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음식 27가지, 많이 먹어도 살 안쪄요!

의외로 살안찌는 다이어트 음식이 있어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서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 단백질,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다이어트 음식

살을 빼고 싶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해요.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다이어트 식단을 짤 때 다음과 같은 음식을 포함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1)

 

육류

육류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요. 육류는 칼로리가 높지 않아서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좋아요.

육류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하루 종일 포만감을 줘서 음식을 덜 먹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쇠고기 안심

지방을 제거한 쇠고기 안심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쇠고기 안심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B12, 철분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닭가슴살

껍질을 완전히 제거한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매우 풍부해요.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인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낮아 식단에 포함하면 좋아요.

 

돼지고기 등심

지방을 제거한 돼지고기 등심은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돼지고기 등심은 단백질, 비타민 B군이 풍부하여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터키 가슴살

터키 가슴살은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비타민 B6, 니아신을 포함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할 때 터키 가슴살을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계란

다이어트 하는 동안 영양가 많은 계란을 먹는 것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계란을 아침 식사 때 먹으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유지해줘서 식사량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해산물

대부분의 해산물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칼로리가 많지 않아요. 해산물은 단백질, 비타민 B군, 오메가-3 지방산, 요오드 등과 같은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명태

명태는 대표적인 흰 살 생선이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이 좋아요. 명태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B군, 셀레늄 등이 많아서 건강에도 좋아요.

 

고등어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는 다이어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B12, 비타민 D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고등어는 건강한 지방을 가득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이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꼬막 조개

꼬막 조개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을 가득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하면서 꼬막 조개를 먹으면 포만감을 크게 유지하는데 좋아요.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비타민 B군, 셀레늄, 아연 등의 영양소를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영양이 풍부한 굴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필요한 영양을 빠르게 공급해줘요.

 

채소

대부분의 채소는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이에요. 다이어트 하면서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체중 감량 및 변비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하지만 전분 함량이 많은 고구마, 감자, 단호박 등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하는 것이 좋아요.

 

양상추

양상추는 영양 밀도가 높은 다이어트 음식이고 비타민, 미네랄, 엽산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적상추

적상추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칼륨, 식이 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오이

약 90% 이상 수분으로 이루어진 오이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이에요. 수분이 많아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인 오이는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아요.

 

무는 칼로리가 낮은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 에요. 다이어트 하면서 무를 먹으면 비타민 C를 빠르게 공급 받을 수 있어요.

 

셀러리

식이 섬유가 풍부한 셀러리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 생길 수 있는 변비를 빠르게 해결해줘요. 비타민 K, 칼륨 함량이 높은 셀러리는 몸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해줘서 몸의 부종을 제거해줘요.

 

케일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케일은 칼로리가 낮아 인기가 많아요. 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으로 케일을 추천해요.

 

시금치

시금치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시금치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1, 엽산 등이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파프리카

단 맛이 강해 과일 대신해서 먹을 수 있는 파프리카는 비타민 C,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버섯

대부분의 버섯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버섯은 많은 양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몸의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해줘요.

 

과일

과일은 당 분 함량이 많아서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하지만 과일은 영양 밀도가 높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서 적당한 양만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딸기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비타민 등이 풍부한 딸기는 다른 과일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에요.

 

멜론

수분 함량이 많은 멜론은 비타민 A,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요. 베타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인 멜론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수박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된 수박은 비타민 A,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블루베리

영양가 높고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블루베리를 추천해요. 블루베리는 다이어트에 좋은 비타민 C, 비타민 K1, 항산화 성분 등을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자몽

자몽은 다른 감귤류 과일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C,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해요.