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근육 없애기 위한 다이어트 10가지 방법

종아리 근육 없애기를 위해서는 다이어트 운동 만으로 하기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이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주로 하는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종아리 근육 없애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으로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아리 근육이 있으면 여성의 경우 스커트를 쉽게 입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는 반바지를 입는 것이 싫을 수 있습니다. 또한 종아리 근육을 없애는 정보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살이 많은 것도 스트레스 일 수 있지만 종아리 근육이 있는 것도 신경이 많이 쓰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종아리 근육은 다른 신체 부위보다 근육 발달이 잘 되고 쉽게 만들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종아리 근육이 생기는 원인

종아리 근육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과도한 종아리 운동으로 인해 근육이 발달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살이 찌게 되면 하체의 부하가 커져서 종아리 근육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이 찐다고 해서 종아리에 집중적으로 지방이 쌓이지는 않습니다. 체중이 증가하면서 종아리에 지방이 쌓이고 근육이 더 발달 할 수 있게 될 수 있습니다. (출처)

그리고 여성의 경우는 하이힐을 신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이힐을 신고 오래 걷거나 서있게 되면 종아리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하이힐을 신으면서 걷게 되면 종아리 근육이 더 발달 될 수 있습니다.

서서 일하거나 오래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인 경우에 종아리 근육이 더 잘 발달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골고루 운동하지 않고 하체만 집중적으로 운동하는 경우에도 종아리 근육이 발달 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으로 종아리 근육 없애기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기

종아리 근육 없애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에는 하루 동안에 필요한 영양소와 단백질을 신체에 적절히 공급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 후에는 더 많은 단백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소화를 느리게 하고 포만감을 오래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종아리 근육을 빨리 없애기 위해 더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균적으로 물을 하루에 2리터 정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의 몸은 탄수화물을 글리코겐을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는 동안 몸은 글리코겐을 에너지를 사용 합니다. 몸에서 수분이 부족하게 된다면 글리코겐을 원활하게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종아리 근육을 없애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이힐을 가급적 신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작은 키를 보완하거나 매끈한 다리를 보이기 위해 하이힐을 즐겨 신습니다. 하지만 하이힐을 신고 오래 걷거나 서있게 되면 허리가 뒤틀어지거나 하체의 불균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다른 신체 부위보다 종아리 살이 쌓이거나 종아리 근육이 생길 수 있습니다.

종아리 스트레칭을 자주 해야 합니다

종아리 근육을 줄이기 위해서는 자주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아리 근육은 다른 신체 부위보다 쉽게 긴장이 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종아리 뿐만 아니라 허벅지부터 발목까지 골고루 스트레칭을 자주 해야 합니다.

짜게 먹지 않게 해야 합니다

짜게 먹을 수록 하체의 부종이 생겨 종아리 근육을 없애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짜게 먹으면 신체에서 수분을 충분히 배출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짠 음식은 허벅지와 종아리 부종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종아리 살을 빼고 종아리 근육을 없애기 위해서는 가급적 나트륨이 많은 짠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짠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종아리 및 발의 부종이 심해져 신발 또는 구두를 신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설탕 음식을 제한해야 합니다

설탕이 많이 첨가된 음식은 칼로리가 매우 높고 영양소는 적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탕이 많은 들어 있는 음식은 쉽게 살을 찌우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안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설탕 음식을 제한 하는 것이 종아리 근육 없애기 위한 다이어트 방법이며 다리살을 뺄 수 있습니다. 가급적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과자, 케이크, 시리얼, 과일 주스 및 탄산 음료를 피해야 합니다.

대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프레이즈

카프레이즈는 종아리 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고 종아리 근육 없애기에도 훌륭합니다. 그리고 카프레이즈는 서 있는 상태에서 발목을 들었다 내려놓는 자세만으로 종아리 근육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카프레이즈는 여러가지 응용 동작이 있습니다. 무게를 올릴 수록 종아리 근육이 발달 하지만 본인의 몸무게로 가볍게 하면 종아리 근육을 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프레이즈의 장점으로 약해진 발목의 근육을 단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상 생활에서 발목의 근육이 약해질 수록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카프레이즈를 하면 발목의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종아리 근육을 없애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종아리 스트레칭

종아리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은 종아리 근육 없애기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리고 종아리 스트레칭을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으로 수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건을 활용한 종아리 스트레칭은 종아리의 긴장을 풀어주어 종아리 살을 빼주고 종아리 근육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초보자는 집에서 사용하는 수건을 발바닥에 걸어준 후 종아리부터 허벅지까지 쭈욱 당겨서 스트레칭을 하면 됩니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허벅지 살과 종아리 근육을 제거해주고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늘 자전거

종아리 근육 없애기 위한 운동 방법으로 하늘 자전거가 있습니다. 하늘 자전거는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요가 매트 위에 누워 자전거 타듯이 동작을 수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늘 자전거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며 본인의 체중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또한 하늘 자전거의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허리 코어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하늘 자전거를 꾸준히 하면 하체에 몰려있는 혈액을 원할하게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며 종아리 살 및 종아리 근육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플리에

플리에를 꾸준히 하면 종아리 근육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플리에는 발레를 응용한 운동이며 기본적으로 카프레이즈와 유사합니다. 그리고 플리에는 다리를 넓게 벌린 후 상체를 내리면서 올리는 동작을 반복해야 합니다.

또한 플리에를 꾸준히 하면 허벅지 안쪽을 자극하고 종아리 근육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짧은 기간에 운동 효과가 큰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결론

종아리 근육 없애기 위해서는 평소에 종아리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야 하며 다이어트 식단을 지켜야 합니다. 그리고 짧은 시간에 종아리 근육을 없애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하고 종아리 운동을 본인의 몸무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3번, 하루에 30분 정도 꾸준히 종아리 운동을 지금 시작하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