 간식으로 단백질과 섬유질이 많은 간식을 선택하십시오. 아몬드, 호두, 채소, 과일, 그릭 요거트 등의 간식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 일지를 작성 하십시오.

다이어트 식단 일지를 작성하는 것은 하루 동안 섭취한 음식을 추적하여 본인의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쉬운 여자 뱃살 빼는 법 입니다. 핸드폰으로 다이어트 식단 일지와 관련된 앱을 다운 받아 사용하십시오. 이러한 앱은 하루 동안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 계산이 쉬어 체중 관리 및 여자 뱃살 빼는 법 으로 훌륭한 전략입니다. (출처)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 일지를 통해 체중 감량 및 뱃살 제거 목표를 달성하는데 장기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연구에 따르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 만큼 체중 감량 및 뱃살 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여러 연구에서 수면이 부족할 수록 배고픔이 증가하고 체중이 증가하며 뱃살이 나온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인 여성들을 한 대상으로 실험에서 매일 7이상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체중 감량 다이어트 및 뱃살 제거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이 30% 이상 증가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식사를 천천히 하십시오.

여자 뱃살 빼는 법 으로 식사 중에 외부의 방해를 최소화하고 천천히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음식을 천천히 섭취하면서 음식의 맛, 모양, 냄새와 느낌을 즐기면서 하십시오.

이러한 식습관 연습은 더 건강한 체중 감량 다이어트 및 뱃살을 빼는데 강력한 방법입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천천히 음식을 섭취하는 습관은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하루 음식 섭취 칼로리 양을 크게 줄인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스트레스를 줄이십시오.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 수준이 증가하면 시작이 지남에 따라 체중이 증가하거나 뱃살이 늘어나는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였습니다. 스트레스는 식습관을 건강하지 않게 바꾸고, 과식을 하게 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연습을 하는 것은 여자 뱃살 빼는 법 중에 하나입니다. 운동을 하거나, 음악 듣기, 요가, 명상, 친구와 가족들간의 대화를 통해 스트레스를 낮추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근력 운동을 하십시오.

여자 뱃살 빼는 법 으로 근력 운동이 있습니다. 근력 운동은 근육을 생성 시키고 지구력을 증가시킵니다. 특히 근력 운동은 여성들에게 장점만 있는 운동입니다.

근력 운동 하고 난 후 휴식을 취할 때 몸에서는 계속 칼로리를 소모 시킵니다. 그리고 근력 운동은 여성의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골밀도를 보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헬스장에서 웨이트 리프팅 또는 홈 트레이닝으로 근력 운동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십시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여자 뱃살 빼는 법 중에 하나입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강하게 운동을 하고 회복 시간을 짧게 하여 심박수를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일주일에 3~4번 만으로 체중 감량 다이어트 및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그리고 연구에 따르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달리기, 빠르게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과 같은 유산소 운동 및 근력 운동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

여자 뱃살 빼는 법 으로 유산소 운동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심박수를 증가 시켜서 몸에 있는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 식단과 병행이 되면 더 많은 체중을 감량 시키고 뱃살을 태워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고의 유산소 운동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매일 30분 이상의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해야 합니다.

 

결론

여자 뱃살 빼는 법 은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 외에 다른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영향을 받습니다. 생활 습관을 약간만 변경하여도 체중 감량 다이어트 및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상 생활에 알려드린 여자 뱃살 빼는 법 중에 몇 가지만 추가하여도 체중 감량 다이어트 결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