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높은 음식 순위 19가지

먹으면 쉽게 살이 찌는 칼로리 높은 음식 순위를 알려드릴게요.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음식이 의외로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종종 있어요.

특히 칼로리가 매우 높은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는 쉽게 살이 찌고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칼로리 높은 음식 순위

다이어트 중이라면 다음과 같은 음식을 피해야 해요. 칼로리가 높아서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찌기 때문이에요.

칼로리 높은 음식 순위를 알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건강을 챙길 수 있어요. (1)

 

흰 밥

쉽게 살찌고 싶으면 흰 밥을 먹는 것이 좋아요. 흰 밥은 가성비가 뛰어나고 소화가 빨라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흰 밥은 포만감이 적어 식욕이 계속 생겨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 하는 동안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떡볶이

칼로리 높은 음식으로 떡볶이가 있어요. 떡볶이는 칼로리 높은 고추장, 물엿, 설탕, 조미료가 가득 들어 있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찔 수 있는 음식이에요.

떡볶이는 칼로리 높은 양념, 떡으로 만들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먹지 않아야 해요.

 

생과일 주스

칼로리 높은 음식 순위에 생과일 주스가 있어요. 생과일 주스는 과일 자체의 당분이 높고 설탕 시럽이 들어가서 칼로리가 매우 높아요.

생과일 주스는 소화가 빠르고 몸에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생선 초밥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진 생선 초밥은 의외로 칼로리 높은 음식이에요. 생선 초밥에는 다량의 설탕이 포함되어 있고 밥 한 공기 이상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도너츠

도너츠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간식이에요. 하지만 도너츠는 기름으로 튀겨서 만들기 때문에 포화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칼로리 높은 음식이에요.

도너츠 1~2개만 먹어도 밥 한 공기 이상의 칼로리가 되어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도너츠를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건조 과일

과일을 건조 시키면 칼로리가 매우 높아져요. 칼로리 높은 음식 순위에 있는 건조 과일은 수분이 적고 당 분이 압축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및 건강에 좋지 않아요.

건조 과일은 신선한 과일에 비하여 당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김밥

칼로리 높은 음식으로 김밥이 있어요. 김밥 1줄에는 한 공기 이상의 밥이 들어가 있어요.

김밥 1줄을 먹으면 약 500칼로리를 한 번에 섭취하는 것이에요.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에도 설탕, 기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요.

 

비타민 음료

건강을 생각해서 마시는 비타민 음료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어 칼로리가 높아요. 비타민 음료는 탄산 음료 만큼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 높은 음식이에요.

 

에너지 드링크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에너지 드링크는 칼로리 높은 음식이에요. 에너지 드링크에는 탄산 음료보다 더 많은 설탕이 첨가 되어 있어요.

피로 회복을 위해 매일 마시는 에너지 드링크는 쉽게 살찌게 하는 음식이에요.

 

체다 치즈

체다 치즈는 다른 음식에 비하여 칼로리가 높고 지방 함량이 매우 많은 음식이에요. 체다 치즈는 맛이 좋아 다른 요리에 토핑하면 더 맛있지만 칼로리는 더 높아져요.

 

삼계탕

복날에 즐겨 먹는 삼계탕은 의외로 칼로리 높은 음식이에요. 삼계탕은 영양을 가득 채우고 건강에 좋을 수 있지만 찹쌀밥과 국물이 칼로리가 높아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삼계탕을 먹을 때 닭고기만 먹고 찹쌀밥은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땅콩버터

칼로리 높은 음식으로 땅콩 버터가 있어요. 땅콩버터를 1티스푼 먹으면 포만감이 좋고 식욕을 줄일 수 있지만 더 많이 먹게 되면 쉽게 살이 쪄요.

땅콩버터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만감이 좋지만 칼로리가 높아 자주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고구마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진 고구마는 의외로 칼로리 높은 음식이에요. 고구마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전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요.

주먹 크기의 고구마 1개는 밥 한 공기 이상의 칼로리가 있어요.

 

견과류

견과류는 칼로리 높은 음식이에요. 견과류 한 줌만 먹어도 쉽게 500칼로리가 넘어요.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지방과 오메가-3 지방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인 음식이에요.

 

족발

족발은 의외로 칼로리 높은 음식이에요. 족발이 기름기를 빼서 칼로리가 낮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지방 비율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요.

족발과 함께 먹는 쌈장, 보쌈 김치 등은 설탕이 많이 첨가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동안 먹지 않아야 해요.

 

소갈비

소갈비는 칼로리 높은 음식이에요. 지방이 많이 있는 소갈비는 쉽게 살이 찔 수 있고 고지혈증, 고혈압, 심혈관 질환, 뇌줄중 등의 발병률을 높일 수 있어요.

 

감자

감자를 간식으로 먹으면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칼로리 높은 음식인 감자는 살찌는데 좋은 탄수화물이 가득 포함되어 있는 음식이에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

칼로리 높은 음식으로 유청 단백질 보충제가 있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 전후에 먹으면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칼로리가 높아 자주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어요.

 

크림치즈

빵하고 같이 먹으면 더 맛있는 크림치즈는 의외로 칼로리 높은 음식이에요. 크림치즈는 칼로리가 높고 포화 지방이 많아서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 건강에 좋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