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15프로 만드는 다이어트 식단 계획

이번 글은 체지방 15프로 만드는 다이어트 식단 계획을 알려드립니다.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합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식단 계획은 성별, 연령, 생활 습관, 활동량 등을 고려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체지방 15프로 만드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몸에 해로울 정도로 식사량을 줄이거나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건강에 영향을 줄 정도로 식사량을 줄이게 되면 다이어트 종료 후에 오히려 체중이 증가하는 요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요 현상을 줄여주고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체지방 15 만드는 다이어트 식단을 확인하십시오.

 

무조건 음식 섭취를 줄이면 안됩니다

가장 극단적으로 체중을 단기간 감량하는 방법은 음식을 제한 하는 것입니다. 가장 빠르고 단기간으로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부작용이 많기 때문에 결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극단적으로 음식 섭취를 줄이게 되면 체중은 비록 빨리 감량이 되지만, 건강에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목표 체중 도달 후 다시 음식 섭취가 되는 경우 원래 체중으로 빠르게 돌아가는 요요 현상이 발생합니다. 무조건 음식 섭취를 줄이는 다이어트는 건강하지 않고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또한 단기간 다이어트 및 체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다이어트 보조 식품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보조 식품은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병행할 때 도움이 됩니다. 음식 섭취를 줄이고 다이어트 보조 식품만 먹는 것은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단백질 음식 먹는 것은 체지방 15프로 만드는 방법 입니다.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십시오. 체지방 15프로 만드는 방법으로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단백질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단백질 음식은 신진 대사를 높게 하여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추가하십시오. 체지방 15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단백질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제한하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흰 밥, 빵, 밀가루, 라면, 국수 및 냉면 등의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으면 체지방 15프로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가공 되는 과정에서 대부분의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제거 됩니다.

그리고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하면 식이 섬유가 없기 때문에 소화가 빠르게 됩니다. 빠르게 소화가 되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급격히 올리면서 신체에 더 많은 지방이 쌓이게 만듭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흰 밥, 빵, 밀가루, 가공 식품, 패스트푸드 등의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제한하십시오. 대신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인 현미, 귀리, 오트밀, 보리 및 글루텐 프리 밀가루 등을 다이어트 식단체 추가하십시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더 많이 먹어야 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채소는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많이 섭취를 하여도 체중 증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채소의 식이 섬유는 몸에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포만감을 오래 주어 체지방 15프로 만들기에 도움이 됩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시금치, 양상추, 샐러리, 케일, 깻잎 및 양배추 등의 채소를 선택하십시오. 그러나 전분 함량이 높은 채소인 고구마, 감자, 옥수수 및 단호박 등은 탄수화물이 많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주스를 마시면 안됩니다

과일 주스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설탕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100% 과일 주스는 식이 섬유가 거의 없어서 소화를 빠르게 하여 혈당 수치를 급격히 올립니다. 혈당 수치를 급격히 올리기 때문에 몸에서는 더 많은 지방을 축적하게 만듭니다.

과일 주스는 많은 양의 설탕 때문에 칼로리가 높습니다. 과일 주스에 들어 있는 설탕의 양은 탄산 음료와 거의 동일합니다. 다이어트 식단 및 체지방 15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과일 주스 대신 탄산수, 커피 및 물을 선택하십시오.

 

커피를 선택하십시오

아침 식사에 커피를 선택하십시오. 커피의 카페인은 체지방 태우기에 도움이 되며 체지방 15프로 만드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커피의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높여 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커피의 카페인은 신체의 체지방을 태워주며 신진 대사를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러나 커피의 맛을 좋기 위해 설탕과 크림을 넣는 것을 하지 마십시오. 커피에 설탕과 크림이 들어가면 칼로리가 높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십시오

건강한 지방은 체지방 15프로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건강한 지방은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및 버터 같은 음식이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은 체지방을 태워주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한 다이어트 식단에 건강한 지방을 선택하십시오. 올리브 오일을 하루에 1~2 티스푼을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고 건강에 좋게 만들어 줍니다.

 

근력 운동을 하십시오

체지방 15프로 만드는 방법으로 근력 운동이 있습니다. 근력 운동은 근육을 증가 시키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근력 운동을 하면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근력 운동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발생하는 근육이 손실 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

다이어트 운동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며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출처)

유산소 운동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주 5일 40분 이상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빠른 시간에 체지방 15프로 만들어주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십시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전신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짧은 시간에 가장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태우는 운동입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인은 짧은 시간에 최대한 강하게 실행을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휴식 시간을 짧게 하여 계속 반복을 해야 합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부상 위험이 적은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점핑잭, 맨몸 스쿼트, 마운틴 클라이머 및 버피 테스트 등이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안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체지방 15프로 만드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체지방 태우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여러 연구에서 수면과 체중은 연관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수면이 충분하지 않으면 체중이 증가되는 경향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이 되어야 합니다.

 

체지방 15프로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행하십시오

  •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본인이 먹을 수 있는 단백질 하루 섭취량을 알아야 합니다.
  • 가공식품,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푸드 섭취를 제한하십시오.
  • 식이 섬유가 풍부한 녹색 채소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 식사 1시간전에 마시는 한 잔의 물은 음식 섭취량을 줄여줍니다.
  • 커피 또는 녹차를 과일 주스 대신 선택하십시오.
  •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제한하십시오.
  • 식사는 천천히 하면 포만감을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 수면을 충분히 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매일 아침에 본인의 체중을 기록하십시오.

 

결론

이번 글에서는 체지방 15프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본인의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건강한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십시오. 그리고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운동을 선택하여 구준히 하십시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