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한 마법의 9가지 식품

체중 감량으로 문제가 완벽히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마법 식품이 없다고 하더라도, 모든 희망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번 글에서는 체중 감량을 위한 마법의 9가지 식품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인 체중 감량 다이어트의 일부로 포함된 식품들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품의 에너지 밀도는 대부분 낮습니다. (단순히 칼로리를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섬유질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 식품들은 무엇일까요? 오늘 이 식품들을 섭취하고 커피 한잔을 들고 밖의 건강한 풍경을 즐기십시오.

 

계란

계란은 한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까봐 섭취를 두려워했던 식품이었습니다. 의심의 여지없이 계란은 그 자체만으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연구에 따른 것입니다.

계란 자체가 심장 마비를 일으키거나 혈중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줄 수는 없다고 합니다. 더 흥미로운 것은 계란이 다이어트에 필요한 필수 옵션 중에 하나라는 것입니다.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고 칼로리가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영양이 매우 풍부한 계란은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계란에 풍부한 비타민 및 미네랄은 신체에 필요한 단일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또한 계란 노른자는 지방 함량이 비록 높지만, 포만감이 높아 아침 식사에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녹색 채소

기본적으로 녹색으로 이루어진 채소에는 케일, 시금치, 샐러리 등이 포함됩니다. 녹색 채소는 탄수화물 및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어 칼로리가 매우 적습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녹색 채소를 섭취하시는 것은 매우 올바른 선택입니다.

녹색 채소는 높은 수준의 산화 방지, 칼슘, 비타민 및 여러가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녹색 채소는 체중 감량을 위한 지방 연소에 필요한 성분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연어

의심 할 여지없이 연어는 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식품 중 하나입니다. 건강한 지방, 고품질의 단백질 및 기타 중요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연어에는 적정한 양의 요오드도 들어 있습니다. 적절한 갑상선 기능을 위한 영양소가 모두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신진 대사를 효과적이고 최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연어 섭취가 필요합니다.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 몸속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핵심 요소가 되며, 비만 및 일부 대사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연구에 따르면 연어를 주기적으로 먹으면 심장 질환, 치매 및 우울증의 발생률을 낮추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어는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 주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출처)

연어를 섭취하신다면, 송어, 청어, 정어리 및 고등어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퀴노아

퀴노아는 몇가지 완전한 식물성 단백질 중에 하나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깨달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칼로리가 적으면서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퀴노아는 혈당 지수를 낮춰주며, 당뇨 환자에게도 훌륭한 식품입니다. 퀴노아로 다양한 기능의 파스타 및 국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퀴노아는 또한 7그램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한 곡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스타와 쌀의 대안으로 영양이 풍부하며, 다른 곡물에 비해 체중 감량에 중요한 저칼로리 식품이므로 체중 감량을 하는 동안 칼로리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식이 섬유, 식물 화학 물질 및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낮은 BMI, 가는 허리 둘레 및 체중 감소를 얻으실려면 아보카도를 섭취하십시오.

최근 영양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어떤 사람들은 아보카도가 지방때문에 칼로리가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실 틀린 말이 아닙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체중 감량을 위한 두가지 기본 요소인 건강한 지방 및 섬유소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적합한 식품입니다.

그리고 많은 전문가들이 아보카도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를 지속적으로 먹으면 다른 지방 음식보다 체중 감량에 더 효과적이라고 나타났습니다. (출처)

아보카도의 풍부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샐러드, 타코, 샌드위치에 넣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콩은 우리 모두가 필요로 하는 많은 양의 섬유질, 특히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퀴노아와 마찬가지고 완전한 식물성 단백질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콩을 섭취하면 혈압을 낮춰주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며 LDL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거트

다음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프로바이오틱스로 가득 찬 단백질 식품인 요거트입니다. 이 두가지(프로바이오틱스와 단백질)는 체중 감량 및 장 건강에 좋습니다. 장 건강은 분명히 체중 조절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더 많은 프로바이오틱스와 섬유질을 섭취하면 장내 세균이 행복하게 유지됩니다.

그리고 건강에 이로운 장점을 가져다 주는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요거트를 지속적으로 먹으면 소화 기능을 개선해주며, 심장 질환 및 과체중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하지만, 조심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요거트에 단맛을 나게 하는 설탕을 조심해야 합니다. 단맛이 나는 요거트를 먹는 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거트를 고르실 때는 무설탕 플레인 요거트를 고르시고, 설탕 대신 과일을 넣어 드시면 됩니다.

 

치아시드

체중 감량 식품중에 씨앗 종류는 칼로리가 적고 영양소가 풍부한 것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치아시드는 적은 양으로 많은 영양소를 건강하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치아시드는 1개 티스푼에 약 4그램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 보다 섬유소가 2배나 더 많습니다.

치아시드의 놀라운 점은 섭취하였을 경우, 11배의 수분을 흡수하여, 매우 포만감이 크다는 것입니다. 적은 양으로 풍부한 영양소와 만족할 포만감을 원하시면 치아시드를 선택하십시오.

 

팝콘

영화 볼 때? 극장에서? 우리가 먹는 바삭바삭 고소한 하얀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영화관의 팝콘은 일반적으로 버터 혹은 마가린과 함께 만들어집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건강하지 않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버터 없이 구워진 팝콘은 높은 수준의 섬유질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기로만 가득 차 있어서 많은 양을 섭취해도 칼로리 섭취량을 크게 증가 시키지 않습니다.

 

결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한테 맞는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평소의 식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음식을 선택할 때 약간의 노력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